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한정판 제품 출시, 예금 특판, 호텔 패키지 등 6월 호국보훈의 달 기념 프로모션

기사입력 2020.06.11 13:22
  • 6월은 나라를 위해 숭고한 희생으로 목숨을 바친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을 기리는 호국보훈의 달이다. 올해는 6·25 70주년과 현충일을 맞아 유통, 금융, 호텔 등 다양한 업계에서 관련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롯데칠성, ‘칠성사이다 스트롱 호국보훈 에디션’ 출시


    롯데칠성음료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칠성사이다 스트롱 호국보훈 에디션' 120만개를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 한정판은 군용 위장 무늬인 카모플라쥬(Camouflage) 패턴을 라벨에 넣어 차별화했으며 호국보훈 문화 확산을 위해 6·25 70주년 슬로건 '기억', '함께', '평화'의 문구를 담았다.

    국민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던 국가수호 현충시설인 '한강방어 백골부대 전적비', '현봉학 박사동상', '백마고지3용사의 상', '해병대 104고지 전적비' 등 4곳의 홍보를 위한 QR코드를 넣은 것도 특징이다.

    GS25, 장병사랑 캠페인 전개와 '끝까지 찾아야 할 122609 태극기' 한정판 배지 제작


    편의점 GS25는 6월 30일까지 국방부와 함께 국군장병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장병사랑 캠페인’을 전개한다. ‘진심고맙군’이라는 슬로건으로 전개하며 도시락 8종에 6·25전쟁 관련 주요 정책 홍보문구와 국립서울현충원 소개영상 QR코드가 담긴 스티커를 부착한다. 또한, ‘군(軍)’의 이미지를 활용한 군모닝주먹밥, 군모닝버거, 이말년튀김건빵 등 기획제품을 출시한다.

  • 또한, ‘끝까지 찾아야 할 122609 태극기’ 캠페인에 동참한다. GS25는 전국 14000여개 편의점을 통해 태극기 디자인을 모티브로 제작한 한정판 배지를 전달한다. 이 캠페인은 전쟁 이후 올해까지 찾지 못한 전사자를 기리며 태극기 배지를 가슴에 달고 한번 더 기억하자는 의미로 기획됐다. 배지를 받는 방법은 6월 15일부터 전국 GS25 점포(홈페이지 및 공식 SNS채널에서 공지)에 선착순으로 2만개를 제공한다. 가까운 점포에서 받기를 희망하는 고객은 15일 오전 10시부터 GS리테일 ‘더팝’ 어플 또는 GS25 ‘나만의냉장고’ 앱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 한 후 배지 수령 점포를 입력하고 도착 알림을 받은 후 받아가면 된다.

    세븐일레븐, 밀리터리룩 티셔츠 판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밀리터리룩 콘셉트의 기능성 티셔츠 ‘로카(R.O.K.A·대한민국 육군) 반팔티’를 1만 개 한정 판매한다.

  • ‘로카 반팔티’는 초경량 슬림핏 스타일의 티셔츠로 메쉬(Mesh) 소재를 사용해 통기성이 우수하고 시원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땀과 수분이 잘 흡수되고 건조력도 뛰어나 여름철에 입기 적합하단 설명이다. 남녀공용 상품으로 블랙 색상에 사이즈는 미디움(M)과 라지(L) 2종이다.

    지평주조, 호국보훈의 달 맞아 ‘6.25전쟁 70주년 엠블럼’ 부착


    전통 막걸리 제조업체 지평주조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평 생 쌀막걸리’ 약 100만병에 6.25전쟁 70주년 엠블럼을 부착하여 출시했다.

  • 이번 ‘지평 생 쌀막걸리’ 한정판은 국가보훈처 경기북부보훈지청과 진행하는 6.25전쟁 70주년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제품 라벨에 전쟁 70주년 슬로건 ‘기억, 함께, 평화’의 문구를 담고 있다.

    김기환 지평주조 대표는 “1925년 설립된 지평양조장 건물은 6.25전쟁 당시 지평리 전투에 UN군 사령부로 사용됐던 만큼 6.25전쟁과 매우 연관 깊다”며, “이번 캠페인 참여를 통해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해주신 분들을 기리며 그 깊은 뜻을 함께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NH농협은행, 호국보훈의 달 기념 정기예금 출시…최대 연 1.3%


    NH농협은행은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전사자 유해 발굴사업 홍보를 위한 금융상품 ‘감사 그리고 기억예금’을 6월 9일부터 판매한다.

  • 이 상품은 6.25전쟁 참전용사의 희생과 공헌에 대한 감사와 함께 유해 발굴사업 홍보를 위해 출시했다. 9일부터 7월 17일까지 1,000억 원 한도로 판매한다. 가입 기간은 1년, 1인 1계좌, 300만 원 이상 1,000만 원 이하로 가입할 수 있으며, 농협은행 큰만족실세예금 1년 기본금리에 특별우대금리 0.55%를 더해 이자가 지급된다.

    롯데호텔, ‘디어 히어로즈(Dear Heros)’ 패키지 선보여


    롯데호텔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보탠 숨은 영웅들을 위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으로 ‘디어 히어로즈(Dear Heros)’ 패키지를 마련했다.

  • ‘디어 히어로즈(Dear Heros)’ 패키지는 6월 30일까지 국내 롯데호텔 17개 전 체인(시그니엘/롯데호텔/롯데시티호텔/L7호텔)에서 선보이며,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예약 가능하다. 투숙기간은 오는 8월31일까지이다.

    현재 국가유공자와 보훈보상 대상자를 비롯한 군인, 경찰, 소방공무원, 의료진 및 질병관리본부 임직원을 대상으로 체크인 시 증빙서류 또는 신분증 확인을 통해 정상가 대비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점이 인상적이다. 패키지 매출액의 일부는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되어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곳에 사용될 예정이다.
     
    가격은 브랜드 별 최저가 기준으로 시그니엘은 30만원부터, 롯데호텔은 11만2천원부터 롯데시티호텔·L7호텔 은 7만6천원부터 이용 가능하다. 호텔 별 가격과 판매기간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예약 전 확인이 필요하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