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필수품… 코로나19로 '살균 가전' 열풍

기사입력 2020.06.01 17:07
  • 코로나19로 인해 위생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필수품이 주목받고 있다. 실내 공간부터 매일 사용하는 식기, 의류, 생필품 등 모든 것들에 대한 살균 니즈가 커지며 전반적인 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살균 가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은 증가하고 있다.

    청소기, 식기세척기, 의류관리기 등 대표적인 살균 가전을 소개한다.

    무선청소기


    바이러스와 위생 걱정에 집 안 청소 빈도수가 높아지는 요즘, 바닥뿐만 아니라 매일 잠에 드는 침대부터 침구, 패브릭 소파 등 가족들의 몸이 닿는 모든 곳에 대한 살균을 원한다면 살균 무선청소기가 제격이다.

  • 레이캅코리아의 신제품 살균 무선청소기 레이캅 에어(RSC)는 BLDC모터의 강력한 흡입력과 바이러스 살균력을 모두 반영했다. 레이캅의 오랜 기술력인 UV살균 청소헤드로 바닥과 침구, 패브릭 소파, 반려용품까지 필요에 따라 다양한 곳의 살균이 가능하다.

    의료현장에서 사용되는 스펙의 UV램프(파장 253.7mm)로 세균과 바이러스, 건강유해물질을 99% 이상 제거하고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나 코로나 바이러스의 퇴치 및 전파 감소 효과를 부여한다. 살균 뿐만 아니라 흡입력도 BLDC 모터를 탑재해 강력하다. 외관은 무광 화이트 컬러의 슬림한 디자인에 1.7kg의 초경량 무게감으로 가볍고, 소음은 보통 사람 음성 수준의 71.7dB로 일반 진공청소기 소음인 80dB 대비해 대폭 낮췄다.

  • 일렉트로룩스는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퓨어(PURE) Q9 파워프로’를 출시했다. 퓨어 Q9 파워프로는 ‘파워프로 롤러’와 ‘올 뉴(All New) 모터’로 빈틈없이 강력한 밀착흡입력을 자랑한다. 

    우선, 마루바닥에 특화된 플러피 소재의 파워프로 롤러로 흡입력을 대폭 향상시켜, 빈틈없이 강력하게 바닥먼지 99% 를 제거한다. 파워프로 롤러는 미세먼지와 불쾌한 끈적임까지 빨아들여 습기 가득한 여름철에도 바닥을 닦아내듯 산뜻한 청소를 할 수 있다. 서로 다른 플러피 소재로 된 롤러는 먼지와의 밀착력을 높이고 쓸어 담는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고, 사이드 ‘ㄷ’형의 브러쉬가 롤러와 바닥 사이에 최적의 에어스피드를 발생시켜 먼지 흡입력을 높여준다.

    뿐만 아니라, 이 롤러는 일렉트로룩스의 스테디셀러 무선청소기인 ‘에르고라피도 시리즈’의 파워프로 모델 롤러 보다 8% 넓어 한번의 움직임으로 더 넓은 면적을 청소할 수 있다.

    퓨어 Q9 파워프로의 ‘올 뉴(ALL NEW)’ 모터는 청소기의 소음은 최소화, 흡입력은 극대화 시켰다. 먼지통 내부의 나선형 사이클론 설계가 소용돌이 바람을 일으켜 먼지 통이 가득 찼을 때에도 강한 흡입력을 유지시켜준다. 저소음 설계로 늦은 저녁에도 걱정 없이 청소할 수 있다. 

    식기세척기


    코로나19 영향으로 가장 크게 시장이 성장한 제품으로 식기세척기를 꼽을 수 있다. 쿠쿠는 작년 5월 처음 출시한 3인용 미니 식기세척기 ‘마시멜로’에 이어 6인용 중형 식기세척기를 출시했다.

  • 쿠쿠의 6인용 식기세척기는 강력하고 뛰어난 살균 세척이 장점이다. 타사 대비 약 2배 더 긴 43cm 사이즈의 특대형 세척 노즐을 탑재, 특대형 사이즈 세척 날개로부터 강한 물살이 회전하며 분사돼 사각지대 없는 강력한 세척력을 자랑한다.

    또한 ‘고온수 살균 세척’으로 닦기 힘든 각종 기름때와 딱딱한 밥알 등의 음식물 찌꺼기를 말끔히 씻어낼 수 있다. 또한 ‘고온수 살균 세척’으로 닦기 힘든 각종 기름때를 깨끗하게 씻어내고 위생적으로 살균할 수 있다. 완벽한 건조를 위한 ‘트윈 팬 드라이’ 기술력도 주목할 만하다. 본체 좌우 양쪽에 위치한 ‘트윈 드라이 팬’은 식기세척기 내부에 3D 360도 입체 바람을 일으켜 구석구석 완벽하고 효율적인 건조를 구현한다.

    의류관리기


    코로나19로 인한 살균가전에 대한 니즈에 2020년 소비 트렌드 중 하나인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에 딱 맞는 가전으로 의류 가전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 LG전자 의류관리기 '스타일러'는 외출 후 옷에 남아있을 수 있는 세균 등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LG전자 트롬 스타일러 플러스는 슬림형 모델보다 내부 공간을 40% 확장한 의류 관리기로 패딩, 코트 등 부피가 큰 겨울철 의류를 관리하는 데 유용하고 '바지 칼 주름 관리기' 길이도 기존 57.5㎝에서 60㎝로 늘려 활용도를 높였다.

    스타일러는 세탁기의 스팀, 냉장고의 온도 관리, 에어컨의 기류 제어 등 LG전자 가전의 핵심 기술을 모은 제품으로 옷에 밴 냄새와 생활 구김, 미세먼지 등을 없애주는 것은 물론 유해 세균도 99.99% 제거한다. 제품에는 기본 스타일링 코스 외에도 정장·코드, 울·니트, 기능성 의류 등을 따로 관리할 수 있는 고급의류 코그와 미세먼지, 바이러스 등 위생에 특화한 위생살균 코스 등이 들어있다. 패딩, 청바지 등 자주 세탁하기 어려운 의류를 관리해주는 '다운로드 코스'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내려 받아 쓸 수 있다.

    전해수기


    전해수기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집에서 간편하게 살균수를 만들 수 있는 기기라고 입소문을 타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전해수기는 수돗물 등의 생활수를 전기분해해 천연 살균탈취수를 제조한다. 물에 대한 전기 반응이 우수한 고품질 티타늄 전극을 적용해 3분이면 손쉽게 전해수 제조가 가능하며 KC전기인증과 전자파 인증을 받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청호 살균 전해수기 세니타’로 생성된 전해수는 대장균, 황색포도상균 등 유해 물질을 살균하며 각종 생활악취를 효과적으로 탈취한다. 분사형 방식으로 가정 내 주방도구, 침구류 및 어린아이나 반려동물 용품 등에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과일이나 야채 세척시 잔류 농약 제거에 도움을 준다. 보다 강력한 살균력을 원할 시엔 정제소금을 첨가해 전해수를 생성해 욕실 청소 및 하수구 등의 살균 시 활용 가능하다.

    별도의 충전기 없이 USB 케이블만 연결하면 충전 가능하며 대용량 배터리를 적용해 외출시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반자동 스프레이 방식으로 사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스프레이 헤드, 물통, 전극 모듈의 3단계 분리 세척이 가능해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