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록시땅·네파·트렉스타 등 일상 속 친환경 캠페인 진행

기사입력 2020.07.01 14:12
  • 필(必)환경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기업들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다양한 제품과 캠페인을 선보이고 있다.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L’OCCITANE)은 일상 속 친환경 그린 에코라이프를 확산하기 위해 앰베서더 4인과 함께 진행하는 ‘RETHINK BEAUTY’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한다.

  • 록시땅 ‘RETHINK BEAUTY’ 릴레이 캠페인
    ▲ 록시땅 ‘RETHINK BEAUTY’ 릴레이 캠페인
    의식 있는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자연과 함께 공생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친환경 그린 에코 라이프를 실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인 #1일1에코챌린지 참여를 독려하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목적이다.
     
    오는 7월 2일부터 시작되는 릴레이 캠페인은 앰배서더들의 SNS 계정을 통해 “나는 2020년 록시땅과 함께하는 #RETHINKBEAUTY 캠페인 인원으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일 것을 약속합니다”라는 슬로건을 전한다.
     
    또한, 록시땅은 글로벌 재활용 컨설팅 기업 테라사이클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한 얼쓰백(EARTH BAG)을 선보인다. 지난 1년간 모은 록시땅 공병 1만 5천 개를 재활용해 5천 개의 얼쓰백으로 업사이클링한 것으로, 1년 365일 지구를 생각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7월 11일부터 소진될 때까지 전국 록시땅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얼쓰백을 3,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록시땅 얼쓰백 판매 수익금은 자원순환활동과 재활용 업체 시설 및 개인 안전 설비 개선을 위해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 네파 ‘레인트리 캠페인’
    ▲ 네파 ‘레인트리 캠페인’

    네파는 올해로 3번째 시즌을 맞이한 친환경 도시 만들기 프로젝트 ‘레인트리 캠페인’을 7월 1일부터 시작한다. 특히 올해는 비가 오는 날, 일기예보와 캠페인을 연계하는 새로운 시도를 선보인다.
     
    ‘레인트리 캠페인’은 일회용 비닐 우산 커버를 재사용이 가능한 자투리 방수 원단으로 만든 우산 커버로 대체해 친환경 도시를 만들자는 메시지를 담은 네파의 친환경 프로젝트이다. 해마다 우산 사용이 가장 많은 장마 시즌에 맞춰 ‘비가 오면 자라나는 특별한 나무’라는 의미를 담아 나뭇잎을 형상화 한 초록빛의 재활용 우산 커버와 우산 커버를 건조 및 보관할 수 있는 나무 모양의 레인트리를 다양한 공간에 설치한다.

    올해는 국립중앙박물관, 서울시 역사박물관, 성수동 어반소스, 대구 빌리웍스, 제일기획, 울산한국석유공사, S-OIL, SK케미칼, SK가스, 네파 직영점 5곳 등 총 14곳에 비가 오는 날이면 레인트리가 설치될 예정이다.

    또한, 일기예보를 컨셉으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 등을 선보일 예정이고, 텀블러, 에코백 등이 담긴 특별한 레인트리 굿즈를 제작할 예정이다.

  • 트렉스타 ‘We Care’ 캠페인
    ▲ 트렉스타 ‘We Care’ 캠페인
    트렉스타는 752Crew들과 함께 지난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치악산 둘레길 3코스 수레너미제에서 친환경 활동을 행동하는 에코캠페인인 ‘We Care’ 캠페인을 진행했다.
     
    트렉스타는 ‘We Care’ 캠페인을 통해 지속 가능한 아웃도어 문화 확산과 아웃도어 윤리지침인 LNT(Leave No Trace)를 실천하고 액티비티 라이프를 즐기며 지속 가능한 아웃도어 문화를 확산하고 실천하는 젋은 Crew들로 구성된 752 Crew들과 함께 친환경 가치 소비를 독려하고 자연과의 더 나은 공존을 추구하고자 노력하는 트렉스타의 브랜드 가치를 전파할 예정할 예정이다.
     
    한편, 트렉스타는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등산이나 아웃도어 활동 시 쓰레기를 수거 할 수 있는 ‘We Care’ 클린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사진=갤러리아백화점
    ▲ 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친환경 소비 문화 정착을 위해 7월 3일부터 전자영수증 발급을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전자영수증은 갤러리아 카드 사용 혹은 멤버십 적립 고객을 대상으로 발급 가능하다.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고객에게 보다 스마트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취지이다. 고객은 갤러리아 애플리케이션에 로그인 후 설정 페이지에서 전자영수증 받기 기능을 활성화시키면 전자영수증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전자영수증 발급 시행 홍보를 위해 19일까지 전자영수증 발급 활성화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이 기간 내 전자영수증을 발급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된다. 응모 확인은 갤러리아 앱 메인 페이지 좌측에 위치한 전자영수증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