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나홀로 캠핑'을 즐기는 캠퍼들을 위한 간편 제품 인기

기사입력 2020.07.22 14:47
  • 코로나19 영향으로 야외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캠핑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캠핑은 대면 접촉이 많은 도심을 벗어나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할 수 있어 올여름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여러 방식의 캠핑 중, 젊은 층 사이에서는 SNS를 통해 ‘나홀로 캠핑’을 즐기는 인증 게시물이 점점 늘어나는 등 ‘혼캠핑’이 트렌드로 부상 중이다.

    이에 식음료업계에서는 혼자 캠핑을 즐기는 캠퍼들을 위해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캠핑 술상’에 맥주가 아닌 시원하고 색다른 청량감을 원한다면


    맥주가 아닌 시원한 청량감을 원한다면 색다른 콘셉트의 탄산 막걸리로 기분을 내보는건 어떨까.

  • 배상면주가 포천LB의 ‘아띠’는 로켓발사주 콘셉트로 만들어진 천연 강 탄산 막걸리다. 포천에서 재배한 쌀로 빚었으며 누룩의 자연 발효로 생기는 천연 탄산 특유의 강한 청량감과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450ml의 용량에 알코올 도수 6도로 부담 없이 즐기기 좋으며, 냉장고 기준 5℃에서 가장 강한 탄산을 느낄 수 있다. 제품 패키지는 우주를 연상케 하는 라벨 디자인과 강한 탄산으로 인해 막걸리가 발사되는 게이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 옆면 디자인으로 재미 요소를 더했다.

    캠핑가서 장비가 부담스럽다면, 간편식으로 해결


    바비큐 장비가 부담이라면 간단히 굽는 것만으로도 바비큐의 맛을 내줄 롯데푸드 ‘의성마늘 직화양념구이’가 좋은 선택이다.

  • 의성마늘 직화양념구이는 국내산 돼지고기와 의성마늘로 맛을 낸 제품으로, 진한 갈비 양념을 발라 오븐에서 한 번 구운 뒤 이를 직화로 한 번 더 구워 보다 풍부한 육즙과 불향 가득한 맛을 살린 고기구이다. 제품 표면에는 석쇠에서 구운 듯한 격자 형태의 홈을 내 양념이 더 잘 배도록 했다.  밥반찬, 안주, 간식으로 모두 활용 가능하며 쉽고 간편하게 바비큐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60g 제품 하나가 130g 소포장 2팩으로 구성돼 필요한 만큼 즐기기 쉽게 했다.

  • 더본코리아의 ‘매콤닭볶음탕’은 식사나 안주로 먹기 좋은 닭볶음탕을 가정이나 야외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제품이다. 백종원 대표의 노하우가 담긴 칼칼한 양념과 질 좋은 식재료를 사용해 계속 입맛 당기게 하는 특유의 감칠맛이 일품이다.

    특히 엄선한 국내산 닭고기를 매콤한 양념에 푹 익혀 부드러운 육질과 칼칼하고 진한 국물맛을 자랑한다. 특히 한 팩에 굵직한 닭다리가 한 개씩 들어있어 먹음직스러운 비주얼까지 갖췄다. 매운 맛을 달래주는 달콤한 고구마와 양념이 잘 배는 구멍떡, 쫄깃한 납작면까지 들어있어 푸짐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 SG다인힐은 삼원가든, 붓처스컷, 투뿔등심의 시그니처 메뉴를 아이스박스에 담은 캠핑세트를 출시했다. 삼원가든 캠핑세트는 7월 23일, 붓처스컷과 투뿔등심은 8월 1일 출시한다.

    삼원가든, 붓처스컷, 투뿔등심의 대표 메뉴를 포함한 캠핑세트는 차박, 글램핑, 캠프닉 등을 즐기는 캠핑족을 겨냥해 출시되었다. 캠핑세트는 아이스박스에 캠핑세트를 넣어 제공해 신선한 상태로 캠핑장까지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캠핑세트와 잘 어울리는 스텔라 아르투아 맥주도 포함되어 있다.

    삼원가든에서 선보이는 캠핑세트는 삼원가든 양념갈비 6대, 불고기 600g, 육포 3팩, 스텔라 맥주 3캔, 반찬류(김치, 파절이 등)를 포함한 3~4인용 세트다. 60개 한정 판매되며 전화 예약 및 매장방문 포장으로 주문할 수 있다. 가격은 15만 6천원이다.

    붓처스컷 캠핑세트는 2인, 4인용 세트로 나뉘며 2인 세트는 뉴욕스트립 300g, 계절 야채, 소시지, 왕새우, 맥 앤 치즈, 콥샐러드, 소스, 스텔라 맥주 2캔으로 구성된다. 4인 세트는 2인 세트에 안심스트립 300g, 치즈 콜드컷 플래터가 추가된다. 100개 한정 판매되며 전화 예약, 매장방문 포장, 네이버 예약 및 배달 어플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가격은 2인용, 4인용 각각 8만원, 16만원이다.

    투뿔등심 캠핑세트도 2인, 4인용 세트로 나뉘며 2인 세트는 한우 숙성 등심 400g, 차돌볶음밥 밀키트, 쌈야채, 새송이, 파채와 각종 소스, 육포 1팩, 스텔라 맥주 2캔으로 구성된다. 4인 세트는 2인 세트에 LA갈비 500g, 백김치, 된장찌개가 추가된다. 100개 한정 판매되며 전화 예약, 매장방문 포장, 네이버 예약 및 배달 어플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가격은 2인용, 4인용 각각 9만 9천원, 18만원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