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먹거리에 관심이 많은 요즘, 아이들 먹거리 역시 더욱 주의를 기울여 고르게 된다. 특히 부모들은 달고 자극적인 맛에 덜 노출된 아이들에게 어떤 음료를 줘야 할지 고민이다. 맛도 좋고 기능도 좋아 아이들이 먹어도 안심되는 음료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
요미요미 유기농 주스
-
매일유업의 '요미요미 유기농 주스'는 국내 인증받은 유기농 과즙으로만 100% 채운 유기농 주스로, 주스를 처음 접하는 아기들도 안전하게 마실 수 있는 음료이다. 과일과 야채만으로 만들어 영양을 그대로 담았으며, 125ml로 구성되어 아이가 한 번에 먹기 좋은 사이즈이다. 국내 유기가공식품 인증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위해 요소 중점관리 기준(HACCP) 인증받는 등 철저한 인증관리로 안심하고 아이에게 먹일 수 있는 제품이다. 총 6가지 맛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과일 주스 종류로는 사과&배, 사과&배&포도, 과일믹스 총 3종이며, 야채주스로는 레드비트&골든사과, 보라당근&포도, 야채믹스 총 3종이다.
-
아이배냇 끙아
-
아이배냇의 '끙아' 주스는 아기 변비에 도움이 되는 주스이다. 8종 이상의 다양한 과일과 야채가 함유되어 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해소에 도움을 준다. 어린아이들이 먹는 만큼 무색소, 무합성 향료 제품으로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양배추, 사과, 망고, 바나나, 레몬, 당근, 배가 함유된 끙아 에이(A)와 호박고구마, 양배추, 배, 파인애플, 백포도, 레몬, 사과가 들어 간 끙아 비(B), 푸룬, 대추, 양배추, 배적포도, 딸기, 레몬, 사과가 함유된 끙아 씨(C) 세 종류가 있어 취향과 아이의 입맛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음료는 몽글몽글한 알갱이가 들어가 있어 색다른 식감을 경험할 수 있으며 컵이 따로 필요 없도록 파우치 형태로 포장되어 있어 사용과 음용이 간편하다. -
귀여운 내친구 뽀로로
-
팔도의 '귀여운 내친구 뽀로로' 음료수는 일명 '뽀통령'이라고 불리는 캐릭터인 뽀로로를 활용한 어린이 음료수이다. 밀크맛, 딸기맛, 사과맛, 블루베리맛, 바나나맛, 보리차 총 6종이며, 색소와 탄산, 보존료가 들어가지 않아 안심하고 아이들이 마실 수 있다. 그리고 비타민D3, 비타민B1, 식이섬유, 칼슘 등 어린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 임소민 기자 limjh@chosun.com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