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환절기 면역력 관리 중요…우리 아이 면역력 올리는데 도움되는 식품

기사입력 2020.05.13 15:58
  • 아이들은 성인에 비해 체온조절능력이 쉽게 떨어지는 만큼 환절기 면역력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충분한 휴식, 건강한 식습관, 마스크 착용 등은 기본이고 적절한 운동과 함께 면역력을 높여주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영유아부터 어린이까지 환절기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소개한다.

  • 100% A2 단백질로만 이뤄진 호주 프리미엄 분유 ‘a2 플래티넘™’은 아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 A2 단백질이 체내에 면역력을 높이는 천연 항산화제인 ‘글루타치온’의 생성을 일반 우유 대비 2배 이상 촉진하기 때문이다. 또한 우유는 그 자체만으로 외부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에 노출되기 쉬운 어린이의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대표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유한건강생활이 정식 수입해 출시하는 a2 플래티넘™은 모유 속 단백질 구조와 같은 A2 단백질에서 분유의 본질을 찾아 아이의 성장발달에 꼭 필요한 성분만을 담아 만든 제품이다. 아이들에게 유해한 포화지방이 가득한 저품질 팜유와 열량만을 채우기 위해 우유 대신 넣는 값싼 덱스트린(전분)은 전혀 들어있지 않아 믿고 먹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A2 단백질은 세포의 성장, 발달, 유지 및 복구에 필수적인 글루타치온(GSH)의 생산을 극대화해 인지기능 개선, 반응시간 단축 등 아기의 두뇌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사람의 뇌 신경세포는 5세 이전에 90%가 형성되는 만큼 영유아기의 A2 단백질 섭취는 더욱 중요하다. 육아맘들이 분유 선택 시 A2 단백질 100%인지를 꼭 확인해 봐야 하는 이유다.

    또한, a2 플래티넘™은 뉴질랜드 청정 목장에서 자유롭게 뛰놀며 원하는 만큼 풀을 먹고 자란 젖소에서 짠 우유를 사용한다. 이 젖소들은 전 세계에서 30%밖에 남아있지 않은 A2 단백질만을 가진 소들이어서 더욱 특별하다.

  • 인체에 물이 부족하면 전반적인 몸의 기능이 저하되고, 면역 항체에 들어 있는 체액 조절이 불균형해지기 때문에 꾸준한 수분 섭취가 필수적이다. 이 때, 차가운 물보다는 몸 속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따뜻한 차 또는 미지근한 물을 섭취하는게 효과적이다.

    아이들을 위한 차로 최근 샘표가 선보인 ‘순작 우리아이 첫 작두콩차’와 ‘순작 우리아이 첫 결명자차’가 눈길을 끈다. '순작 우리아이 첫 작두콩차'는 농약이나 화학 비료를 쓰지 않은 땅에서 3년 이상 자란 국내산 유기농 원료로만 만들었다. 작두콩의 여러 부위 중 주요 영양 성분인 히스티딘과 비타민P가 풍부한 어린 꼬투리만 사용했다. '순작 우리아이 첫 결명자차'는 100% 국내산 결명자와 보리를 최적 비율로 블렌딩한 제품이다. 갈지 않은 통알곡만 순수하게 담아 물에 우렸을 때 찌꺼기 걱정 없이 맑고 깨끗하다. 국내에서 직접 투명하고 철저하게 관리함으로써 산패 위험요소를 최소화했다.

  • 자칫 떨어질 수 있는 아이 면역력을 유지하려면 신체 최대 면역기관인 장 내 환경 개선이 필수다. 장 속에는 신체 면역 세포의 약 70%가량이 밀집해 면역 기능을 높이기 위해서는 장 건강 관리가 중요하다.

    이를 위해 꾸준한 유산균 섭취가 중요하나, 어린아이에게 유산균을 먹일 때는 복통과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성분과 배합 비율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뉴오리진 프로바이오틱스 키즈는 단순히 유산균 '보장균 수'에 집중하는 것을 뛰어 넘어, 우리 아이의 건강한 장내 환경을 만들어주는 최적의 유익균 조합을 그대로 담아낸 제품이다. 모유에 주로 서식하는 어린이 유산균(L.루테리)을 포함한 맞춤 복합 유산균 6종을 배합해 어린이 맞춤형 대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 손꼽힌다. 여기에 장까지 살아갈 수 있도록 프리바이오틱스뿐만 아니라, 프로바이오틱스가 프리바이오틱스를 먹고 배출한 대사산물까지 함께 담아냈다. 이 대사산물은 장 점막에 단단하게 붙어있어 유해균이 정착하는 것을 저해함으로써 장내 유익균과 유해균의 이상적인 균형 비율을 형성해 장 내 환경을 개선해준다. 이렇게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그리고 대사산물로 이뤄진 조합이 차세대 유산균 '포스트바이오틱스'로 불리며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뉴오리진의 무첨가 원칙에 따라 고결방지제, 합성향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착색료 등의 화학물질을 일절 사용하지 않은 점도 주목할 만하다. 수많은 화학물질들이 체내에 쌓이기 전 미리 관리해야 한다는 점을 고려해 봤을 때 ‘뉴오리진 프로바이오틱스 키즈’는 아이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환절기 우리 아이 면역력 필수템으로 손색이 없다.

  • 에이토솔루션의 ’비타민D 젤리 스틱’은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영양성분인 비타민D 영양제로 하루 한 포 섭취 시 식약처 하루 권장량의 250%(1000IU)를 채워준다. 비타민D 중에서도 활성이 높고 흡수가 빠른 비타민D3 형태를 주원료로 한 점이 특징이다.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관여하는 영양성분인 아연을 기능성 원료로, 칼슘과 자일리톨 등을 부원료로 함유해 뼈 건강에 더욱 도움을 준다.

    또한,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오렌지맛 스틱 젤리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간식처럼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취향에 맞춰 얼려먹거나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합성향료, 합성감미료, 보존료, 인공색소의 4가지 첨가물과 일본산 원료를 배제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