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일 주방용품 WMF가 권우중 셰프와 손잡고 특별한 메뉴를 선보인다.
권우중 셰프가 운영하는 미쉐린 2스타 한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에서 6월부터 7월까지 두 달간 독일 주방용품 WMF의 ‘펑션4 어드밴스드(Function 4 Advanced)’로 요리한 ‘WMF 옥돔찜’ 신메뉴를 출시한다.
WMF는 한국 단독 상품 ‘펑션4 어드밴스드’ 출시를 기념해 한식에 대한 깊은 전문성과 철학을 지닌 전문 셰프와 협업해 소비자에게 품격 있는 한식과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WMF와 권우중 셰프가 개발한 ‘WMF옥돔찜’은 봄과 여름 사이 제철 식재료로 기력 보충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신선한 제주 옥돔과 해산물을 해초류와 함께 쪄내는 메뉴다. 특히 섬세한 수분조절 기능을 갖춘 ‘WMF 펑션4 어드밴스드’로 부드럽게 익힌 옥돔에 백합죽과 방풍나물을 더해 감칠맛과 향긋한 풍미가 일품이다.
이번 협업에 사용된 WMF ‘펑션4 어드밴스드 (Function 4 Advanced)’는 한국에서만 단독 선보이는 프리미엄 스페셜 에디션으로 찌기, 삶기, 조리기 등 다양한 한식 조리법에 특화된 기능을 자랑한다. 특히 WMF 크로마간(WMF Cromargan®)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뚜껑에 4단계의 편리한 수분조절 기능을 담아, 식재료의 풍미를 살린 저수분 채소 요리부터 섬세한 수분 배출이 필요한 찜 요리까지 가정에서도 누구나 셰프처럼 손쉽게 요리할 수 있다. 또한 뚜껑을 닫은 채로도 육수를 깔끔하게 따라낼 수 있어, 채반 없이 냄비 하나로 편리하게 요리할 수 있다.
한편, WMF는 자사 웹사이트 및 온라인 채널을 통해 권우중 셰프와 함께한 협업 영상을 공개했다.
-
- ▲ WMF 미쉐린 2스타 레스토랑 권숙수와 특별한 만남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