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러스 예방' 우선순위 두는 소비자 늘어…살균, 항균 효과 갖춘 생활 제품 관심↑

기사입력 2020.05.28 10:00
  • 코로나19 확산으로 개인위생이 중요해지면서 바이러스를 살균하거나 항균 기능이 뛰어난 생활 제품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급증했다. 혹시 모를 감염을 피하기 위해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피하고, 집에서만 생활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위생과 관련한 실내 가전 및 생활제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마트 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가 시작된 1월 20일부터 3월 19일까지 건조기와 의류 관리기 매출이 지난해 대비 각각 26.6%, 38.5% 증가했다. 또한, 외출을 자제하고 집밥을 먹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식기 위생’ 또한 새로운 관심사로 떠오르며 식기세척기 매출은 전년 대비 950%가량 증가했다. 이에 가전업계는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살균 기능을 강조한 가전을 내세우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 사진제공=일렉트로룩스
    ▲ 사진제공=일렉트로룩스
    지난해에 선보인 일렉트로룩스의 식기세척기는 ‘360도 멀티 분사 세척’ 기술이 사각지대 없이 오염이 심한 식기도 구석구석 깨끗하게 세척해 걱정을 줄여준다. 특히, 하단 회전 휠에서 360도로 돌아가는 허리케인 세척수를 분사, 기존 식기세척기 대비 최대 3배 더 깨끗한 세척력을 보여준다. 또한, ‘익스트림 살균 기능’이 70도의 온도로 식기를 살균, 손 설거지로는 제거가 불가능한 유해균을 99.999%까지 제거해 준다.
  • 사진제공=쿠첸
    ▲ 사진제공=쿠첸
    쿠첸은 젖병을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젖병 살균소독기를 선보이고 있다. 쿠첸 젖병 살균소독기는 360도 입체살균으로 사각지대 없이 99.9% 세균 박멸이 가능하다. 상부에 내부 파장 범위를 확대해 젖병을 집중적으로 살균하는 자외선 듀얼 UV 램프를 설치했으며, 하부에는 국내 최초로 의료기기용 살균 UV LED를 적용해 낮은 소비전력으로도 젖꼭지와 액세서리를 꼼꼼히 살균한다. 한 번에 최대 젖병 9개, 젖꼭지 9개 동시살균이 가능에 편의성을 높였다.
  • 스마텍스 원단 적용한 프레지던트 매트리스(사진제공=씰리침대)
    ▲ 스마텍스 원단 적용한 프레지던트 매트리스(사진제공=씰리침대)

    항균이나 살균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은 가전 뿐만 아니라 생활제품을 구매할 때에도 나타나고 있다. 코로나19로 소비자들은 최근 제품을 구매할 때 바이러스 예방을 우선순위로 두고 있다. 침대 매트리스는 피부에 직접 닿고 잠자는 동안 피부와 접촉 시간이 길어 항균력이 매우 중요하지만, 세척이나 살균이 어려워 집먼지진드기나 곰팡이 등의 서식이 활발한 곳이다.

    씰리침대는 침대 생활이 많은 소비자를 위해 살균 효과를 갖춘 스마텍스 원단을 적용한 매트리스를 선보였다. 스마텍스(SmarTex)는 쿨링과 체열 분산 효과가 있으며, 항균 기능을 갖춘 원단 처리 공법으로 산뜻하고 쾌적한 수면 환경 조성한다. 특히 피부에 직접 맞닿는 항균 소재 제품은 살균 업체를 부르거나 살균 스프레이를 뿌리지 않아도 원단 자체에 항균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사용자들에게 살균의 편리함을 제공한다.

    스마텍스 처리된 씰리침대의 대표적인 매트리스로는 '프레지던트'와 '밀리'가 있다. 두 매트리스 모두 수면 중 상승하는 체온으로 인해 발생하는 땀 및 열을 흡수하고 분산시키는 스마텍스를 적용했다.

    프레지던트 매트리스는 씰리의 포스처피딕 기술이 적용된 SRx®Ⅱ 티타늄 스프링을 사용해 부드러운 쿠션감과 견고한 지지력을 동시에 제공하며, 기능성 천연 소재인 텐셀 원단이 함께 사용되어 많은 고객에게 사랑받는 제품이다. 밀리 매트리스는 신체 부위 움직임에 맞추어 정교하고 안정적으로 지지해주는 포스처텍 스프링이 적용되어 더욱 편안한 숙면을 유도한다.

    한편, 씰리침대는 항균 효과를 돕는 스마텍스와 더불어 다양한 수면 니즈를 가진 고객을 위해 자신에게 알맞은 스프링과 쿠션감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매트리스 컨디션을 제공하고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