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오늘공연] 방에서 즐기는 방탄소년단 콘서트, 이번에는 'LIVE'다

기사입력 2020.06.14.09:10
  • 지난 4월 '방방콘'을 통해 언택트 공연의 새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얻은 방탄소년단이 이번에는 '방방콘 the LIVE'로 전세계 팬들과 만남을 갖는다.

    오늘(14일) 저녁 6시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 등을 통해 방탄소년단의 실시간 라이브 공연인 '방방콘 The LIVE'가 진행된다. '방방콘 The LIVE'는 방탄소년단이 팬들을 위해 준비한 새로운 선물.

  • '방방콘 The LIVE' 개최 / 사진: 빅히트 제공
    ▲ '방방콘 The LIVE' 개최 / 사진: 빅히트 제공
    앞서 방탄소년단은 새 앨범 발매 이후 스타디움 규모에 해당하는 월드투어를 진행하고자 했지만, 최근까지도 계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일정이 잠정적으로 연기됐다. 이에 국내외 팬들은 아쉬움을 토로했고, 방탄소년단은 팬들을 위해 지난 4월 18~19일 양일간 '방방콘'을 진행, 전 세계 아미들은 방에서 방탄소년단의 콘서트를 즐길 수 있었다.

    특히 양일간 진행된 '방방콘'에서는 과거에 개최한 콘서트 및 팬미팅의 실황 등이 함께 담겨 눈길을 사로잡았다. 방탄소년단은 패기와 풋풋한 매력이 빛나는 무대를 비롯한 다채로운 모습으로 팬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방방콘'은 단순 공연 시청을 넘어서 전 세계 아미를 하나로 모으며 새로운 관람 문화를 제시하기도 했다.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에 응원봉을 연결해 영상의 오디오 신호에 따라 응원봉의 색깔이 달라지는 기술을 적용, 팬들이 마치 한곳에 모여 함께 응원하는 기분을 느끼도록 만들었던 것.

  • 이에 방탄소년단은 새로운 방식의 공연에 이어 특별한 관람 문화까지 이뤄내 '언택트 시대'의 허브 역할을 톡톡히 했다는 평가를 얻었다. 이러한 '방방콘'에 이어 이번에는 '방방콘 The LIVE'라는 실시간 공연을 예고한 방탄소년단은 한층 더 차별화된 콘텐츠로 전세계 팬들을 하나로 모으며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방방콘 The LIVE'는 총 6개의 멀티뷰 화면이 제공된다. 팬들은 하나의 플레이어에서 동시에 재생되는 6개의 멀티뷰 화면 중에서 보고 싶은 화면을 실시간으로 선택할 수 있어 공연을 더욱더 생생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방으로 팬들을 초대하는 콘셉트로 진행되는 '방방콘 The LIVE'는 오늘(14일) 저녁 6시부터 약 90분 동안 유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펼쳐진다.

관련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