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블랙핑크, 28일 첫 정규앨범 두 번째 신곡 발매…특급 피처링 기대 UP

기사입력 2020.08.04.09:39
  • 블랙핑크 28일 두 번째 선공개곡 발표 / 사진: YG 제공
    ▲ 블랙핑크 28일 두 번째 선공개곡 발표 / 사진: YG 제공
    블랙핑크의 두 번째 신곡 발매일이 8월 28일로 확정됐다.

    4일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에 블랙핑크의 새 싱글 발매일을 알리는 포스터를 게재했다. 공개된 포스터 속에는 '2020.08.28 Fri'라는 문구와 함께 블랙핑크 멤버들의 사랑스러운 모습이 담겨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한, 사진의 중앙에는 여전히 물음표가 남겨져 있다.앞서 YG 측은 팝스타 레이디 가가와의 협업을 넘는 특급 컬래버레이션을 예고한 바 있어 블랙핑크와 함께할 피처링 가수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한다.

    블랙핑크는 두 번째 신곡 발표에 이어 오는 10월 2일, 데뷔 4년 만에 첫 정규앨범을 발표한다. YG는 "2020년 블랙핑크는 체계적이고 철저한 계획과 실천으로 글로벌 시장을 집중 공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블랙핑크는 지난 6월 발매한 첫 정규앨범 선공개 타이틀 'How You Like That'으로 국내외 음원차트 및 유튜브에서 각종 K-POP 신기록을 갈아치우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국내 주요 음원차트 '퍼펙트 올킬'은 물론 음악방송 13관왕,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차트 2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20위,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서 33위를 기록했다.

    유튜브에서는 '24시간 내 동영상 최다 조회수' 등 5개 부문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등재된 것을 비롯해 뮤직비디오 최단 시간 내 1억뷰, 2억뷰, 3억뷰를 차례로 돌파했다. 구독자 수도 빠르게 증가해 이 분야에서 아리아나 그란데를 넘어 전 세계 여성 아티스트 1위로 등극했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비평 전문 글로벌 음악 전문지 '트랙리스트(tracklist)'가 뽑은 전세계 톱50 아티스트 33위에도 이름을 올리는 등 아티스트로서의 호평도 이끌어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