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6월 18일 개봉 예정인 영화 ‘아이 캔 온리 이매진’이 OST 작사 공모전을 개최한다.
-
영화 ‘아이 캔 온리 이매진’은 CCM 명곡의 탄생 뒤에 숨겨진 진정한 화해와 용서라는 메시지로 많은 이에게 공감을 얻은 감동 실화를 담고 있다.
‘아이 캔 온리 이매진’ OST 작사 공모전은 5월 20일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영화의 주제곡인 ‘아이 캔 온리 이매진’을 듣고 곡에 대해 분석한 후 곡과 어울리는 가사를 작사해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 중 1등의 당선자에게는 아이패드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CBS시네마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 I Can Only Imagine (Original Movie Soundtrack)
영화의 주제곡인 ‘아이 캔 온리 이매진’은 빌보드와 그래미를 휩쓴 전설적인 CCM 밴드 ‘머시미(Mercy Me)’의 리드보컬 ‘바트 밀라드’가 암으로 세상을 떠난 아버지가 천국에 있다는 것을 생각하며 단 10분 만에 완성한 곡이다.
상실과 고통에서 벗어나 희망을 노래하는 멜로디로 전 세계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아이 캔 온리 이매진’은 2018년 3주 연속 빌보드 CCM 디지털 음원 판매 1위, 그래미 어워드 6회 노미네이트, 누적 판매 400만 장을 기록하며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CCM 싱글 앨범이자 21년이 지난 지금까지 큰 사랑을 받는 명곡이다.
바트 밀라드는 ‘아이 캔 온리 이매진’ 이외에도 Here with Me, Homesick, How Great Is Your Love, Even If 등 밴드 머시미(Mercy Me)의 수많은 곡을 작사했다.
- 김정아 기자 jungy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