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카페에서 간편하게 식사까지 해결…커피전문점, 한 손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한 손 푸드' 출시

기사입력 2020.05.19 14:01
  • 양손을 모두 사용하지 않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일명 ‘한 손 푸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커피전문점들이카공족(카페에서 공부하는 사람들)과 모바일족(모바일 기기를 일상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을 겨냥해 한 손으로 즐길 수 있는 카페식(食)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할리스커피, '한 손 푸드' 퀘사디아 2종 출시


    할리스커피는 손 안에 쏙 들어오는 크기의 퀘사디아를 선보였다. 멕시코 요리인 퀘사디아를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해 맛과 영양으로 꽉 채웠다. 퀘사디아는 또띠아에 치즈와 야채, 육류 등을 채워 넣어 반으로 접은 뒤 그릴에 구운 요리다.

  • 이번 신메뉴 퀘사디아 2종은 한 개의 메뉴당 두 가지 맛을 접목해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바삭불고기&트리플치즈치킨 퀘사디아는 호주산 청정우로 만든 불고기 퀘사디아와 체다, 고다, 모짜렐라 치즈 3종을 토마토 소스에 버무린 치킨 퀘사디아 총 4조각으로 구성됐다.

    매콤닭갈비&바베큐포크 퀘사디아는 매콤한 닭갈비로 속을 채운 퀘사디아와 스모크 향이 일품인 바베큐포크가 듬뿍 들어간 퀘사디아 총 4조각으로 구성됐다. 할리스커피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1일부터 31일까지 퀘사디아 메뉴를 구매하는 멤버쉽 회원에게 아메리카노 1잔을 무료로 증정할 예정이다.

    투썸플레이스, 런치 샌드위치 출시


    투썸플레이스는 간편하고 든든하게 한 끼를 채울 수 있는 샌드위치 2종을 출시했다. 샌드위치 2종은 '반숙란 샌드위치'와 '크랜베리 치킨 샌드위치'다. 카페에서 커피와 함께 간단한 식사를 한번에 즐기는 카페식의 인기가 지속됨에 따라, 간편하게 신선한 채소와 단백질을 즐길 수 있는 콜드(Cold) 샌드위치 상품을 출시했다.

  • 반숙란 샌드위치는 촉촉한 반숙란과 고소한 에그 샐러드가 어우러진 부드럽고 고소한 맛의 샌드위치다. 반숙란의 단면이 그대로 보여 더욱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한다. 크랜베리 치킨 샌드위치는 담백한 그릴드 치킨과 상큼한 크랜베리, 고소하고 씹는 맛이 일품인 호두가 어우러져 쌉싸름한 아메리카노와 잘 어울린다.
     
    투썸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합리적인 가격에 샌드위치와 커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런치 세트도 준비했다.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런치세트 운영 매장에서 투썸의 모든 샌드위치 가격에 2000원을 추가하면 아메리카노(R)와 함께 이용 가능하다.

    카페 드롭탑, 촉촉한 식감 돋보이는 ‘데일리 샌드위치’ 3종


    드롭탑은 카페에서 식사까지 해결하는 카페식(食) 문화 확산에 맞춰 ‘데일리 샌드위치 3종’을 선보이고 있다. 샌드위치 3종은 매장에서 복잡한 조리 과정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풍성하게 준비해 가성비가 높다.

  • 이 중 ‘햄 에그 치아바타’, ‘핫치킨 치아바타’는 신선한 야채에 풍성한 속 재료와 퀄리티 높은 이탈리안 치아바타 빵의 식감이 돋보인다. ‘햄 에그 치아바타’는 쫄깃하면서도 촉촉한 치아바타 빵 안에 햄과 계란이 들어가 든든하게 즐길 수 있으며, ‘핫치킨 치아바타’는 매콤한 닭고기가 풍성하게 들어가 담백한 맛을 구현했다. ‘햄 치즈 샌드위치’ 역시 신선한 야채와 햄, 치즈 그리고 계란까지 아낌없이 넣은 정통 샌드위치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