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올여름, 상큼달콤한 그린애플·수박·레몬 등 과일 식음료 인기

기사입력 2020.06.16
  •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시원하고 상큼한 음료 한 잔을 간절하게 바라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식음료업계는 여름철 대표 과일인 사과, 포도, 수박 등을 이용한 신메뉴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과일 본연의 싱그러운 색을 담은 음료를 출시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여름을 닮아 더 싱그러운 Green! 그린애플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는 시원한 초록빛이 돋보이는 ‘그린애플’을 사용한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

  • 사진=공차코리아  ‘그린애플’ 신메뉴 4종
    ▲ 사진=공차코리아 ‘그린애플’ 신메뉴 4종

    특히 그린애플을 한 입 물었을 때 느껴지는 아삭한 과즙과 상큼한 맛을 있는 그대로 담았다. 그린애플은 청량한 색감과 달콤 상큼한 맛으로 여름 입맛을 사로잡기에 제격이다.

    ‘그린애플 젤리 밀크티’는 자스민 그린티를 베이스로 한 상큼한 그린애플 밀크티와 탱글탱글하면서도 달콤 쫄깃한 그린애플 젤리 조합이 돋보인다. 리얼 사과 과육의 아삭아삭한 식감과 그린애플 젤리의 쫄깃한 식감이 포인트다. ‘그린애플 QQ 크러쉬’는 그린애플 젤리와 하트 코코넛을 믹스해 쫄깃한 식감을 배로 느낄 수 있고, 선명한 그린&레드 컬러의 조화로 사랑스러운 비주얼을 뽐낸다.

    ‘그린애플 요구르트 크러쉬’는 그린애플 크러쉬와 부드러운 요구르트 폼, 새콤 쫀득한 요구르트 쥬얼리가 어우러져 입안 가득 시원함과 상큼함이 퍼진다. ‘그린애플 포도쥬얼리 크러쉬’는 상큼 달콤한 포도 과즙과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그린애플과 적포도의 후르츠 믹스를 통해 상큼한 맛을 배가시킨 음료다. 특히 ‘그린애플 포도쥬얼리 크러쉬’ 속 포도쥬얼리는 지난 2018년에 공차가 첫 선보인 토핑으로, 소비자들의 끊임없는 요청으로 이번 신제품의 토핑으로 선정됐다. 포도쥬얼리 토핑은 포도 과즙이 함유된 타피오카 펄로 딸기, 망고 쥬얼리와 더불어 공차 마니아들에게 사랑받는 토핑이다.

  • 돌코리아 ‘칸탈루프 멜론바’
    ▲ 돌코리아 ‘칸탈루프 멜론바’

    잘 익은 멜론의 부드러운 식감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신제품도 있다.

    돌코리아는 칸탈루프 멜론의 과육을 그대로 얼린 ‘칸탈루프 멜론바’를 출시했다. 커팅 한 칸탈루프 멜론을 막대에 꽂아 그대로 얼려 시원하게 먹을 수 있다. 적당한 단맛과 산미의 밸런스가 뛰어난 페루산 칸탈루프 멜론만을 엄선해 활용하고 첨가물도 전혀 넣지 않았다.

    새빨간 컬러로 침샘 자극하는 Red! 수박·자몽

    여름 하면 수박을 빼놓을 수 없다. 한국야쿠르트는 여름을 맞이해 ‘그랜드 수박’을 한정으로 출시했다.

  • 한국야쿠르트‘그랜드 수박’, 달콤커피
    ▲ 한국야쿠르트‘그랜드 수박’, 달콤커피

    ‘그랜드 수박’은 기존 야쿠르트 고유의 상큼한 맛과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의 달콤한 맛을 더했다. 특허 유산균 HY2782와 500억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함유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패키지는 수박 원물 이미지를 활용해 시원함을 강조했다.

    새콤한 시트러스 과일도 제격이다. 달콤커피는 생자몽을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였다. 자몽은 달콤 쌉싸름한 고유의 맛과 풍부한 비타민C, 낮은 칼로리 등으로 젊은 세대에게 인기 높은 과일로 꼽힌다. 해당 신메뉴는 ‘생 자몽 모히토’, ‘자몽 얼그레이 아이스티’, ‘달콤 자몽 빙수’, ‘생 자몽 컵 빙수’ 등 4종으로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밝고 상큼한 에너지 가득한 Yellow! 바나나·레몬

    열대과일을 활용한 메뉴도 있다. 맥도날드는 신선한 1등급 원유로 만든 달콤한 디저트 메뉴 ‘바나나콘’과 ‘바나나 오레오 맥플러리’를 선보였다.

  • 맥도날드 ‘바나나 오레오 맥플러리’,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레모나’
    ▲ 맥도날드 ‘바나나 오레오 맥플러리’,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레모나’

    ‘바나나콘’은 부드럽고 깊은 맛의 원유와 진한 바나나의 맛이 어우러진 아이스크림콘이다. ‘바나나 오레오 맥플러리’는 우유 맛이 듬뿍 담긴 신선한 바나나 맛 아이스크림에 바삭한 오레오 쿠키가 가득 더해져, 달콤한 풍미와 크런치 한 식감이 환상적인 맛의 조화를 이룬다.

    풍부한 비타민C로 피로 회복에 좋은 디저트도 있다. 배스킨라빈스가 비타민C 브랜드 ‘경남제약’과 협업해 선보인 시즌 한정 아이스크림 ‘아이스 레모나’가 화제다. ‘아이스 레모나’는 배스킨라빈스가 경남제약의 대표 제품은 ‘레모나’의 맛과 향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레모나의 상큼한 맛을 그대로 재현한 ‘상큼한 레몬 소르베’와 달콤하고 새콤한 맛의 ‘달콤한 레몬 소르베’ 두 가지 플레이버로 구성됐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