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뉴스

벤츠 코리아, '디지털 서비스 드라이브' 도입… 비대면 서비스 강화

기사입력 2020.06.29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이하 벤츠 코리아)가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차량 점검 시 필요한 절차를 디지털로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 드라이브'를 도입하고 비대면 고객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디지털 서비스 드라이브'는 공식 서비스센터 24시간 온라인 예약, 서비스 담당자와의 양방향 실시간 소통, 모바일 차량 사전 점검을 위한 디지털 작업 준비서 서비스 등으로 구성된 디지털 플랫폼으로, 기존에 유선 및 대면으로 이용했던 서비스 이용의 과정을 디지털로 대체했다.

  • 벤츠 코리아, 디지털 기반의 온라인 서비스 예약 실시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 벤츠 코리아, 디지털 기반의 온라인 서비스 예약 실시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고객은 개인의 모바일이나 태블릿 등을 이용해 전국 공식 서비스센터 중 원하는 지역 및 방문 일정, 서비스 항목 등을 선택해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비스 상담과 작업 의뢰, 서비스 과정에 필요한 소통 역시 디지털 기기를 통해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태블릿 및 PC 등으로 벤츠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방문 뒤 '온라인 서비스 예약'을 클릭하고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된다.

    앞서 벤츠 코리아는 지난해 4월 통합 디지털 세일즈 플랫폼인 '세일즈 터치'를 도입해 현재 전국 11개사 딜러사, 59개 전시장에서 디지털화된 고객 서비스에 지원하고 있다. 세일즈 터치는 서류 확인, 서명, 보관 및 전달 등 차량 계약에 필요한 절차를 디지털로 대체할 수 있다.

    벤츠 코리아는 고객이 모바일을 통해 세차, 대리운전, 골프 예약 등의 라이프스타일 관련 편의 서비스들을 이용하고, 멤버십 가입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 혜택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를 연내 출시하는 등 디지털 부문 강화를 통해 고객에게 한층 업그레이드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벤츠 코리아 조명아 네트워크 개발 & 디지털 하우스 부문 총괄 부사장은 "이번 디지털 서비스 드라이브 도입을 통해 '언택트' 시대에 맞는 폭넓은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고객 서비스 경험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