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안전성·시원함은 물론 세련된 디자인의 ‘아쿠아 슈즈’

기사입력 2020.06.30
  • 30도를 웃도는 이른 무더위 기승에 산, 바다, 계곡 트레킹, 캠핑, 차박 등 자연으로 떠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여름 슈즈가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안전성과 가볍고 시원함은 기본, 세련된 디자인을 갖추고 있어 실속 있는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 아이더 ‘퓨어쿨’
    ▲ 아이더 ‘퓨어쿨’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안전한 물놀이 활동은 물론 평상시에도 착용하기 좋은 수륙양용형 멀티 아쿠아 슈즈 ‘피스커’와 ‘퓨어쿨’을 출시했다.

    아쿠아 슈즈 ‘피스커’와 ‘퓨어쿨’ 모두 쿠셔닝이 우수한 플라이폼(FLYFOAM) 미드솔이 적용되어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함을 유지시켜 준다. 미끄럼 방지 기능을 제공하는 이엑스 그립 컴파운드(EX-GRIP COMPOUND) 아웃솔이 적용되어 어떠한 외부 지형에서도 안전한 착용이 가능하다.

  • 아이더 ‘피스커’
    ▲ 아이더 ‘피스커’
    아이더 ‘피스커’는 샌들인 듯 운동화인 듯 세련된 디자인으로 일상은 물론 여름 액티비티 활동 시에도 두루 착용하기 좋은 아쿠아 슈즈다. ‘퓨어쿨’은 갑피 전반에 신축성이 뛰어난 멀티 스판 메쉬 소재가 사용되어 착용자 발에 최적화된 편안함을 선사한다. 바닥면과 측면에는 배수와 통기성이 뛰어난 아쿠아 타입의 창 구조가 적용되어 시원하고 편안하게 신을 수 있다.
  • 사진=레드페이스
    ▲ 사진=레드페이스

    ‘루나 우먼 샌들’은 레드페이스의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된 콘트라 릿지 프로 워터 아웃솔을 적용해 접지력과 내구성이 뛰어나고, 바위는 물론 젖은 지면에서도 안정적인 보행이 가능하다. 신발 앞부분에는 토캡이 있어 바위나 돌 등 외부 충격으로부터 발가락을 보호할 수 있다.

    ‘터틀 오토 맨 샌들’ 역시 콘트라 릿지 프로 워터 아웃솔을 적용해 젖은 지면에 최적화된 접지력과 내구성을 자랑한다. 또한 다이얼을 돌려 손쉽게 끈을 조일 수 있는 오토레이싱 시스템을 사용해, 활동 중 한 손으로도 신발 끈을 조일 수 있어 편리하다.

    ‘발칸 맨 샌들’은 발등이 오픈 된 디자인으로 더운 날에도 바람이 잘 통하며 시원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여름철 아웃도어 활동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데일리 슈즈로 착용하기에도 제격이다.

  • K2 ‘임펄스’
    ▲ K2 ‘임펄스’

    K2는 여름철 워터스포츠 및 계곡 트레킹 시 전천후로 활용할 수 있는 아쿠아슈즈 ‘임펄스’를 출시했다. ‘임펄스’는 K2 등산화의 아웃솔인 엑스그립(X-GRIP)을 적용해 계곡의 젖은 바위나 돌 위에서 최상의 접지력을 발휘하며, 미드솔로 우수한 탄성과 내구성이 특징인 엑스 폼(X FOAM)을 적용해 뛰어난 착화감을 제공한다. 쿠션감이 우수한 올 플로우 인솔(ALL FLOW INSOLE)을 적용해 발의 피로감을 덜어주며, 쉽게 분리가 가능해 세탁이 용이하다.

    갑피 부분에 항균, 항취 기능과 곰팡이 저항성이 우수한 친환경 섬유인 이노맥스(INNOMAX)를 사용해 장시간 착화에도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다. 다이얼 타입 보아 핏 시스템을 적용해 신고 벗기 편하다.

  • 트렉스타 ‘이퀴녹스5’
    ▲ 트렉스타 ‘이퀴녹스5’

    트렉스타 아쿠아 쿨링 슈즈 ‘이퀴녹스’ 시리즈는 어떤 환경에서도 신선한 공기와 온도를 유지하는 흰개미 집 구조를 모티브로 개발되었다.
     
    이번 ‘이퀴녹스5’는 신발 안쪽 부드러운 네오프렌 소재를 사용해 부드럽고 편한 착화감을 선사하고 맨발로 신었을 때에도 피부 손상을 막아 쾌적한 상태를 유지해준다. 게다가 일반 샌들과 달리 토캡이 있어 바위나 돌 등 외부 충격으로부터 발가락을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 외에도 트렉스타의 대표 특허 기술인 인체공학적 구조의 '네스핏(Nestfit)' 기술로 발의 피로도를 획기적으로 줄여주며, '보아(BOA) 다이얼' 시스템을 적용해 간편한 방법으로 신고 벗을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