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SKT, 기업 에너지 절감 서비스 한시적 무료 제공

기사입력 2020.06.28
  • SK텔레콤이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기업들을 위해 고압 전력 이용 기업의 전력 비용 컨설팅 및 관리 서비스 한시적 무료 제공한다.

    2019년 10월 출시된 ‘E-Optimizer’는 SK텔레콤이 다년간 축적한 에너지 사업의 노하우를 토대로 새롭게 개발한 전력비용 최적화 서비스로, 한국전력의 고압 요금제를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별도의 장비 설치 없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 무료 제공은 자사 T bizpoint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SKT의 기업 에너지 절감 서비스 무료 제공 인포그래픽 / 사진=SK텔레콤 제공
    ▲ SKT의 기업 에너지 절감 서비스 무료 제공 인포그래픽 / 사진=SK텔레콤 제공

    ‘E-Optimizer’의 대표 기능은 ‘전력 비용 최적화 컨설팅’이다. 에너지 사용량이 많아 비용 절감이 절실한 중대형 빌딩이나 공장의 전력 사용 데이터를 15분 단위로 분석해 현재 고객의 적정 요금제, 전력 사용 패턴 분석, 개선 방안을 컨설팅 보고서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외에도 지속적인 에너지 절감이 필요한 기업의 과거 에너지 소비 패턴과 기상정보를 바탕으로 설비 담당자에게 매일 최적 운전 가이드를 SMS로 제공하는 ‘일일전력관리’ 서비스와 다수의 건물 및 공장의 에너지 사용 현황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그룹전력관리’ 서비스도 이용이 가능하다.

  • ‘E-Optimizer’의 모든 고객사는 통합 대시보드를 통해 각 건물의 에너지 사용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고, 모바일기기를 통해서도 관리가 가능해 에너지 절감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전력사용이 감소한 사업장 및 공장들이 무료 컨설팅 및 전력관리서비스를 통해 전력 요금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K텔레콤은 기존 ‘E-Optimizer’ 서비스를 통해 확보한 전력 분석 데이터 및 알고리즘을 확장해 저압 전력 사용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이를 통해 이르면 9월 중 소상공인을 위한 전력비용 최적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