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 여름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됐다.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원기회복을 도울 수 있는 보양식을 찾는다면 간편식 제품을 이용해 보는 건 어떨까.
삼복 가운데 첫번째 복날인 초복(7월 16일)을 앞두고 식품업계는 영양 보충을 위해 보양식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보양 간편식을 선보이고 있다.
교촌치킨
교촌치킨은 여름 한정으로 1인 가구 및 집에서 간편하게 영양 보충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교촌 수 삼계탕’을 새롭게 선보였다. -
‘교촌 수 삼계탕’은 국내 치킨 업계 1위 교촌이 심혈을 기울여 완성시킨 야심작이다. 100% 국내산 신선 냉장 닭고기를 사용해 갓 끓여낸 듯 쫄깃한 육질과 통 수삼으로 깊게 끓여낸 신선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도라지 엄나무 오가피 등의 건강한 약재에 국내산 통 수삼 및 찹쌀, 마늘, 대추 등 알차고 실한 재료로 두 번 끓여 기름기를 쏙 뺀 담백한 한방 육수의 진한 맛이 돋보인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교촌 수 삼계탕’은 소진 시까지 전국 교촌치킨 매장에서 배달 및 포장 구매가 가능하며 가정에서 데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신송식품
신송식품은 레토르트 간편식 ‘오롯한 삼계탕’을 선보였다. 신송식품의 ‘오롯한 삼계탕’은 국내산 닭 한마리를 통째로 푹 고아 진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며 국내산 찹쌀과 멥쌀을 넣어 넉넉한 양과 수삼과 마늘, 밤, 대추를 넣어 복날을 대비한 보양식으로 안성맞춤이다. -
570g의 용량의 넉넉한 양이 특징이며, 자연원료 그대로의 맛을 내기 위해 최소한의 식품첨가물만을 사용하여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멸균 처리방식으로 실온에서도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운 여름에도 안전하게 섭취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굽네몰
굽네몰은 국내산 닭 한 마리와 5년근 수삼 한 뿌리를 통째로 넣어 깊고 진한 국물이 일품인 ‘수삼 한 뿌리 삼계탕’을 출시했다. -
이번 신제품은 삼계탕 전용으로 키운 국산 닭고기로 만들어 쫄깃한 육질을 느낄 수 있다. 5년근 수삼 한 뿌리, 찹쌀, 대추, 마늘 등 속 재료까지 엄선된 국내산 재료로 채워 넣었다. 닭다리를 수작업으로 일일이 꼬아주어 닭 속의 부재료들이 흘러나오지 않으며, 닭고기 형태가 부서지지 않고 그대로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중탕하거나 전자레인지에 데워 간단한 조리로 먹을 수 있으며 냉장제품으로 포장돼 보관이 편리하다. 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생산된 100% 국산 냉장 닭고기를 사용해 만들어 깨끗하고 신선하다.
다향오리
다향오리는 여름철 원기 회복에 좋은 오리고기로 만든 보양 간편식 ‘오리누룽지백숙’ 2종을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 출시한다. -
'오리누룽지백숙'은 고소하고 담백한 오리백숙의 맛을 담아낸 프리미엄 보양식으로 위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는 건강 메뉴를 집에서 간편히 즐기고 싶은 소비자를 위해 탕과 죽 2종으로 출시됐다. 진한 국물에 100% 국내산 오리 다리와 고소한 찹쌀 누룽지, 국내산 수삼 등 건강한 식재료를 가득 넣고 끓여내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다향오리 ‘오리누룽지백숙’ 2종은 1인 가구 또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여름철 영양 보충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스탠딩 파우치 형태로 출시해 보관과 조리의 편의성을 높였다. 끓는 물에 봉지 그대로 넣고 10~15분간 데우거나, 파우치를 개봉하여 냄비에 담고 중약불로 약 10분 동안 조리하면 맛과 영양이 풍부한 간편 영양식을 집에서도 손쉽게 맛볼 수 있다.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는 초복을 앞두고 ‘올반 삼계탕’을 40%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푸드의 ‘올반 삼계탕’은 엄선한 국내산 닭 한마리에 국내산 인삼과 찹쌀을 넣어 푹 끓이고, 기름기와 불순물을 걸러내 깔끔하고 담백한 국물 맛이 특징이다. -
또한 찹쌀, 인삼, 마늘, 양파, 생강 등 5가지 국내산 농산물을 사용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또 상온 간편식으로 만들어져 온라인 주문 및 장기간 실온보관이 가능하고, 끓는 물에 포장된 상태로 15분만 가열하면 돼 조리도 편하다.
이마트24
이마트24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보양식 신상품 2종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훈제오리&주꾸미볶음 도시락’(5300원)과 ‘초계샌드위치’(2400원)이다. -
훈제오리&주꾸미볶음 도시락은 복날 대표적인 보양식인 오리와 주꾸미를 한번에 맛볼 수 있도록 구성한 도시락이다. 담백한 훈제오리와 매콤한 주꾸미볶음, 무쌈, 버섯볶음 등 4가지 반찬으로 구성되어 있다. 초계샌드위치는 여름철 보양식으로 즐겨먹는 초계탕을 콘셉트로 해, 겨자소스와 새콤달콤한 맛을 살린 닭가슴살샐러드와 양상추, 아삭한 식감의 오이를 넣어 상큼한 맛을 더한 샌드위치다.
더본코리아
더본코리아는 가정간편식 신제품으로 ‘백종원의 매콤닭볶음탕’을 출시했다. 이번 ‘매콤닭볶음탕’은 식사나 안주로 먹기 좋은 닭볶음탕을 가정이나 야외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제품이다. 백종원 대표의 노하우가 담긴 칼칼한 양념과 질 좋은 식재료를 사용해 계속 입맛 당기게 하는 특유의 감칠맛이 일품이다. -
이번 제품은 엄선한 국내산 닭고기를 매콤한 양념에 푹 익혀 부드러운 육질과 칼칼하고 진한 국물맛을 자랑한다. 특히 한 팩에 굵직한 닭다리가 한 개씩 들어있어 먹음직스러운 비주얼까지 갖췄다. 매운 맛을 달래주는 달콤한 고구마와 양념이 잘 배는 구멍떡, 쫄깃한 납작면까지 들어있어 푸짐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더본코리아의 ‘매콤닭볶음탕’은 전자레인지에 데우거나, 냄비에 담아 약 7분간 끓이기만 하면 간편하게 맛볼 수 있다. 혼자서 식사를 해결해야 되는 혼밥족을 비롯해 초간단 식사 메뉴 또는 안주 메뉴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