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비 오는 날에도 자외선 ‘주의’…상황별 맞춤 자외선 차단제

기사입력 2020.06.26 09:20
  • 자외선은 구름이 많거나 비가 오는 날씨, 실내 등에서도 노출될 수 있어 날씨와 외출 여부에 상관없이 자외선 차단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또한, 자외선 차단제도 상황에 맞춰 사용하는 것이 좋다.

    산뜻하고 보송해 매일 바르는 ‘자외선 차단제’

    고온다습한 날씨엔 끈적임이 남는 자외선 차단제는 꺼리게 된다.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백탁과 끈적임이 없는 사용감의 자외선 차단제가 데일리 아이템으로 적합하다. 외출을 하지 않더라도 하루에 한 번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하며, 외출 시에는 2~3시간에 한 번씩 덧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 아토팜 ‘톡톡 페이셜 선팩트’,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 로션’
    ▲ 아토팜 ‘톡톡 페이셜 선팩트’,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 로션’

    아토팜의 ‘톡톡 페이셜 선팩트’는 민감한 피부의 아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100% 무기 자외선 차단제다. 자외선 차단 성분을 제외한 EWG 그린 등급 전성분의 제품으로 2019년 ‘화해 뷰티 어워드’ 베이비&임산부 선쿠션/팩트 부문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백탁이 없고 우수한 밀착력을 지닌 팩트 타입으로 아이들이 직접 퍼프로 쉽고 재미있게 톡톡 펴 바를 수 있어 즐거움과 독립심도 길러 줄 수 있다. 비타민 E, 판테놀 성분이 건조하고 민감해지기 쉬운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호해 준다.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 로션’은 징크 무기자차 성분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수분 보호막인 엑토인이 함유되어 있어 자외선 속에서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준다. 산뜻한 마무리 감으로 온 가족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 네이처리퍼블릭 ‘캘리포니아 알로에 보송 선블럭’, 휘게 ‘릴리프 선 모이스처라이저’
    ▲ 네이처리퍼블릭 ‘캘리포니아 알로에 보송 선블럭’, 휘게 ‘릴리프 선 모이스처라이저’

    네이처리퍼블릭 ‘캘리포니아 알로에 보송 선블럭’은 자외선 차단 효과를 선사함은 물론 피부에 깊숙이 침투돼 노화를 촉진시키는 적외선을 동시에 차단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무기자차의 단점으로 꼽히는 백탁 현상과 발림성을 개선해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도와주며 끈적임 없이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또한, 캘리포니아 알로에 성분이 함유되어 풍부한 수분감을 전해주며, 자외선에 의해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준다.

    휘게 ‘릴리프 선 모이스처라이저’는 착한 성분만 담은 유기자차 선크림이다. 또한, 민감한 피부도 자극 없이 자외선을 차단하고, 로션처럼 부드러운 발림성을 가지고 있으며, 5가지 보습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특히,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에서 2020년 4월 5주차부터 6월 1주차까지 선크림/로션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휴가철 물놀이 캠핑 등 장시간 야외 활동엔 이런 자외선 차단제!

    물놀이나 캠핑 등 야외활동에는 덧바르기 편리한 스틱이나 스프레이 제형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아이들은 땀을 많이 흘려 자외선 차단제가 쉽게 지워지기 때문에, 부모가 더욱 꼼꼼히 챙겨야 한다.

  • 아토팜의 ‘야외놀이 선스틱’, 닥터아토 ‘쿨링 선스프레이’
    ▲ 아토팜의 ‘야외놀이 선스틱’, 닥터아토 ‘쿨링 선스프레이’
    아토팜의 ‘야외놀이 선스틱’은 장시간 야외활동에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바를 수 있는 스틱형 제품으로, 순하고 착한 성분과 보송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자외선 차단 성분을 제외한 EWG 그린 등급의 성분을 함유한 100% 무기 자외선 차단제이다. 독자 개발 세라마이드와 알라토인 성분이 자외선 열로 인해 자극받은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 준다. 백탁을 최소화했으며, 끈적임 없이 피부에 보송하게 흡수된다.
     
    닥터아토 ‘쿨링 선스프레이’는 스프레이형태의 제품으로 야외놀이 시, 온몸에 스프레이 분사를 통해 간편하게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도록 돕는다. 휘슬러 빙하수 성분으로 제작돼, 자외선 차단효과와 함께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준다. 또한 친환경 디메틸에테르 가스로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 숨37° ‘선-어웨이 벨벳 선스틱’, 더샘 ‘에코 어스 워터프루프 선 케어’
    ▲ 숨37° ‘선-어웨이 벨벳 선스틱’, 더샘 ‘에코 어스 워터프루프 선 케어’

    LG생활건강의 숨37°은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없이 매끈한 피부를 선사하는 ‘선-어웨이 벨벳 선스틱’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주름 개선 및 미백 기능성까지 3중 기능성과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이나 들뜸 현상없이 보송보송하게 유분을 잡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가벼운 톤업효과까지 있어 메이크업 베이스로도 사용할 수 있고, 휴대하기 좋은 스틱 타입의 선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덧바르기에도 편리하다.

    더샘 ‘에코 어스 워터프루프 선 케어’는 물에 닿아도 쉽게 지워지지 않는 ‘지속 내수성 테스트’를 완료한 자외선 차단제다. 수딩 케어에 효과적인 5가지 복합 식물 성분이 지친 피부에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마일드한 포뮬라로 민감하고 연약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