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여름은 타인과 거리를 두고 여유롭게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캠핑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2030 세대에게 트렌디한 아웃도어 활동으로 인식되면서, 캠핑을 즐기는 밀레니얼 세대가 급증하고 있다.
실제로 온라인 쇼핑몰 G마켓이 올 상반기 캠핑용품 매출을 밝힌 자료를 보면, 전년 동기 대비 일반 캠핑용품은 34%, 취사용품과 캠핑조명은 각각 26%와 1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캠핑용품 수요는 20대가 21%, 30대가 34% 증가하며 2030세대 사이에서 높아진 캠핑의 인기를 증명하기도 했다.
편리함이 곧 프리미엄이라는 의미의 신조어인 ‘편리미엄’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밀레니얼 세대에게 캠핑가 대세로 자리잡으면서, 질 좋은 재료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캠핑 식품들이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다.시즈닝 과정 없이 캠핑장에서 바로 즐기는 프리미엄 스테이크
캠핑 바비큐 전문 온라인몰 ‘푸드장’은 캠핑장에서 고급 스테이크 하우스의 맛을 즐길 수 있는 ‘텍사스 시즈닝 스테이크’를 내놓았다. 푸드장은 포스트 코로나로 인한 캠핑 열풍이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측해 ‘마왕 시즈닝 스테이크’, ‘갈릭 시즈닝 스테이크’ ‘등심 큐브 스테이크’ 등 밀레니얼 세대의 특성을 겨냥한 제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텍사스 시즈닝 스테이크는 매콤한 향신료와 담백한 올리브유에 미리 고기를 재워 진공 포장해, 굽기만 하면 남녀노소 누구나 풍미 있는 고기를 바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장 인기 많은 스테이크 부위인 부채살을 사용해 은은한 육향과 씹을수록 쫀득한 감칠맛이 뛰어나 인기다. 특히 미국 PIERS 리포트 기준 2019년부터 11개월 누적 국내 미국산 소고기 시장 점유율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프리미엄 소고기 ‘엑셀비프(Excel®)’고기로 풍성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휴게소에서 픽업하는 캠핑 먹거리
풀무원푸드앤컬쳐는 휴게소에서 캠핑 음식을 패키지로 구입할 수 있는 ‘휴게소 캠핑박스’ 상품 서비스를 내놓았다. 캠핑박스만 있으면 캠핑지에서 바비큐를 즐길 수 있도록 바비큐 파티 재료와 간편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
한돈 삼겹살, 모둠소시지, 라면 등 캠핑 인기 음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일 상품을 대형마트에서 구매했을 때보다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휴게소 캠핑박스는 인원수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커플세트(2~3인용), 패밀리세트(4~5인용) 등 총 2종으로 출시됐다.
신선도 유지를 위해 친환경 보냉 박스에 포장되어 캠핑 먹거리를 저렴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캠핑 박스 상품은 휴게소 대표 번호로 미리 예약해 여행지로 가기 전 휴게소에서 픽업 또는 현장 구매 방식으로 구매할 수 있다.
아이스박스에 담은 캠핑세트
SG다인힐은 삼원가든, 붓처스컷, 투뿔등심의 시그니처 메뉴를 아이스박스에 담은 캠핑세트를 출시했다. 삼원가든, 붓처스컷, 투뿔등심의 대표 메뉴를 포함한 캠핑세트는 차박, 글램핑, 캠프닉 등을 즐기는 캠핑족을 겨냥해 출시됐다. 캠핑세트는 아이스박스에 캠핑세트를 넣어 제공해 신선한 상태로 캠핑장까지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캠핑세트와 잘 어울리는 스텔라 아르투아 맥주도 포함되어 있다. -
삼원가든에서 선보이는 캠핑세트는 삼원가든 양념갈비 6대, 불고기 600g, 육포 3팩, 스텔라 맥주 3캔, 반찬류(김치, 파절이 등)를 포함한 3~4인용 세트다. 60개 한정 판매되며 전화 예약 및 매장방문 포장으로 주문할 수 있다.
붓처스컷 캠핑세트는 2인, 4인용 세트로 나뉘며 2인 세트는 뉴욕스트립 300g, 계절 야채, 소시지, 왕새우, 맥 앤 치즈, 콥샐러드, 소스, 스텔라 맥주 2캔으로 구성된다. 4인 세트는 2인 세트에 안심스트립 300g, 치즈 콜드컷 플래터가 추가된다. 100개 한정 판매되며 전화 예약, 매장방문 포장, 네이버 예약 및 배달 어플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투뿔등심 캠핑세트도 2인, 4인용 세트로 나뉘며 2인 세트는 한우 숙성 등심 400g, 차돌볶음밥 밀키트, 쌈야채, 새송이, 파채와 각종 소스, 육포 1팩, 스텔라 맥주 2캔으로 구성된다. 4인 세트는 2인 세트에 LA갈비 500g, 백김치, 된장찌개가 추가된다. 100개 한정 판매되며 전화 예약, 매장방문 포장, 네이버 예약 및 배달 어플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