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미숫가루, 아이스커피, 빙수 등 식음료업계, 여름 별미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상품 선보여

기사입력 2020.05.09 13:00
  • 최근 서울 낮 최고 기온은 무려 27도까지 오르는 등 이른 더위에 미숫가루, 빙수, 비빔면 등 여름 별미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 이에 식음료업계에서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시원한 음료부터 빙수, 비빔면, 냉면 등 다양한 여름 먹거리를 내세우며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 푸르밀은 2018년 업계 최초로 미숫가루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꿀이 든 미숫가루우유’를 선보여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꿀이 든 미숫가루우유’는 현미, 대두, 보리, 흑미, 수수, 참깨 등 몸에 좋은 곡물에 달콤한 국내산 꿀을 첨가해 진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신선한 원유를 70% 함유해 부드럽고 풍부한 우유 본연의 풍미를 살렸으며, 미숫가루를 우유에 타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식사 대용으로도 적합하다.

  • 동서식품은 다가오는 여름을 겨냥해 '맥심 카누 아이스' 2종을 한정 출시했다.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제품은 '맥심 카누 아이스 블렌드'와 '맥심 카누 아이스 라떼' 2종이다. 카누 아이스 블렌드는 상큼한 과일향과 밸런스 있는 산미가 특징인 케냐 원두를 100% 사용, 미디엄 로스팅했으며 아이스로 즐길 때 깔끔하고 산뜻한 커피 본연의 맛이 돋보인다. 카누 아이스 라떼 역시 미디엄 로스팅한 케냐 원두에 신선한 무지방 우유의 함량을 높여 한층 진하고 부드러운 우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제품 패키지는 청량한 여름의 감성을 담아 디자인했다.

  • 던킨은 신제품 ‘커피젤리’ 음료를 출시했다. ‘커피젤리’ 음료는 작년 4월에 선보인 ‘블랙 버블’ 등 쫄깃한 식감이 특징인 ‘츄잉츄잉(Chewing Chewing)’ 라인업 제품으로, 곤약과 커피 추출액으로 만들어 쫀득한 식감과 진한 커피 맛이 특징인 커피젤리를 원료로 활용했다. 달콤한 연유가 어우러진 부드러운 콜드브루 커피에 커피젤리가 들어간 ‘커피젤리 콜드브루 연유라떼’와 부드러운 바닐라 풍미가 어우러진 시원한 크러쉬에 커피젤리를 더한 ‘커피젤리 바닐라 크러쉬’ 등 2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 카페 드롭탑은 시그니처 빙수 ‘아이스탑 6종’을 출시했다. 매년 꾸준히 높은 인기를 끌며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드롭탑 ‘아이스탑은 올해 다양한 토핑의 양을 20% 늘려 더욱 풍성한 눈꽃빙수로 돌아왔다. ‘아이스탑’ 6종은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달고나, 콘치즈, 흑당 등 트렌드를 반영한 신규 빙수 3종과 기존 스테디셀러 빙수의 리뉴얼 3종을 함께 출시했다. 신메뉴 3종은 옥수수와 시리얼이 마스카포네 치즈와 만난 콘치즈’, 달콤한 카라멜과 커피쿠키, 925커피가 달콤쌉쌀한 맛의 조화를 이루는 ‘925커피&쿠키’, 달고나와 흑당이 밀크티와 만난 ‘흑당달고나’로 구성됐다.

  • 달콤커피는 여름철 카페 인기 메뉴인 빙수에 자몽을 듬뿍 넣었다. ‘달콤 자몽 빙수’는 상큼한 생 자몽이 풍부하게 들어간 과일 샤베트 스타일의 빙수다.  자몽 본연의 달콤쌉쌀한 맛에 통으로 올라간 천연 벌집꿀의 이색적인 비주얼은 무더위에 지친 눈과 입을 모두 사로잡는다. ‘생 자몽 컵 빙수’는 혼자서도 부담없이 빙수를 즐길 수 있는 1인 메뉴로, 달콤한 꿀자몽을 떠먹을 수 있는 새콤달콤한 생과일 디저트다.

  • 농심은 여름 계절면 시장을 겨냥해 '칼빔면'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칼국수 면발에 김치 비빔 소스를 더해 기존 비빔면 제품들과 차별화했다. 칼국수 모양의 면발로 탱글탱글하고 차진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입 안 가득 풍성하게 비빔면의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농심은 다양한 형태의 면을 개발하며 쌓아온 기술력을 집약해 비빔소스가 잘 묻어나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내는 비빔면 전용 칼국수면을 만들었다.

  • 풀무원은 쫄깃한 면발에 자연스러운 감칠맛의 육수와 비빔장으로 맛을 낸 상온 냉면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냉면 2종은 풀무원의 오랜 제면 노하우와 독자적인 제면 공법인 ‘삼층면대공법’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전문점 정통 냉면의 풍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물냉면과 비빔냉면 각각의 특성에 따라 면발의 재료 배합을 달리해 식감과 맛을 최적화했다. 조리법도 간편하다. 면을 손으로 비벼 풀 필요 없이 끓는 물에 넣어 3분간 삶고 찬물에 헹궈 냉면 육수 혹은 비빔장을 섞어주면 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