믹서기, 식품건조기, 과일 세척기 등 간편하고 건강한 '홈 라이프'에 도움되는 주방 아이템

기사입력 2020.05.07 14:59
  • 코로나로 인해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기면서 우울감이나 무기력감을 느끼는 '코로나 블루'를 경험한 사람들이 많다. 코로나 블루를 이겨내기 위한 방법으로는 가족, 친구와 온라인으로 자주 소통하기, 가벼운 실내운동이나 산책하기, 잠시라도 햇빛에 노출하기, 집에서 집콕 문화 즐기기 등 여러 의견이 있다.

    외출 자제로 인해 답답함과 우울감에서 벗어나 직접 나만을 위한 건강 간식이나 요리를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간편하고 건강한 홈 라이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주방 아이템을 소개한다.

  • 몸과 마음이 지쳐가는 시기에 심신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서는 면역력 증진을 위한 비타민 섭취가 중요하다. 매일 건강한 야채 과일 주스 한잔으로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무기력증을 해소하며 피로 현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주방용품 WMF의 컬트프로 멀티 컴팩트 중형 블렌더는 1.2L 용량으로 바로 갈아서 휴대용으로 활용 가능한 텀블러 2 종 구성을 갖춰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1200W의 모터와 분당 30,000번의 회전, WMF만의 퍼펙트 컷 기술이 적용된 6중 칼날이 재료를 더욱 부드럽고 곱게 갈아낸다. 300ml 분쇄 용기, 분쇄용 2중 칼날 등도 구성돼 목적에 맞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WMF만의 크로마간 스테인리스 스틸이 제품 전면에 사용돼 내구성이 뛰어나고 위생적이며 변하지 않는 은빛 광택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췄다. 또한 분리형 칼날로 세척이 간편하며, 믹서용기와 뚜껑이 모두 제대로 장착되어야 작동하는 안전장치가 탑재돼 안전한 사용을 할 수 있다.

  • 건조 간식은 원재료의 특성과 영양소는 그대로 유지하고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으며, 흔히 간식으로 많이 찾는 빵이나 과자류보다 칼로리가 낮아 건강에도 좋다. 집에서 직접 말린 건조 간식은 첨가물이 없어 안전하고 건강하면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최근에는 위생 기능을 갖춘 식품 건조기가 주목 받고 있다.

    리큅 식품건조기 'IR D5 PLUS'는 위생 기능을 갖춘 프리미엄 식품건조기다. 내부에 탑재된 NIR(Near Infra-Red) 램프가 내부 온도를 80℃까지 올려 각종 냄새 탈취 및 항균 효과를 제공한다. 건조는 '태양광 모드'와 '그늘 모드' 2가지 방식으로 식재료에 맞는 이상적인 건조방식을 선택할 수 있으며, '오토모드'가 탑재돼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후면 에어필터는 미세먼지나 불순물 차단을 도우며 손쉽게 탈착이 가능하다.

  • 샌드위치는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어 1인가구의 한 끼 식사는 물론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다.

    레꼴뜨 샌드위치메이커 ‘리미티드 하트’는 귀엽고 앙증맞은 ‘하트’ 무늬가 샌드위치 빵 표면에 구워지는 샌드위치메이커이다. 레꼴뜨의 대표 제품인 ‘프레스샌드메이커 퀼트’가 클래식한 ‘퀼트’ 그릴 무늬를 새기는 것과 달리 ‘리미티드 하트’는 ‘하트’ 무늬를 표면에 새길 수 있다. 또한 진달래꽃의 진한 분홍빛으로 주방 어디에 놓아도 아름다운 디자인을 갖춰 핑크빛 봄 분위기의 키친을 꾸미고 싶은 이들에게 ‘쿠킹테리어’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 야채 과일 전용 세척기도 덩달아 주목 받고 있다. 와이노텍에서 개발한 살균 세척기 ‘클리비오(CLIVIO)’는 오직 물만을 이용해 과일과 야채에 남은 농약 잔류물을 제거할 수 있다.

    수돗물을 사용해 물 분자를 전기적인 에너지로 분해하고 산소이온과 수소이온을 결합시켜 수산기라는 물질을 얻고 이 수산기(OH-)를 통해 세균을 살균하고 농약이나 화학물질을 분해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인증기관의 실험을 통해 야채나 과일에 묻어 있는 세균과 바이러스가 99.9% 살균되고 농약잔류물이 100% 제거되는 결과를 확인했다. 야채와 과일 뿐 아니라 육류와 생선에 함유된 항생제를 제거하고 젖병이나 식기류도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 건강한 홈 라이프를 위해서는 건강한 요리를 즐기는 것뿐 아니라, 조리도구를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하는 일 역시 중요하다. 특히 칼이나 도마 등 주방에서 자주 사용하는 조리도구는 식재료와 직접 닿기도 하는 만큼, 살균 기능을 갖춘 가전제품의 도움을 받아 관리하는 게 효율적이다.

    락앤락 ‘칼도마살균블럭’은 칼과 도마, 가위 등 기본 조리도구를 쉽고 안전하게 관리하는 살균 가전이다. UV LED와 열풍의 두 가지 방식으로 살균하는 ‘듀얼살균시스템’을 갖춰, 유해세균을 99.9% 살균한다. 도마 양쪽에 내장된 12개의 UV LED가 내부 깊숙한 곳까지 파장을 전달해 1차로 살균하고, 최대 60℃의 열풍으로 물기를 빠르게 건조시켜 2차 살균을 돕는다.

    또한 육류용, 어류용, 채소용 등 3가지 용도로 구분된 전용 도마가 포함돼 식재료 간 교차 오염 우려도 덜어준다. 다용도 꽂이가 있어 도마 외에도 주방에서 자주 사용하는 칼과 가위를 넣어 한 번에 살균할 수 있고 보관도 편리하다. 제품 후면에 있는 행주걸이를 사용하면 열풍을 통해 행주를 삶은 것처럼 위생적으로 건조할 수도 있다. 심플한 다크 그레이와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주방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려, 코로나 블루를 날려버리는 데 한층 유용한 아이템이다.

  • 타파웨어 ‘원형 타파렌지’는 조리, 보관, 서빙을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다. 열에 강한 고강도 내열성 소재인 베라델로 제작되어 전자레인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간단한 요리도 빠르고 간편하게 가능한 조리 제품이다. 특히, 조리 후 남은 음식은 밀폐가 되는 씰(뚜껑)을 덮어 바로 냉장 및 냉동 보관할 수 있다.

  • 집콕 생활이 길어지며 커피나 차 외에 이색적인 홈카페, 홈술 메뉴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 과일청, 뱅쇼, 샹그리아 등 수제 음료를 만들 때에는 가볍고 투명한 소재의 물병이 제격이다.

    코멕스의 '트라이탄 원형물병'은 유리처럼 투명하지만 가벼운 트라이탄 소재의 테이블 및 냉장고용 물병이다. 물병 몸체에 적용된 트라이탄 소재는 내구성이 뛰어나며, 뜨거운 물을 부어도 변형이 생기지 않는다. 환경호르몬 의심 물질인 비스페놀-A(BPA)도 검출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1.7L와 2L 2가지 용량으로 출시됐으며, 원터치형으로 개폐가 용이한 뚜껑이 더욱 위생적이다. 뚜껑 부분은 모던한 그레이, 차콜 2가지 컬러를 적용해 테이블 연출과 냉장고 정리까지 깔끔하게 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