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신발, 셀럽, 캐릭터 특색있는 조합으로 눈길 끄는 이색 콜라보레이션 뷰티 아이템

기사입력 2020.05.26 15:43
  • 최근 뷰티업계의 콜라보레이션 형태가 더욱 진화하고 있다. 단순히 브랜드 간 결합이 아니라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에 맞는 브랜드 또는 해당 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셀럽 등이 참여한 보다 적극적인 형태의 콜라보레이션이 이뤄지고 있다.
  • 구달 X 말괄량이 삐삐
  • 사진 제공=구달
    ▲ 사진 제공=구달

    고기능 순한 자연주의 브랜드 구달(goodal)이 말괄량이 삐삐와 만나 ‘청귤 비타C 잡티 세럼 플러스 삐삐 빈티지 에디션’을 선보였다. 말괄량이 삐삐(원작: 삐삐 롱스타킹)는 스웨덴 동화작가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의 인기 동화 속 주인공으로, 올해 탄생 75주년을 맞이하며 여전히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캐릭터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레트로 열풍을 담은 빈티지 무드의 삐삐 틴케이스와 구달의 베스트 셀링 제품인 청귤 비타C 잡티 세럼 플러스로 구성했다. 틴케이스 디자인 및 추가 구성품에 따라 스카이블루 에디션(올리브영 및 온라인 전용), 레드 에디션(클럽클리오 오프라인 전용) 총 2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청귤 추출물을 70% 함유한 청귤 비타 C 잡티 세럼 플러스는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바른 뒤 2주 후부터 속 멜라닌과 겉 멜라닌을 완화하며 기미, 주근깨 케어를 확인해 2주 잡티 이별 세럼으로도 불리고 있다. 또한, 피부 자극 테스트 및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를 완료하여 예민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임을 입증했다.

  • 바닐라코 X 이파네마
  • 사진 제공=바닐라코
    ▲ 사진 제공=바닐라코

    스킨메이크업 브랜드 바닐라코(BANILA CO)가 브라질의 친환경 샌들 브랜드 ‘이파네마(IPANEMA)’와 ‘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제로 프로젝트’는 여성의 건강과 환경 등 바닐라코가 추구하는 가치와 맞는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되는 콜라보레이션 프로모션이다. 바닐라코는 누적 판매량 4천만 개를 돌파한 ‘클린 잇 제로(Clean it zero)’의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지난해부터 ‘제로 프로젝트’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협업을 기념해 시그니처 아이템인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오리지널’, ‘클린 잇 제로 폼클렌저’, ‘디어 하이드레이션 부스팅 크림’과 이파네마의 베스트셀러 ‘LOLITA FEM’를 포함한 ‘바닐라코 x 이파네마 베스트 구성 세트’를 선보인다. 5월 26일부터 네이버에서 구매할 수 있는 ‘바닐라코 x 이파네마 베스트 구성 세트’는 프로모션을 통해 최대 66%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네 번째 협업 브랜드인 이파네마는 브라질의 플립플랍 전문 브랜드다. 자연에서 얻은 친환경 소재만을 이용한 비건 제품이기 때문에 100% 재활용이 가능하며, 원단과 부자재 모두 무독성 소재를 사용하는 등 건강까지 지킬 수 있는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 멜릭서 X 임수정
  • 사진 제공=멜릭서
    ▲ 사진 제공=멜릭서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멜릭서’가 배우 임수정이 큐레이터로서 제품 원료 선정부터 패키지 디자인까지 직접 기획에 참여한 제품인 ‘비건 릴리프 페이셜 크림(이하 비건크림)’을 선보였다. 4년 전부터 채식을 실천하고 있는 임수정은 일상이 더 건강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이번 화장품에 담았다고 밝혔다.

    유해환경으로 붉어진 피부의 진정에 도움을 주는 비건크림은 녹차잎과 슈퍼푸드인 햄프씨드가 주성분인 식물성 수분크림이다. 외부 환경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위해 동물성 원료 사용은 철저히 배제했다. 식물에서 추출한 천연의 색을 그대로 담은 초록빛의 제형과 가볍고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발림성이 특징이다. 특히 외부 유해환경으로 지친 피부에 영양 공급이 필요할 때에는 자기 전 수분팩이나 차갑게 보관한 후 쿨링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 제이준코스메틱 X 디즈니
  • 사진 제공=제이준코스메틱
    ▲ 사진 제공=제이준코스메틱

    제이준코스메틱이 디즈니와 콜라보레이션한 '2020 디즈니 리미티드 콜렉션 미키 미니 선 쿠션(워터멜론 더블 쉴드 선 쿠션) 2종’을 오는 30일 GS홈쇼핑에서 단독 론칭한다. ‘제이준 디즈니 미키 미니 선 쿠션(SPF50+ PA++++) 2종'은 시원한 민트 컬러와 경쾌한 레드 스트라이프 패키지에 귀여운 매력이 돋보이는 미키와 미니 마우스 캐릭터를 담아낸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무기 자외선 차단 선 쿠션으로 대용량 빅사이즈로 선보였으며, 대왕 퍼프가 함께 구성돼 있어 얼굴부터 바디까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 쿠션은 전북 고창산 수박을 사용한 수박추출물과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수박씨오일로 구성된 워터멜론 콤플렉스가 피부에 보습 및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이에 더해 피부 수분을 끌어당기는 5종 히알루론산 및 32가지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해 건조하고 민감해지기 쉬운 피부에 겹겹이 쌓이는 수분 보습 및 진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은 기본, 컴퓨터, 모니터, TV 등을 통해 노출되는 블루라이트 차단능(In-vitro) 및 미세먼지 모사체 흡착 방지 테스트 등을 완료해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