유통

여름철 시원하게 기력 보충해줄 ‘과일 활용한 간식’ 레시피

기사입력 2020.08.04 15:49
  • 여름 대표과일 ‘파인애플’은 비타민C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은 과일이다. 또한, 면역 체계를 강화해주는 비타민 C와 비타민 B6은 물론, 채내 지방과 당의 흡수를 조절해주는 섬유질, 뼈의 밀도를 개선해주는 망간까지 함유하고 있다.

    여름철 피로감과 코로나로 인한 무기력함을 극복하기 위해 피로회복은 물론, 에너지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활력을 불어넣어줄 수 있는 파인애플, 사과 등 과일로 간단한 간식을 만들어 여름철 피로감을 날려보자.

  • 사진=픽사베이
    ▲ 사진=픽사베이
    씹는 맛이 좋은 아삭아삭한 ‘파인애플 팝시클’

    파인애플은 달달해서 맛도 좋지만, 비타민C, 비타민B6, 브로멜라인, 섬유질, 망간 등 다양한 영양분이 함유된 대표적인 고영양 과일이기도 하다. 이러한 파인애플을 조금 더 시원하고 맛있게 먹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어릴 적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파인애플 팝시클’이다.

    재료

    얼린 파인애플 조각 2컵, 오렌지 주스 1.5컵, 팝시클 몰드, 믹서기

    만드는 법

    1.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파인애플 혹은 이미 잘라져 나오는 파인애플을 준비한다.
    2. 냉동실에 하루 정도 파인애플을 얼린다.
    3. 얼린 파인애플 2컵과 오렌지 주스 1.5컵을 믹서기에 넣어 갈아준다. 잘 갈리지 않을 경우, 오렌지 주스를 조금 더 첨가한다.
    4. 팝시클 몰드 안에 내용물을 넣어 냉동실에 얼린다.

    맛도 좋고 배도 부른 ‘파인애플 요거트 스무디’
  • 달달한 맛에 비해 낮은 열량을 가진 파인애플은 다이어트 중에도 편히 먹을 수 있는 과일이다. 더군다나 포만감까지 있으니, 건강과 몸매 관리를 동시에 할 때 먹기 딱이다. 바쁜 아침 시간 맛과 포만감을 모두 잡아줄 ‘파인애플 요거트 스무디’로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

    재료

    얼린 파인애플 1컵, 중간 사이즈의 바나나 반 조각, 간 얼음 0.5컵, 일반 요거트/그릭 요거트 0.5컵, 저지방/무지방 우유 1.5컵, 애플민트 (데코용)

    만드는 법

    1. 파인애플 1컵, 요커트 0.5컵, 우유 1컵, 간얼음을 믹서기에 넣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갈아준다.
    2. 남은 우유 반컵을 중간중간 첨가하여 갈아주어 원하는 농도로 조절한다.
    3. 애플민트 잎을 스무디 위에 얹혀 향을 더하고, 보기 좋게 마무리한다.

    샐러드 혹은 샌드위치 재료로 넣어 먹어도 맛있는 ‘사과코울슬로’
  • 사과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대표적으로 즐겨먹는 과일 중 하나이다. 너무나도 익숙한 과일이지만, 의외로 사과의 효능에 대해선 제대로 아는 사람들이 별로 없다.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는 천연 항산화제인 사과는 외부 바이러스 공격 및 질환에 대한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를 갖고 있다. 사과를 그대로 먹는 것은 이제 질렸다면, ‘사과코울슬로’를 만들어 샐러드, 샌드위치 등 다양하게 즐겨 먹어보자.

    재료

    사과 1개, 양배추 1/8통, 당근 1/3개, 마요네즈 4큰술, 올리고당 1큰술, 레몬즙 1큰술, 홀그레인 머스터드 0.5큰술

    만드는 법

    1. 사과, 양배추, 당근을 가늘게 채 썰어준다. 이때 사과는 씨만 제거하고, 껍질째로 썰어준다.
    2. 다 썰은 재료는 큰 그릇에 담아 준비해둔다.
    3. 작은 그릇에 마요네즈 4큰 술, 올리고당 1큰술, 레몬즙 1큰술, 홀그레인 머스터드 0.5큰술을 넣어 드레싱 소스를 만들어준다.
    4. 채 썬 재료와 드레싱 소스를 잘 섞어주고 완성!
    5. 완성된 사과코울슬로를 모닝빵이나 식빵 사이에 넣어 샌드위치로 맛있게 먹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