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 여름 휴가는 집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는 ‘홈캉스(home+vacance)’로 결정했다면 더위와 바쁜 일상에 지쳐 잠시 소홀했던 뷰티 케어에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셀프 제모제로 집에서 간편하게 ‘홈왁싱’
뷰티 케어의 기본이자, 여름에 반드시 해야 할 제모. 왁싱샵을 미리 예약할 겨를이 없거나 가기 꺼려진다면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셀프제모제를 활용하자.
-
바디네이처(body natur)의 ‘디바인 왁스 바디 바닐라’는 스트립 없이도 팔, 다리, 겨드랑이 및 민감 부위의 털을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게 해준다. '왁스'를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녹인 후 내장돼 있는 우드 스패출라로 제모 부위에 왁스를 도포한 뒤 적당히 굳은 상태에서 떼어내면 된다. 제모 후 사용하는 '피니싱 티슈'로 마무리하면 잔여물 제거는 물론, 피부 진정과 보습 등에 도움을 준다.
상큼한 ‘사워타임’으로 더위 잊기!
무더운 날에는 흐르는 땀과 몸에 쌓인 노폐물을 샤워하면서 씻어 내주면 더위로 지친 몸과 마음을 시원하게 달래줄 수 있다. 기분을 좋게 해주는 싱그러운 과일 향의 바디워시를 사용하면 더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
영국 내추럴 헤어 & 바디 케어 전문 브랜드 페이스인네이처(FAITH IN NATURE)의 ‘자몽 & 오렌지 바디워시’는 늘어진 바디에 활기를 불어넣어주며, 달콤 쌉싸름한 자몽과 오렌지 향이 특징이다. 피부의 유수분을 지켜주는 저자극 약산성 처방으로 건조함을 줄여 촉촉하고 부드러운 사용감을 선사하며 피부를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식물유래 세정 성분의 곱고 풍성한 거품이 먼지와 유분을 깔끔하게 제거해준다.
묵은 각질, 스크럽제로 깨끗하게!
더위와 마스크 착용으로 지친 피부에 영양을 듬뿍 공급해주기 위한 기초 단계로 묵은 각질을 말끔하게 제거해줘야 한다.
-
스킨푸드(SKIN FOOD)의 ‘블랙슈가 마스크 워시오프’는 흑설탕의 영양을 가득 담고 있는 제품으로 설탕 입자가 피부에 쌓인 각질과 블렉헤드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정제하지 않은 ‘블랙슈가’를 사용해 섬유소,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보습과 미백까지 가능하다.
자외선으로 손상된 모발, 트리트먼트와 헤어 브러쉬로 스페셜 케어!
자외선에 자극 받아 푸석하고 갈라진 모발. 계속 방치하다가는 뚝뚝 끊겨 결국 잘라내기 일쑤다. 트리트먼트를 하고 헤어 브러쉬를 사용해 흡수시켜주면 영양분이 머리카락에 더욱 잘 스며들어 헤어케어 효과를 높여준다.
-
영국 오리지널 디탱글링 헤어 브러쉬 브랜드 ‘탱글티저(TANGLE TEEZER)’의 ‘웻 디탱글러’는 젖은 모발에 최적화된 헤어 브러쉬다. 샤워 중에도 사용할 수 있는 소재로 헤어팩, 트리트먼트 등을 빗질하면서 사용해주면 모발 깊숙이 영양분이 잘 흡수될 수 있게 해준다. 기존 오리지널 제품보다 4mm 더 긴 브러쉬 모가 젖은 상태의 엉킨 모발을 부드럽게 풀어주어 모발 손상을 최소화해준다.
귀차니즘을 위한 자면서 예뻐지는 슬리핑팩
각질 제거까지 완료했다면 자기 전 1분의 시간만 투자해 ‘꿀잠피부’를 만나보자. 피부 컨디션을 회복시켜주고, 보습과 영양을 풍부하게 채워줄 슬리핑팩을 충분히 발라주면 도움이 된다.
-
닥터자르트의 ‘시카페어 슬리페어 앰플 인 마스크’는 피곤함과 수면 부족 등으로 지친 피부를 단시간 집중 케어할 수 있는 슬리핑팩이다.
후시디움 배양액과 대나무초 추출물 복합 성분이 함유된 후시티브를 다량 함유해 수면 중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며,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선사한다. 단 1회 사용만으로 보습 윤기, 탄력, 피부톤, 피부결, 리프팅 등 6가지 숙면 효과에 도움을 준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