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마니아들에게 희소식, 새로 출시된 커피 머신들

기사입력 2020.07.31 16:14
커피가 일상이 되고 집집마다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으면서 커피 머신의 종류와 기능이 다양해지고 있다. 단순히 원두를 뽑아내던 커피 머신은 다양한 스타일의 커피를 제조하며 원두 분쇄까지 한다. 최근 새롭게 출시된 커피 머신들은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자.
  • 일리
  • 사진=일리
    ▲ 사진=일리
    정통 이탈리안 명품 브랜드 '일리(illy)'는 일리 프란시스Y3.2’의 후속 신 모델 '일리 프란시스 Y3.3'을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일리 프란시스Y3.3'은 2020년 네이버 쇼핑 분야 커피머신 부문에서 네스프레소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할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일리 프란시스Y3.2'의 후속 모델로, 성능과 기능 디자인은 기존의 Y3.2계열을 승계하면서도, 기존의 스위치를 없애고 전자식 버튼형으로 교체함으로써 간편하고 쉽게 조작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모던하고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기존 모델과 비슷한 스타일을 유지했으며, 컵의 사이즈에 따라 높낮이가 조절 가능해 기호에 맞게 추출량을 조절할 수 있다.
  • 드롱기
  • 사진=드롱기
    ▲ 사진=드롱기
    이탈리아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드롱기(De'longhi)는 전자동 커피 머신 '마그니피카 S 스마트(KRECAM250.33.TB)'를 선보였다.
    마그니피카 S 스마트는 원터치 버튼으로 에스프레소부터 롱커피까지 다양한 블랙커피를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커피의 양, 온도 조절은 물론, 원두의 은은하고 부드러운 아로마 향과 진한 향까지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그라인딩 레벨을 조절해, 신선한 원두를 원하는 입자에 따라 나만의 커피를 만들어 즐길 수 있다.
    론칭을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하는데, 신제품 마그니피카 S 스마트 제품 구매 시 드롱기 원두 3종과 드롱기 VIP 클럽 기간을 1년 더 추가로 연장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제공되는 원두는 2019년 국제 아로마스터 챔피언쉽에서 1등을 수상한 에이쓰리바우트 김사원 로스터와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오피모,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3종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드롱기 콘셉트 스토어(강남점, 부산점)에서 진행된다.
  • 고씨네국민커피
  • 사진=한경희 이지라이프
    ▲ 사진=한경희 이지라이프
    리빙 케어 브랜드 한경희 이지라이프가 커피 브랜드 '고씨네국민커피'를 출시했다. 고씨네국민커피는 이탈리아 유명 커피 브랜드 '네로노빌(NeroNobile)'과 협력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커피를 공급하며, 모든 원두는 직접 이탈리아 공장을 방문해 품질을 확인, 품질인증인 IFS FOOD인증, BRC인증, 바이오 인증 등을 받았다.
    또한, 고씨네국민커피는 '파드'라는 종이 캡슐을 선보인다. 종이필터에 원두를 압축해 커피 맛과 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친환경적으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새롭게 출시한 커피 머신은 기존 캡슐 타입은 물론 종이 캡슐인 파드, 분쇄 커피 등 어댑터를 사용하면 머신 하나로 다양한 타입의 커피를 모두 즐길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