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인디 게임을 알릴 수 있는 기회 제공
5월 19일부터 6월 9일까지 참가 접수 진행
-
국내 인디 게임들을 위한 온라인 게임 축제가 열린다.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함께 국내 인디 게임들이 참가하는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0(BIGS: Banggusuk Indie Game Show 2020, 이하 비익스 2020)’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비익스 2020'은 전 세계로 확산된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국내외 게임쇼가 연이어 취소됨에 따라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인디 게임사들을 지원하고자 마련된 온라인 인디 게임 페스티벌이다. 네오위즈와 경기도콘텐츠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며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트위치, 인벤이 후원사로 참여해 홍보를 지원한다.
'비익스 2020'을 통해 게이머들은 누구나 온라인 상에서 편하게 게임쇼를 관람할 수 있으며, 다양하고 독창적인 국내 인디 게임들의 데모버전 시연은 물론 최신 게임 영상들도 만날 볼 수 있다. 비익스 2020는 오는 6월 16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21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비익스 2020'에 참가를 희망하는 인디 개발사는 공식 접수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참가자격은 인디 게임을 개발하는 만 14세 이상의 개인 개발자 또는 개발사이며 PC, 모바일 등 플랫폼에 상관없이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5월 19일부터 6월 9일까지이며 참가 비용은 무료이다.
이 행사의 주관사인 네오위즈의 관계자는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사태로 게이머들과 만날 기회조차 사라진 국내 인디 개발사에게 작은 도움이 되고자 온라인 인디 게임쇼를 기획했다”며 “인디 게임 팬과 개발사들을 위한 새로운 시도이자 축제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에 많은 게임 개발사들의 새로운 등용문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며, "코로나 19 상황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개발사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새로운 활로가 될 수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 이주상 기자 jsf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