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빙 아이템

코로나 시대에 위생과 면역력까지 고려한 주방 가전·용품

기사입력 2020.05.21
  • 코로나 시대에 철저한 위생과 면역력 강화는 필수 생활 수칙으로 됐다. 손 씻기는 물론이고 마스크 착용, 사람과의 일정한 간격 유지, 휴대가 가능한 손 세정제 및 살균 스프레이 등 건강과 면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와 같이 ‘위생소비’가 주목 받고 ‘집콕’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위생 및 주방가전·용품의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코로나 시대에 위생과 면역력까지 고려한 주방가전과 주방용품을 소개한다.

  • WMF가 선보인 ‘퓨전테크 퍼펙트 프리미엄’은 자연에서 온 석영, 장석 등 30여가지 이상의 천연 미네랄과 특수 강철이 일체형으로 결합되어 만들어진 특별한 소재 ‘퓨전테크(Fusiontec)’로 만들어졌다. 이와 함께 WMF 압력솥 중 최상위 라인인 ‘퍼펙트 프리미엄’ 올인원 컨트롤 손잡이를 장착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퓨전테크’는 WMF 만의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독일에서 생산되는 신소재이다. 1300도의 고온에서 녹인 천연 미네랄 원재료를 드로잉 가공된 강철 소재의 냄비 몸체에 입힌다. 이후 또 한번 860도 고온에서 열처리를 하여 미네랄과 강철 몸체가 일체형으로 결합되는 공정 과정을 거쳐 생산된다.

    자연 그대로의 소재로 만들어진 만큼 재료의 맛과 향, 영양을 오래도록 유지시켜 주며, 천연 미네랄의 향균 효과로 유해한 균의 증식을 막아 더욱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를 선사한다. 또한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보다 단단하며 스크래치와 마모에 강해 녹슬거나 변색이 거의 없이 오래도록 새 것과 같이 사용할 수 있다.

  • 리큅은 위생적인 식품 건조는 물론 살균과 탈취 기능까지 겸비한 풀스텐 식품건조기 2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 식품건조기는 기존 10단 풀스텐 대용량 식품건조기 ‘LID-1904S’의 중형급 모델로, 4~6인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넉넉한 용량임에도 제품 폭이 슬림해 좁은 주방에서 공간활용이 용이하다.

    리큅 풀스텐 식품건조기 ‘LOD-S600B / BLD-S600BL’는 제품 내·외부부터 트레이, 후면 건조 팬까지 모두 스테인레스 재질을 적용해 식품 건조는 물론 제품 관리까지 보다 위생적이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여기에 식재료가 직접 닿는 트레이는 스테인레스 중 가장 위생적이고 안전한 SUS304 재질을 사용했으며, 안전한 사용을 위해 표면이 뜨겁지 않도록 2중 구조로 제작해 위생과 안전에 세심하게 신경을 썼다. 트레이는 6단 구성으로 한 번에 고추 3kg까지 건조할 수 있어 4~6인 가정에서 사용하기 충분한 용량이다.

    스테인레스 5엽 날개를 이용한 후면 건조방식은 건조 중간에 트레이 위치를 바꿀 필요 없이 효율적이고 고른 건조를 도와준다. 작동은 터치 방식으로 직관적이고 손 쉬우며, 온도는 최대 80℃까지 조절이 가능하고 시간은 최대 24시간까지 설정 가능하다.

  • 테팔 퀵 스티머 트위니 에어샷은 테팔만의 독보적인 다리미 기술력을 토대로 프리미엄 스티머와 다리미가 하나로 합쳐진 프리미엄 다리미다.

    이 제품은 최상급 다리미 성능 기준인 5bar 고압력 스팀으로 빠르고 완벽한 다림질을 도와준다. 특히, 고압력 스팀 기술로 강력한 연속 스팀과 터보 스팀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고압력으로 분사되는 나노 스팀은 연속으로 균일하게 분사되어, 최적의 스팀량으로 옷을 젖지 않고 새 옷처럼 뽀송하게 만들어준다.

    테팔 트위니 에어샷은 스팀 다리미와 동일한 세라믹 열판으로 열이 잘 전달되어 꼼꼼하고 확실한 다림질이 가능하다. 고온 스팀으로 99.9% 살균, 탈취, 알러지 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어 의류 및 침구뿐만 아니라 위생이 중요한 아기용품과 애완용품 등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테팔만의 스마트 케어 기술로 다림질이 가능한 모든 옷감에 맞는 최적의 온도와 스팀을 설정해줘 옷 태울 걱정 없는 똑똑한 다림질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400mL 대용량 물통이 있어 세척이 편리하며, 여러 번 물통을 채울 필요 없이 오랫동안 다림질이 가능하다.

    소비자를 세심하게 배려한 다양한 편의 기능도 돋보인다. 이동형 고리와 코드 보관 공간이 있어 사용과 이동 및 보관이 간편하며, LED 전원 버튼과 직관적인 예열등으로 사용 편의성을 더했다. 이외에도 방문 등에 걸어놓을 수 있는 옷걸이 거치대가 기본 액세서리로 제공되어 보다 편리한 다림질이 가능하다.

  • 로보락 5S Max는 인공지능 충전 시스템을 적용했다. 청소 중 배터리가 부족하면 남은 공간의 청소를 위한 전력량을 계산해 필요한 만큼 충전 후 이용 할 수 있다.

    또한 물걸레에 특화된 기능을 추가했다. 물걸레 금지 구역을 별도로 설정할 수 있으며 각 방마다 사용되는 물의 양을 조절할 수 있어 바닥 소재에 맞춰 물걸레 청소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전용 앱 조작이 가능하다. 특정지점으로 이동 및 청소 지시를 할 수 있으며 앱을 통한 청소 예약 시스템으로 원하는 구역만큼 청소를 진행 할 수 있다.

  • 코로나19여파로 위생관리에 대한 인식이 강해지고, 더불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보다 편리한 식사준비를 위한 주방용품도 눈길을 끌고 있다.

    삼광글라스의 ‘글라스락 렌지쿡 시리즈’는 가정에서 자주 먹는 간편식을 BPA등 환경호르몬 우려 없이 건강하고 맛있게 전자레인지에 조리할 수 있는 유리용기다.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한 끼 식사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으며 위생적인 국내산 유리 용기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국탕류, 볶음밥·덮밥류, 누들용, 계란찜, 죽용기 등 선호도가 높은 간편식 메뉴에 따라 라인업을 갖췄다.

    ‘글라스락 렌지쿡 누들용’은 일반 가정에서 많이 찾는 라면을 건강한 유리용기로 더 간편하면서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글라스락 고유의 템퍼맥스 기술이 적용된 단단한 내열강화유리 용기와 뚜껑이 있어, 내용물을 담아 뚜껑을 덮은 채로 전자레인지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바디와 뚜껑 모두 열 손실이 적은 내열강화유리 소재로 이뤄져 갓 조리한 라면을 더 오랫동안 따뜻하게 유지시켜준다.

    라면 하나가 쏙 들어가는 넉넉한 사이즈로 라면 한 그릇을 전자레인지 만으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몸체에는 1,000ml의 계량 눈금이 있어 최적의 라면 물을 조절할 수 있고 계량 시에도 편리하다. 또한 투명한 유리바디와 일체형으로 제작된 손잡이가 안정감 있는 그립감을 제공한다.

  • 칼이나 도마 등 주방에서 자주 사용하는 조리도구는 식재료와 직접 닿기도 하는 만큼, 살균 기능을 갖춘 가전제품의 도움을 받아 관리하는 게 효율적이다.

    락앤락 ‘칼도마살균블럭’은 칼과 도마, 가위 등 기본 조리도구를 쉽고 안전하게 관리하는 살균 가전이다. UV LED와 열풍의 두 가지 방식으로 살균하는 ‘듀얼살균시스템’을 갖춰, 유해세균을 99.9% 살균한다. 도마 양쪽에 내장된 12개의 UV LED가 내부 깊숙한 곳까지 파장을 전달해 1차로 살균하고, 최대 60℃의 열풍으로 물기를 빠르게 건조시켜 2차 살균을 돕는다.

    또한 육류용, 어류용, 채소용 등 3가지 용도로 구분된 전용 도마가 포함돼 식재료 간 교차 오염 우려도 덜어준다. 다용도 꽂이가 있어 도마 외에도 주방에서 자주 사용하는 칼과 가위를 넣어 한 번에 살균할 수 있고 보관도 편리하다. 제품 후면에 있는 행주걸이를 사용하면 열풍을 통해 행주를 삶은 것처럼 위생적으로 건조할 수도 있다. 심플한 다크 그레이와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주방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려, 코로나 블루를 날려버리는 데 한층 유용한 아이템이다.

  • 코멕스의 ‘소나무 숲에서 온 도마’는 자연친화적인 소재에 항균력과 내구성, 세련된 디자인까지 갖춘 나무 도마다. 황색포도상구균, 살모넬라균 등 항균테스트를 완료했으며, 내열 온도가 175℃로 높아 식기세척기 사용 및 열탕 소독이 가능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도마의 밀도가 일반 원목도마보다 조밀해 내구성이 뛰어난 것은 물론 색과 냄새 배임에 강하고 건조 또한 빠르다. 천연 소나무에서 추출한 우드페이퍼 48장을 압축해 만든 자연친화적인 도마로 세련된 우드 컬러와 디자인으로 플레이팅 및 서빙 도마로 활용하기 제격이다. 테두리 홈이 있는 앞면이나 심플한 디자인의 뒷면으로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연출할 수 있다.

  • 타파웨어의 ‘스마트 그릴’과 ‘스마트 그릴 링’은 가정에서 만들기 번거로운 음식을 간편하고 위생적으로 가정에서 조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홈쿡킹 도우미 제품이다.

    ‘스마틀 그릴’은 커버를 놓는 방향에 따라 그릴식과 오븐식 조리법 2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커버를 음식에 직접 닿도록 ‘그릴용’ 위치에 놓으면, 커버 밑면의 발열판이 음식의 윗면까지 익혀주어 육류, 토스트, 채소 등을 양면으로 구울 수 있다. 특히 연기와 냄새 등으로 집에서 조리하기 꺼려지던 생선구이와 스테이크를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스마트 그릴’의 커버를 돌려 ‘오븐용’ 위치에 놓으면 전자레인지로 그라탕, 베이킹 등을 완성할 수 있다. ‘스마트 그릴 링’은 둥근 모양으로 베이킹 요리에 유용하며, 기존 오븐에서 굽는 시간보다 조리시간을 대폭 줄여주어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다. 또한, 링 모서리의 4개의 탭은 오븐 장갑으로도 쉽게 잡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안전하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