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로 집콕 생활이 어이지는 가운데 일찍부터 더위로 숙면용품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최근 한 달(5/18~6/17) 기준으로 전월 동기 대비 숙면을 도와주는 상품 판매데이터를 조사한 결과, 품목별로 최대 5배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
먼저 수면의 질을 좌우하는 침구용품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죽부인 판매량은 325%, 대나무자리 판매는 5배(388%) 가까이 늘어났다. 쿨매트와 쿨방석은 각각 286%, 175% 증가했다. 같은 기간 토퍼세트 판매량은 65% 신장했고, 이불베개세트와 침대커버세트도 각각 118%, 22% 더 팔렸다. 숙면에 중요한 베개도 판매가 늘었다. 경침/목침은 36% 신장했고 바이오칩베개는 37% 증가했다. 여름에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메밀베개도 65% 늘었다.
숙면을 돕는 리빙소품 판매량도 늘어났다. 같은 기간 스마트램프는 84%, 아로마향초는 15% 각각 신장했다.
편안한 착용감으로 숙면에 도움을 주는 홈웨어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남성 잠옷과 여성 잠옷 판매량은 각각 27%, 134% 씩 증가했다.
옥션에서 판매하는 인기 상품으로는 ‘쁘리엘르 모션 호텔식 고밀도 토퍼세트’, ‘아망떼 썬플레어 풍기인견 토퍼세트’, ‘베네폼 넥서포트 비스코폼 경추베개’, ‘바바라란제리 플라워 프린트 면 남성잠옷’, ‘비너스 러블리 실크필 하트무늬 여성잠옷’ 등이 있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