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여름엔 ‘씹는 맛’이지··· 무더위까지 씹어 버릴 시원한 먹거리

기사입력 2020.06.29
  • 올 여름은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됨에 따라, 벌써부터 피서법 찾기에 분주한 모습이다. 식품업계도 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의 입맛을 달래 줄 각양각색의 먹거리들을 내놓고 있다. 이 가운데 개성 넘치는 씹는 맛으로 무더위까지 씹어 버릴 먹거리들이 인기다. 올 여름 입 안의 피서지가 되어 줄 시원한 먹거리를 소개한다.

  • 여름엔 역시 시원하고 달달한 아이스크림이 최고다. 요즘 인싸들은 다 안다는 벤앤제리스는 시원함과 달달함은 기본이고, 다양한 종류의 청크와 스월을 더해 달콤한 씹는 맛까지 경험할 수 있다. 대표 인기 메뉴인 초콜릿 칩 쿠키 도우는 ‘단짠단짠’ 매력의 쿠키 반죽이 사각하게 씹히는 것이 특징이며, 체리 가르시아에는 상큼한 체리 조각과 큼직한 초콜릿 칩이 가득 들어가 있다. 입 안을 심심할 틈 없이 채워주는 큼직한 청크와 스월의 맛에 빠지면 한동안 헤어나올 수가 없다.

  • 카페 드롭탑은 상큼한 과일로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여름 음료’ 5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여름 시즌을 대표하는 과일과 은은한 티, 쫄깃한 토핑 등이 어우러져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티에이드’ 3종과 ‘드롭치노’ 2종이다. 꼬들꼬들한 화이트펄, 쫄깃한 코코넛 등 식감을 자극하는 토핑을 더해 씹는 재미까지 잡았다.

    티와 제철 과일이 만나 청량감이 돋보이는 ‘티에이드’ 3종은 ‘피치플럼’, ‘자몽블랙’, ‘샤인망고’로 구성했다. ‘피치플럼’은 잎차를 직접 우린 히비스커스 티베이스에 자두와 복숭아를 넣어 새콤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자몽블랙’은 얼그레이 티와 달콤쌉싸름한 자몽이 조화롭게 어우러졌으며, ‘샤인망고’는 자스민 티에 샤인머스캣과 망고를 더해 상큼달콤한 맛을 살렸다. 티에이드 3종에는 꼬들꼬들한 화이트펄 토핑을 풍성하게 넣어 씹는 재미도 더했다. 쫄깃한 코코넛 토핑으로 식감을 살린 아이스 블렌디드 ‘드롭치노’ 2종은 ‘피치플럼’과 ‘망고패션’으로 마련했다. ‘피치플럼’은 자두와 복숭아의 상큼한 조화가 특징이며, ‘망고패션’은 달콤한 망고와 톡 쏘는 풍미의 패션프루츠가 만나 열대과일의 매력을 두 배로 즐길 수 있다.

  • 할리스커피는 지난해 여름 한정 메뉴로 처음 선보여 큰 인기를 끌었던 '수박키위스무디'를 재출시 한다. 수박을 착즙해 만든 스무디 타입의 음료인 ‘수박키위스무디’는 제철 과일이지만 혼자 먹기엔 부담스러운 수박을 음료로 구현했다. 생 수박을 먹는 듯한 맛에 톡톡 터지는 키위의 식감이 매력적인 음료다.

    올해 첫 출시한 '애플라임스파클링'은 대표 디톡스 과일인 라임을 활용해 만든 스파클링 음료다. 라임 스파클링의 깔끔한 맛에 사각사각 씹히는 청송 사과 과육이 더해져 씹는 식감을 살렸다. 여기에 생 라임 슬라이스를 토핑으로 얹어 청량감과 상큼함을 극대화 했다.
  • 편의점 CU는 얼음 판매량 증가에 발 맞춰 과즙을 함유한 색다른 얼음컵을 출시했다. 제품은 깔라만시, 수박, 청포도 총 3가지 맛으로 구성,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투명한 얼음에 과일맛 과즙을 담아내 취향에 따라 탄산수와 함께 즐기거나 소주에 타먹어도 좋다. 노란색부터 빨간색에 이르는 형형색색의 색감으로 시각적 재미까지 선사한다. 크지 않은 입자의 얼음을 담아 가볍게 씹어 먹을 수 있어 여름철 가벼운 스트레스 해소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 쫄깃한 면발의 식감 역시 여름 하면 빼놓을 수가 없다. 풀무원은 여기에 신선하고 큼지막한 원물 재료까지 추가해 아삭함을 더한 프리미엄 냉장면을 출시했다. ‘큰건더기 한그릇 칼비빔면’과 ‘큰건더기 한그릇 김치볶음면’ 2종이다. 큰건더기 한그릇 칼비빔면은 아삭한 채소와 쫄깃한 생면을 양념장에 비벼 먹는 비빔칼국수 제품이다.

    신선한 재료에서 오는 아삭한 식감과 맛을 높이기 위해 깔끔하게 손질한 콩나물과 채로 썰어낸 당근을 별도 포장해 넣었다. 큰건더기 한그릇 김치볶음면은 국내산 배추로 담근 진짜 김치를 큼지막하게 썰어 넣어 입에 착 감기는 매콤한 맛이 일품이다. 아삭함이 살아 있는 김치를 고추장, 사골, 볶음양념 등으로 만든 특제 소스로 볶아 보다 깊고 풍부한 맛을 더했다. 동봉된 참깨와 김 고명을 올리면 한층 풍부해진 고소함을 즐길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