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스원이 가솔린 차량에 이어 디젤 차량 엔진의 불스원샷 사용 효과를 입증한 실험 결과를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기존의 엔진 내시경 테스트는 엔진 구조상 피스톤 상부 확인이 가능한 가솔린 차량에서만 가능했지만, 이번 실험은 업계 최초로 디젤용 엔진세정제 효과를 소비자가 이해하기 쉬운 가시적 데이터로 얻어냈다는데 의미가 깊다.
-
실험은 불스원샷 프로 제품을 디젤 SUV 차량에 주입 후 2400km가량 운행, 주사전자현미경(SEM)을 통해 CRDI 인젝터 팁의 연료 분사 구멍을 촬영해 세정 여부를 확인, 유량 측정 장비를 이용해 연료 분사량 개선 효과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결과는 불스원샷을 넣고 연료 한 통을 다 비울 때까지 주행했을 때 인젝터 홀 내부와 팁 주변부가 깨끗하게 세정된 것을 사진으로 판별할 수 있다. 세정 전 9.5ml/20sec(고압 기준) 수준이었던 연료 분사량이 세정 후 13ml/20sec(고압 기준)로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불스원샷 브랜드 매니저 김경명 과장은 "그동안 가솔린 차량의 엔진세정제 사용 효과 실험만 보아왔던 디젤 차량 운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가시적 데이터를 공개하게 돼 기쁘다"며, "확실한 효과가 검증된 엔진세정제 시장의 업계 1위 브랜드로서 소비자 신뢰를 높일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성열휘 기자 sung12@chosun.com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