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교육 영상 제작 수요가 급증한 가운데, 곰앤컴퍼니가 PPT 파일을 이용한 영상 제작을 돕는 새로운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곰앤컴퍼니가 새롭게 선보인 ‘페이퍼 비디오’는 교육용 PPT 파일을 영상으로 쉽게 전환할 수 있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이다. PPT 파일의 영상 전환 기능은 물론, TTS 기능도 적용해 슬라이드 별로 지정한 문장을 성우 목소리로 자연스럽게 추가할 수 있다. 다양한 캐릭터 선택이 가능한 TTS는 서비스 기간 매월 10만 자를 제공할 예정이다.
-
‘페이퍼 비디오’ 베타 서비스는 기존에 곰캠 프로 라이선스 소프트웨어를 구매한 교육 관련자 중 500명을 선정해 무상으로 제공한다. 대상자에게는 5월 말까지 메일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며, 7월부터는 일반 라이선스 구매자 대상으로도 베타 서비스 제공 방안을 계획하고 있다.
한편, 곰앤컴퍼니는 교육 현장의 어려움을 고려해 교육 기관 종사자 대상으로, 곰믹스 프로와 곰캠 프로 소프트웨어 B2B 전용 1년 라이선스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곰캠 프로는 PPT 화면을 녹화해 강의 자료로 제작하는 형태로 현장에서 활용하고 있으며, PC 화면을 녹화하거나 GIF 형식의 이미지 파일 제작과 간단한 영상 편집까지 가능하다.
B2B 전용 1년 라이선스 곰캠 프로 구매 정보는 곰랩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페이퍼 비디오’ 정식 출시는 올해 하반기 내에 예정되어 있다.
- 김정아 기자 jungya@chosun.com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