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코로나로 체중 불어난 '확찐자'들 위한 다이어트 돕는 식품

기사입력 2020.07.20 10:50
  • 코로나로 인해 집콕생활이 길어져 급격히 체중이 불어난 사람을 뜻하는 ‘확찐자’들이 여름을 맞아 다이어트에 나서고 있다. 건강 관리가 중요해진 만큼 무작정 굶기보다는 장 건강을 생각한 제품이나 가벼운 한끼 대용식이 섭취하는 것이 다이어트 방법으로 인기다.

    다이어트엔 장건강 관리가 필수... 프로바이오틱스 함유한 기능성 제품

    푸르밀은 CJ제일제당의 특허 유산균을 담은 프리미엄 기능성 발효유 ‘프로바이오’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에 들어간 특허 유산균 ‘CJLP243’은 한국인의 장 건강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유산균으로, 4중 코팅 기술을 적용해 장까지 도달하는 생존력과 장 상피세포 부착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 또한 신바이오틱스 프로젝트로 장 건강에 좋은 유익균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산균의 영양분으로써 장 내 정착을 돕는 것으로 알려진 프리바이오틱스(올리고당, 식이섬유)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꾸준히 섭취하면 장 건강과 피부 미용, 면역 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저탄수고지방 식이요법 '키토제닉' 식이요법 응용한 제품

    저탄수고지방 식이요법 '키토제닉'은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몸에 좋은 지방을 섭취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흔히 살을 빼려면 지방을 줄여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탄수화물을 줄이고 지방을 섭취하게 되면, 신체 에너지원으로 지방을 먼저 연소하게 되는 키토시스 상태로 변하게 된다.

  • 키토제닉 푸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마이노멀은 방탄커피 4종을 비롯해 설탕 대체감미료 '키토알룰로스', 키토제닉 아이스크림 '키토스노우' 등을 판매 중이다. 방탄커피는 '총알도 막아낼 만큼 강한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커피'라는 뜻으로, 키토제닉 다이어트에 주요 포인트인 몸에 좋은 고지방을 얻을 수 있어 키토 마니아층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저칼로리에 맛, 영양까지 챙긴 대용식으로 든든하게!

    롯데푸드는 가볍게 식단을 유지하면서도 맛은 포기할 수 없는 고객들을 위해 한 끼 315kcal 이하의 건강덮밥 '쉐푸드 세븐데이즈 플랜’ 시리즈를 출시했다.

  • 이번 신제품은 밥과 반찬을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비빔밥 형태의 간편식이다. 210g 밥 한 공기가 약 304 kcal인 것에 비해, 쉐푸드 닭가슴살 오색비빔밥 235g 제품은 약 315kcal이며 제품 하나에 식이섬유 약 4000~7700mg이 함유되어 있다.

  • 대상 청정원의 온라인 전문 브랜드 ‘라이틀리’는 곤약을 주원료로 활용한 ‘곤약면’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열량이 비교적 낮으면서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식단관리 식품으로 인기 있는 곤약을 활용했다. 곤약면 고유의 쫀득한 식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납작면 형태로 만들었으며, 넓은 면을 적용해 소스가 면에 충분히 배어들도록 했다. 또한, 수용성 식이섬유 소재인 ‘화이바솔-2L’을 첨가해 맛은 물론 영양까지 간편하게 챙길 수 있다.

  • 유니시티코리아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지원하는 ‘엘씨 베이스(LC Base)를 제안한다. 엘씨 베이스는 코코넛 오일과 유청 단백질을 함께 제공하는 체중 조절용 조절 식품으로, 단백질 27g, 지방 24g과 함께 적은 양의 당이 함유되어 있어 식사 대신 든든하게 포만감을 느끼면서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엘씨 베이스에 함유되어 있는 코코넛 오일에는 소화와 분해가 쉬운 지방산인 중쇄지방산(medium-chain fatty acid)의 라우르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섭취 시 에너지원으로 전환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엘씨 베이스는 1일 1회, 1회 1포를 식사대용식으로 물 360ml와 함께 섭취하면 된다.

    체지방 관리에 도움되는 원료 담은 제품도 관심

    빙그레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비바시티는 다이어트용 신제품 '슬림케어 나이트'를 선보이고 있다.

  • 슬림케어 나이트의 주원료로 사용된 콜레우스포스콜리 추출물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으로 기능성을 인정 받았다. 콜레우스포스콜리는 인도의 4000년 전통 건강요법인 아유르베다에서 사용되던 허브로서 미국, 유럽, 캐나다 등지에서도 특허를 받아 각광받고 있는 기능성 원료다. 슬림케어 나이트는 브이라인과 아쿠아블루 2종으로 기호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 오설록이 출시한 워터플러스 '깔라망고' '체리플럼' 2종에는 체지방 관리에 도움되는 녹차 카테킨이 한포당 180mg 담겨있다. 워터플러스는 2001년 출시해 20여 년간 사랑 받은 오설록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여름철 생수 500㎖에 한 포씩 넣어 하루 3회 음용하면 물 권장섭취량 1.5L를 쉽게 마실 수 있다. 깔라망고는 달콤한 망고와 새콤한 깔라만시가 조화를 이룬 제품이며, 체리플럼은 체리와 자두에 히알루론산,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담았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