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버드와이저, 7일 뮤지션 DPR 크루와 온택트 공연 ‘BUDX DPR’ 개최

기사입력 2020.06.04 10:08
  • 맥주 브랜드 버드와이저가 대세 힙합 그룹 ‘DPR 크루’와 온택트 라이브 공연 ‘BUDX DPR’을 연다.

    BUDX DPR은 버드와이저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아티스트 DPR 크루와 공동 기획한 공연이다.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음악이 알려질 수 있도록 버드와이저는 작년부터 ‘버드엑스비츠(BUDXBEATS)’라는 음악 플랫폼을 구축하여 새로운 아티스트와 장르를 대중들에게 소개하고 신흥 아티스트들의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 힙합 그룹 ‘DPR 크루’와 온택트 라이브 공연 ‘BUDX DPR’ / 사진=버드와이저 제공
    ▲ 힙합 그룹 ‘DPR 크루’와 온택트 라이브 공연 ‘BUDX DPR’ / 사진=버드와이저 제공

    BUDX DPR는 7일 한국시간 오후 9시부터 약 1시간 DPR 크루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세계 생중계된다. 버드와이저는 레이블 결성 이후 처음으로 크루 멤버 전원이 한 자리에 모이는 DPR 크루를 위해 이색적인 무대를 마련했다.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국내외 팬들과 소통하며 각 유닛들의 특징과 개성을 살린 퍼포먼스로 선보일 예정이다. 버드와이저는 라이브 퍼포먼스 종료 이후 공연의 하이라이트 영상도 버드와이저 코리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BUDX DPR은 만 19세 이상 인증을 받은 유튜브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 후 시청 가능하다.

    DPR 크루는 다채로운 음악 스펙트럼과 독창적인 프로듀싱과 뮤직비디오 제작으로 주목받는 뮤지션 크루다. 특유의 보컬톤과 멜로디컬한 플로우를 겸비한 DPR 크루의 메인 보컬 겸 래퍼 ‘디피알 라이브(DPR LIVE)’, 프로듀서 ‘디피알 크림(DPR CREAM)’, 비주얼 디렉터 ‘디피알 이안(DPR +IAN)’,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디피알 렘(DPR REM)’이 속해 있다. ‘2018 한국 힙합 어워즈’에서 ‘올해의 신인 아티스트’ 부문을 수상한 디피알 라이브는 2018년 첫 월드투어 21개 도시 가운데 16개 도시 전석 매진, 서울 콘서트 티켓을 오픈 1분 만에 매진시킨 바 있다.

  • 한편, 버드와이저는 국내 젊은 예술가들이 창작활동을 하는데 다방면으로 지원하며 글로벌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유망 신인 아티스트를 발굴하는 뮤직 플랫폼 BUDXBEATS, 미국 글로벌 버드와이저 행사에 한국 DJ 요한 일렉트릭 바흐를 초대해 미국에서의 첫 공연 기회를 제공한 BUDXMIAMI, 코로나19 사태로 힘든 생활고를 겪는 젊은 예술가들을 응원하는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기부 캠페인 등이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