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소재·기능성→트렌디한 디자인 갖춘 아웃도어 신발 인기

기사입력 2020.05.27 08:38
  • 최근 신발이 아웃도어 업계의 새로운 효자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의 경우 전년 동기간 대비 신발 제품군 누적판매율이 약 20% 성장했다.

    업계 측은 그 동안 아웃도어 신발이 무겁고 투박한 전형적인 등산화에서 언제 어디서든 신을 수 있는 트렌디하고 세련된 에브리데이 슈즈로 탈바꿈했다고 분석했다. 또한, 아웃도어 브랜드가 가진 기술적 장점은 유지한채 트렌디함을 입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 네파 알파노 고어텍스 / 사진=네파 제공
    ▲ 네파 알파노 고어텍스 / 사진=네파 제공
    네파는 최근 다양한 종류의 신발을 선보였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도심에서부터 아웃도어까지 경계없이 편하게 신을 수 있는 실용성에 포커스를 맞춰 공개된 스티오 고어텍스. 스티오 고어텍스의 가장 큰 특징은 스포티한 무드를 살린 날렵한 디자인과 기존 트레킹화 대비 강화된 경량성, 일반 러닝화를 신은 것 같은 착용감과 핏을 제공하는 고어텍스 인비지블 핏 기술력, 무재봉 공법, 네파만의 라이트 포스 솔 등 전문 아웃도어 브랜드로서의 노하우를 담은 것과 동시에 트렌디한 디자인을 입혔다. 운동복이 아닌 다양한 스타일에 매칭 가능하도록 시크한 매력을 살린 것이 포인트라고 설명했다.
     
    네파의 알파노 고어텍스의 경우는 운동을 막 시작하는 사람들을 겨냥해 뛰어난 쿠셔닝을 강조한 러닝화이다. 그 동안 네파가 선보였던 등산화, 트레킹화 대비 좀 더 날렵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을 입혀 데일리 슈즈로도 손색이 없다. 무엇보다 한 쪽이 일반 사과 한 개 정도의 무게인 약 308g으로 언제 어디서든 가볍게 신을 수 있다.
  • 디스커버리 버킷디워커V2 에어 / 사진=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제공
    ▲ 디스커버리 버킷디워커V2 에어 / 사진=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제공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슈즈 라인에 경량성을 강화한 버킷디워커V2 에어를 추가했다. 280g의 무게로 가벼워졌으며, 봉제를 최소화한 하이퍼 퓨즈(Hyper Fuse) 기법으로 편안한 착화감이 특징이다.

    여기에 3DX 인솔을 적용해 2중 경도 EVA와 뒤꿈치 충격 흡수가 발의 아치를 잡아주는 기능으로 안정성을 더했다. 특히, 우수한 통기성을 갖춘 메쉬 원단이 한여름에도 청량감을 선사한다. 더불어 오버사이즈 아웃솔을 적용해 5cm의 자연스러운 키높이 효과와 함께 청키한 매력을 살렸다.

  • 아이더 ‘퀀텀 인피니티’ / 사진=아이더 제공
    ▲ 아이더 ‘퀀텀 인피니티’ / 사진=아이더 제공

    아이더의 ‘퀀텀 인피니티(QUANTUM INFINITY)’는 가벼운 조깅부터 하이킹, 등산까지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제격인 고기능성 하이킹화다.

    아이더 자체 기술인 붐(BOOM) 소재를 미드솔뿐 아니라 인솔에도 적용하여 기존 퀀텀보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쿠셔닝을 제공하며, 에어 니트소재에 모노 매쉬를 추가하여 쿨링 유지 기능을 더하고 부드러운 착용감과 통기성을 극대화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퀀텀 인피니티’는 연이은 완판을 이어가며 현재 4차 리오더에 들어갔다.

  • K2 ‘플라이하이크 렉스’ / 사진=K2 제공
    ▲ K2 ‘플라이하이크 렉스’ / 사진=K2 제공

    K2가 선보인 일명 수지 하이킹화로 불리는 플라이하이크 렉스는 최근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K2는 판매 호조 이유로 최근 야외 활동 및 혼산족을 비롯한 등산객 증가가 주효한 것으로 분석했다.

    ‘플라이하이크 렉스’는 혁신적인 쿠셔닝으로 오래 걸어도 발이 편안한 하이킹화다. 꿈의 물질로 불리는 그래핀 신소재가 적용된 고탄성 그래핀폼(GRAPHENE FOAM)을 국내 최초로 신발에 장착해 뛰어난 쿠션감과 유연성을 제공하며 발이 더욱 편안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고어텍스 인비저블핏 기술이 적용돼 가벼울 뿐 아니라 방수, 투습, 건조 기능을 높여 오랜 시간 착화에도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다.

  • ‘발키리 보아 2 고어텍스(VALKYRIE BOA II GTX)’ / 사진=노스페이스 제공
    ▲ ‘발키리 보아 2 고어텍스(VALKYRIE BOA II GTX)’ / 사진=노스페이스 제공

    노스페이스의 이번 시즌 대표 제품인 ‘발키리 보아 2 고어텍스(VALKYRIE BOA II GTX)’는 갑피(어퍼)에는 페트병 리사이클링 원단을, 안창(인솔)은 생분해되는 천연 울을 각각 적용한 친환경 제품이다.

    고어텍스 인비저블 핏 기술(GORE-TEX INVISIBLE FIT TECHNOLOGY)이 적용된 이중 중창(미드솔) 구조로 방수, 방풍 및 투습 기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쿠셔닝을 더욱 개선했다. 또한 보아 핏 시스템(Boa Fit System)과 접지력이 우수한 밑창(아웃솔)을 적용하여 안정적인 착화감을 제공해준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