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뷰티 편집숍 세포라가 건강한 피부를 위한 ‘착한 성분'을 알리는 ‘겟 스킨텔렉추얼(Get Skintellectual)’ 캠페인을 시작했다.
‘스킨텔렉추얼’이란 피부를 뜻하는 ‘스킨(Skin)’과 지식인을 의미하는 ‘인텔렉추얼(Intellectual)’의 합성어로 제품에 함유된 성분을 똑똑히 따져보고 제품을 구매하는 이들을 가리킨다.
화장품 성분까지 확인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스킨케어의 성분 기반으로 제품을 제안하는 이번 캠페인은 세포라가 엄선한 성분 체크 리스트인 ‘Yes List’를 중심으로 진행한다. 캠페인 기간 매주 ‘Yes List’ 성분인 AHA와 BHA, SPF, 레티놀, 비타민C, 프로바이오틱스를 테마로 한 추천 제품과 활용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AHA와 BHA 활용한 각질 케어
-
첫 번째 성분인 AHA와 BHA는 각질 제거를 돕고 부드러운 피부 결을 선사한다.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선 자외선 차단제와 함께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세포라 컬렉션 ‘퍼밍 슬리핑 크림’과 선데이 라일리 ‘C.E.O. 비타민 C 브라이트닝 세럼’은 각각 AHA에 해당하는 과일산과 글리콜산을 함유하고 있어 스킨 케어만으로도 다음날 매끈한 피부를 느낄 수 있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키는 필수 보호막 SPF
-
이어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조기 노화를 방지해줄 SPF 리스트에서는 설화수 ‘상백크림 No.1 크리미 글로우’과 키엘의 ‘울트라 라이트 UV 디펜스 썬스크린’이 눈에 띈다. 두 제품 모두 촉촉한 텍스처로 피부에 부드럽고 가볍게 밀착되며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준다. 야외 활동이 자제되는 시기에도 피부는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자외선과 블루라이트에 자극받기 때문에 실내에서도 꼭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깨끗하고 맑은 피부 톤을 위한 비타민C
-
세 번째 성분인 비타민C는 피부에 광채와 생기를 더할 뿐만 아니라 피부 톤이 더욱 맑아 보일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비타민 E와 함께 사용했을 때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세포라 컬렉션 ‘울트라 글로우 세럼’과 라네즈 ‘래디언씨 크림’은 비타민 C를 풍부하게 담아 화사한 피부를 위한 제품으로 제격이다.
다음 날 아침 달라진 피부를 선사하는 레티놀
-
네 번째 레티놀 제품은 가정의 달을 앞두고 30대 이후 선물 아이템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퍼스트 에이드 뷰티 ‘스킨 랩 레티놀 세럼 0.25% 퓨어 컨센트레이트’와 선데이 라일리 ‘A+ 하이 도스 레티노이드 세럼’, 피터 토마스 로스 ‘레티놀 퓨전 피엠’은 세포라에서만 구매할 수 있어 특별한 선물로 더욱 추천한다.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는 프로바이오틱스
-
마지막으로 랑콤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유쓰 액티베이팅 컨센트레이트’와 갈리니의 ‘유스풀 세럼’은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는 데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제품이다. 최근 마이크로바이옴 열풍과 함께 주목받고 있는 성분인 프로바이오틱스는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건강을 지키는 유익한 성분이다.
한편, 캠페인은 7월 1일까지 진행하며, 더 자세한 정보는 세포라 홈페이지 및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권연수 기자 likegoo@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