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카페식(食) 문화 확대…커피전문점, 식사 대용으로 즐기기 좋은 푸드 메뉴 선보여

기사입력 2020.06.11 16:40
  • 최근 디저트에서 식사까지 카페에서 해결하는 카페식(食) 문화가 확대되고 있다. 이에 커피전문점들이 카페에서 식사 대용으로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푸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카페 드롭탑, 간편하고 든든한 가성비 한끼 식사 ‘핫 샌드위치’ 3종 출시


    카페 드롭탑이 속이 꽉 찬 프리미엄 ‘핫 샌드위치’ 3종을 출시했다.

  • ‘고르곤졸라 불고기 파니니’는 그릴에 구운 파니니빵과 소불고기에 담백한 고르곤졸라 소스가 더해져 유럽의 맛을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베이컨 치킨 렌치 파니니’는 쌀 발효종을 넣어 만든 파니니빵에 훈제 닭가슴살과 베이컨, 달콤한 렌치 드레싱이 어우러져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시그니처 클럽 샌드위치’는 쌀 발효종이 들어간 잡곡빵에 계란과 닭가슴살, 모짜렐라 치즈와 체다 치즈까지 더해 속을 가득 채웠다.

    이와 함께 부드럽고 달콤한 베사멜 소스에 햄과 치즈를 넣고 구운 ‘크로크 무슈’도 출시했다. 부담 없는 가격과 용량으로 카공족들이 간단히 식사 대용으로 먹기 좋은 메뉴다.

    ‘핫 샌드위치’ 3종은 각각 6,300원이며, ‘크로크 무슈’는 3,900원이다. ‘925 아메리카노’와 세트로 구매 시 약 20% 할인된 8,500원에 합리적으로 한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

    할리스커피, '오곡 에그마요'와 퀘사이아 2종


    할리스커피의 '오곡 에그마요'는 영양 가득한 귀리, 보리, 아마, 조, 해바라기씨 5가지의 다양한 곡물이 더해진 식빵 안에 두 알의 계란이 온전히 들어간 필링으로 꽉 채워진 콜드 샌드위치다. 고소한 맛으로 건강하게 즐길 수 있으며, 알찬 구성을 자랑해 가볍게 즐기기 좋다.

  • 할리스커피 대표 카페식(食)메뉴 중 하나인 에그마요 샌드위치는 도톰한 식빵 사이에 에그마요 필링을 풍성하게 담아 높은 가성비로 카공족에게 선호도가 높다. 에그마요 외에도 추억의 감자 샐러드와 에그마요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담백하고 산뜻한 풍미의 반반마요 샌드위치가 있다.

    할리스커피가 멕시코 요리인 퀘사디아를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해 맛과 영양으로 꽉 채운 퀘사디아 2종을 출시했다. 한 개의 메뉴당 두 가지 맛을 접목해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바삭불고기&트리플치즈치킨 퀘사디아는 호주산 청정우로 만든 불고기 퀘사디아와 체다, 고다, 모짜렐라 치즈 3종을 토마토 소스에 버무린 치킨 퀘사디아 총 4조각으로 구성됐다. 매콤닭갈비&바베큐포크 퀘사디아는 매콤한 닭갈비로 속을 채운 퀘사디아와 스모크 향이 일품인 바베큐포크가 듬뿍 들어간 퀘사디아 총 4조각으로 구성됐다.

    이디야커피, 한끼 식사로 든든한 샌드위치 2종 출시


    이디야커피는 전국 매장에서 즐길 수 있는 식사 대용 샌드위치 2종을 출시했다. 이번 베이커리 신제품은 ‘에그 베이컨 과카몰리 샌드위치’와 ‘페퍼로니 피자 샌드위치’ 2종으로 카페에서 음료 외에 식사도 즐기는 최근 트렌드를 고려해 출시하여 바쁜 직장인들과 학생 등 남녀노소 모두에게 든든한 한끼 식사로 손색이 없다.

  • ‘에그 베이컨 과카몰리 샌드위치’는 건강한 식재료를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출시했으며 멕시코소스인 과카몰리(Guacamole)가 들어가 있다. 과카몰리는 풍부한 아미노산이 함유된 아보카도에 다양한 채소를 다져 넣어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또한 바삭한 베이컨과 체다치즈, 달걀 프라이 등 다양한 재료가 함께 포함되어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페퍼로니 피자 샌드위치’는 누구나 익숙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프랑스식 빵 ‘깜빠뉴(Campagne)’의 식감과 진한 피자의 맛을 조화롭게 즐길 수 있다. 짭짤한 페퍼로니와 부드럽고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 진한 토마토소스의 풍미 또한 모두 맛 볼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4,500원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성됐으며 주문 즉시 매장에서 따듯하게 데워 제공한다.

    커피빈코리아, '햄치즈 프렌치 토스트' 출시


    커피빈코리아는 한끼 식사로도 든든한 디저트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아침 식사 대용으로 즐기기 좋은 ‘햄치즈 프렌치 토스트’를 출시했다. 부드러운 브리오슈 프렌치 토스트에 달걀 샐러드와 치즈 그리고 햄을 넣어 맛을 내 현재 인기 메뉴로 자리 잡았다.

  • 또한,  신선한 야채가 듬뿍 담긴 샌드위치를 시즌마다 출시해 저녁 식사용 디저트류를 강화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달콤한 크랜베리와 크림치즈가 어우러진 ‘크랜베리 크림치즈 샌드위치’를 선보였으며, 그외에 ‘루꼴라 햄 페스토 샌드위치’, ‘바질 치킨 샌드위치’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샌드위치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