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상세경로] 속초시청 30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2명 발생 동선 공개...캠핑장 방문 이력

기사입력 2020.07.30
  • 확진자 동섬/속초시 홈페이지 제공
    ▲ 확진자 동섬/속초시 홈페이지 제공
    강원도 속초시에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2명이 발생했다. 

    속초시청은 30일 오전 코로나19 속초 4번, 5번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밝히며, 확진자는 조양동에 거주하며 성남시 분당구 확지자 접촉으로 추정한다고 밝혔다. 

    4번 확진자는 증상이 없으나, 5번 확진자는 지난 28일 가래, 29일 발열, 기침 등의 증상을 보였다고 전했다. 

    무엇보다 확진자 2명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홍천구의 캠핑장을 방문했고, 캠핑장에는 6가족, 총 18명이 캠핑을 했다. 캠핑 인원 중 성남시 분당구 거주자가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29일 분당구 보건소에서 유선으로 속초에 연락했고, 속초시 보건소에서 확진자들은 검사를 받고 30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속초시청은 30일 오전 속초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새벽 확진자와 유선으로 이동경로 확인 및 카드사용내역을 확인했고, 접촉자 파악 및 방역 소독, 시설 폐쇄 4개소 등 조치를 신속하게 취했다. 현재 확진자는 국가지정병원 강릉의료원 후송을 완료했고, 향후에는 역학조사를 통해 접촉자들은 자가격리 및 검사를 진행하겠다고 덧붙였다. 




  • ※디지틀조선일보는 중앙방역대책본부의 ‘확진환자의 이동경로 등 정보공개 안내(3판)(2020.6.30.)’에 따라 확진자가 마지막 접촉자와 접촉한 날로부터 14일이 경과하면 게시된 기사의 공개정보를 모두 삭제합니다.

    또한, 7월 1일부터 중앙방역대책본부에서 확진자 동선 공개 내용을 변경함에 따라 지자체에서 공개하지 않은 성별, 연령, 국적, 거주지, 직장명 등 개인을 특정하는 정보를 공개하지 않으며, 시간에 따른 개인별 동선 형태가 아닌 장소목록 형태로 지역(시도, 시군구), 장소 유형, 상호명, 세부주소, 노출일시, 소독여부 정보를 공개합니다. 또한, 해당 공간 내 모든 접촉자가 파악된 경우 공개하지 않습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