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동향

컴투스, AI 기술 접목한 국내 1위 바둑 서비스 '타이젬' 인수

기사입력 2020.06.29
컴투스, '타이젬' 운영사 주식 86.01% 및 경영권 인수 계약 체결
AI 기술 접목한 대한민국 1위 바둑 서비스 '타이젬'
  • 사진제공=컴투스
    ▲ 사진제공=컴투스

    지난 해부터 데이세븐, 노바코어, 티키타카스튜디오 등 유망 게임 개발사를 인수해 온 컴투스가 적극적인 인수합병(M&A) 행보에 한번 더 힘을 쓰고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대한민국 1위 온라인 바둑 서비스 타이젬을 운영하는 동양온라인의 주식 86.01%와 경영권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001년 서비스를 시작한 타이젬은 자타가 인정하는 최고의 바둑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타이젬은 신진서, 박정환, 커제 등 세계 최정상급 프로기사 수백명이 실명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들의 대국을 제공하는 세계 유일의 온라인 바둑 서비스이다. 또한, 인공지능(AI)를 활용한 대국 및 형세분석, 기보분석 등의 수준 높은 서비스로 이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이 같은 탄탄한 콘텐츠로 타이젬은 1천만명에 가까운 한국 바둑 인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온라인 바둑 서비스가 됐으며, 이를 기반으로 아마추어 바둑인들의 기력을 가장 정확하게 나타낸다는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수천년의 역사를 가진 바둑은 최근 온라인 기술과 AI 기술이 더해지며 진화해 나가고 있다. 그 선봉에 서 있는 타이젬을 기반으로 컴투스는 현대적인 게임 산업의 노하우를 결합해 미래 산업으로 성장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컴투스의 글로벌 서비스 역량을 더해 타이젬의 해외 서비스를 적극 강화해 나가려고 한다. 바둑 대회 및 중계 서비스 또한 컴투스의 글로벌 e스포츠 노하우와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한편, 컴투스는 게임 산업을 중심으로 유망 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며 여러 분야로 역량을 넓히고 있다. 앞으로도 국내외 유수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전략적 M&A를 적극 추진해 컴투스의 가치와 경쟁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