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일반

웨이브, 하반기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 공개…예능·종편·콘서트 등 투자 영역 확대

기사입력 2020.07.08 14:00
  •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가 하반기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을 8일 공개했다.

    웨이브는 지금까지 ‘조선로코-녹두전’, ‘꼰대인턴’ 등 지상파 드라마 위주의 오리지널 작품을 선보여 왔으나, 하반기에는 아이돌 리얼리티 예능, 영화-드라마 크로스오버 콘텐츠, 종편 드라마, 콘서트 등 다양한 영역의 투자를 확대했다.

  • 이미지 제공=웨이브
    ▲ 이미지 제공=웨이브

    오늘(8일)부터 공개되는 ‘레벨업 아슬한 프로젝트’는 시즌 3까지 선보인 ‘레벨업 프로젝트’의 스핀오프 버전이다. 2018년부터 방영된 ‘레벨업 프로젝트’는 레드벨벳 멤버들의 소소하지만 색다른 일상을 보여줘 인기를 얻은 콘텐츠다. 이번 방송에는 레드벨벳의 첫 유닛인 아이린, 슬기가 출연해 좌충우돌 한옥집 방 탈출부터 슬기가 직접 소개하는 ‘힙지로 투어’, 절친들과 함께 즐기는 홈파티 등 두 사람의 특별한 모습을 담은 다양한 에피소드들이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에 2회씩 공개될 예정이다.

    8월 초에는 김재환, 정세운, 이진혁, 김우석 등이 출연하는 웨이브 독점 웹 예능 ‘소년멘탈캠프’가 방영되며, 9월에는 채널A에서 방송 예정인 웨이브의 첫 종편 투자작품 ‘거짓말의 거짓말’이 공개된다.

    이외에도 8인의 영화감독이 연출한 ‘SF8’, KBS ‘좀비탐정’, SBS ‘호텔 엘리스’, MBN ‘나의 위험한 아내’, TV CHOSUN ‘오하라 복수소(가제)’ 등 드라마들이 웨이브에서 온라인 독점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 이미지 제공=웨이브
    ▲ 이미지 제공=웨이브

    김홍기 콘텐츠웨이브 사업기획그룹장은 “올해 웨이브 오리지널 콘텐츠 투자가 하반기에 집중된 만큼 이달부터 새로운 콘텐츠를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