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덥고 습한 여름 날씨로 접어들면서 피부 번들거림이 심해지자 트러블, 모공 확장, 얼룩진 피부 톤까지 복합적인 문제로 확대되고 있다. 이 때문에 과도하게 분비되는 피지와 유분 관리를 통해 보송한 피부를 유지해줄 특단의 방법이 필요하다.
-
pH 밸런스부터 잡는 데일리 케어
-
피지를 컨트롤하고자 무조건 가벼운 제품을 사용하기보다는 유·수분 밸런스나 pH 밸런스 등 근본적인 피부 컨디션을 해결해줄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흐트러진 피부 균형을 건강하게 되돌려줄 유랑 ‘퍼펙트 데일리 미스트’는 가장 자주 사용하는 품목인 만큼 순하고 안전한 성분을 담은 약산성 미스트. 99.9% 자연 유래 성분, 그중에서도 44.88% 유기농 비터 오렌지 꽃수를 담아 정직하고 건강하게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며, pH 밸런스 및 유수분 조절 효과로 피부의 이상적인 균형을 되찾아 준다. 토너 대용으로 사용하거나 건성 피부의 경우 오일을 몇 방울 첨가해 더욱 촉촉하게 사용해도 좋다.
-
피부에 진한 보습, 영양감 선사
-
피부 질환이나 상처 치유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병풀 추출물을 담은 제품도 주목할 만 하다. 듀이트리 ‘병풀 100 에센스’는 경상남도 합천에서 자란 병풀 추출물 100% 원액으로 이루어진 제품으로 단일 전성분 라인인 100 컬렉션의 두 번째 론칭 제품이다. 병풀 추출물을 저온과 고온에서 각 50시간씩, 총 100시간의 발효 과정을 거친 후 병 하나에 담아 피부에 진한 보습 효과와 영양감을 선사한다. 동물로부터 비롯된 원료 및 성분을 완전히 배제하고 자연추출물을 단일 전성분으로 하여 제품을 출시하였으며, 비건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
피지 및 모공 컨트롤 스페셜 케어
-
데일리 스킨 루틴만으로는 완벽한 피지 컨트롤을 실현하기 어렵다. 이에 집중적인 관리를 위한 스페셜 케어 아이템이 필요하다. 헉슬리 ‘클레이 마스크 밸런스 블렌드’는 모로코에서만 수확할 수 있는 귀한 ‘모로코 가슬 클레이’를 함유해 더욱 촉촉하고 부드럽게 사용 가능한 워시오프 마스크다. 피부 노폐물이 쌓이기 쉬운 여름 시즌 꼭 필요한 케어 단계로, 묵은 각질과 피지를 부드럽게 제거하고 모공 속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세정해주는 것이 특징. 특히, 선인장 시드 오일 및 수분 함유량이 높은 클레이들을 믹스해 세안 후에도 촉촉함을 오래 유지해주는 제품이다.
-
보송함 유지하기 위한 올 데이 메이크업
-
기초 및 스페셜 케어까지 잘 실행해 왔다면, 보송함을 더욱 오래 유지시킬 수 있도록 메이크업까지 정교하게 신경 쓸 차례다. 오래 유지되는 베이스 메이크업은 파운데이션이나 베이스는 최대한 얇게 사용하되, 픽싱 파우더나 투명 파우더를 활용해 뭉침 없이 고르게 피부 화장을 고정해주는 것이 핵심이다. 파우더를 사용할 때 특히 피부 결에 신경 써야 하는데, 이때 파우더 제품과 궁합이 맞는 툴을 선택하는 것도 아주 중요하다.
가루 파우더, 프레스드 파우더 등 텍스처에 제한 없이 파우더 제형에 특화된 리얼테크닉스 ‘미라클 파우더 스펀지’는 마치 벨벳처럼 특별한 스펀지 재질로 브러시보다 휴대가 간편하고 가루 날림 없이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파우더를 피부에 더 얇게 밀착시켜주어 보송한 피부가 오래 지속되며, 물에 적셔 사용하는 경우 가루 파운데이션을 바른 듯 더욱 매끈한 느낌의 파우더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 권연수 기자 likegoo@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