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건강의 핵심은 수분, 몸과 피부를 위한 수분 충전 아이템

기사입력 2020.07.13 14:17
여름에는 덥고 습한 날씨 때문에 땀을 많이 흘리게 되면서 체내 수분이 부족해질 수 있다. 체내 수분이 부족하면 쉽게 지치며 탈수 현상이 올 수 있으므로, 하루에 최소 8잔 이상의 물을 규칙적으로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몸도 피부도 지치기 쉬운 여름, 건강하게 여름을 나기 위한 수분 충전 아이템은 무엇이 있을까.
  • 물 대신 음료로 수분 충전
  • 사진=허벌라이프
    ▲ 사진=허벌라이프
    물을 하루에 8잔 이상 마시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물 마시기가 습관화되어있지 않다면, 산뜻한 맛을 더한 음료로 수분을 충전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한국허벌라이프의 스포츠 뉴트리션 전문 라인 허벌라이프24의 '씨알세븐 드라이브'는 나트륨, 칼륨, 마그네슘 등의 전해질과 체내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 탄수화물이 결합되어 수분과 에너지 보충에 도움을 주는 스포츠 음료로, 평소 수분 보충이 필요할 때나 운동 중 수시로 마시면 좋다. HK inno.N의 '새싹보리차'는 100% 국산 새싹보리를 사용한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의 음료로 칼슘, 철분, 칼륨, 필수 아미노산, 식이섬유 등을 함유했다. 무설탕·무카페인 0Kcal 제품으로 물 대신 부담 없이 즐기기 좋으며, 어린이용도 함께 출시돼 온 가족이 함께 마시기에 좋다.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에서 선보인 '초정탄산 배'는 초정리 광천수에 배향을 첨가한 탄산수로 수분과 함께 짜릿한 탄산의 청량함을 즐길 수 있다.
  • 피부에도 수분 충전
  • 사진=허벌라이프
    ▲ 사진=허벌라이프
    여름철에는 덥고 습한 날씨와 자외선으로 모공이 확장되고 피지와 땀 등의 노폐물 분비가 활발해져 피부 트러블이 나기 쉽다. 더운 날씨에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충분한 수분을 피부에 공급하고 피부 온도를 낮추는 것이 중요하다. 한국허벌라이프의 '모이스처라이징 비타민 마스크'는 트리플 히알루론산과 아보카도 단백질, 병풀추출물 등을 함유한 비타 하이드레이트 콤플렉스로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유지해주는 마스크 팩이다. 유칼립투스 나무에서 유래한 텐셀 섬유 시트는 실크처럼 부드럽게 피부에 밀착되며, 에센스 제형의 뛰어난 흡수력과 은은한 향으로 매일 부담 없이 활용하기에 좋다. 키엘이 한정 출시한 '쿨링 수분 젤 크림'은 바르는 즉시 피부 온도를 2도까지 낮춰주는 오일 프리 타입의 젤 크림이다. 아이스 쿨링 효과로 번들거림 없이 피부를 촉촉하게 하며 인공 향과 색소를 함유하지 않아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할 수 있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의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바디 미스트'는 열 오른 피부의 쿨링 진정이 가능한 바디 전용 미스트 제품이다. 360도 분사 스프레이를 적용해 손이 닿기 어려운 고민 부위에도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