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며 가정의 달 5월 역시 예년과는 다른 분위기가 예상되고 있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의 67.3%는 '코로나19로 예년과 달리 바뀐 것이 있다'고 응답했다. 이에 유통업계에서는 언택트 소비, 홈파티 등을 키워드로 달라진 소비 문화에 맞춰 어버이날 선물을 선보이고 있다.
-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는 최근 언택트 이슈를 반영하여 직접 만나는 것 대신 마음을 전하는 ‘기프트카드’를 통한 선물을 추천한다. 본아이에프 기프트카드는 영양 가득한 보양죽을 매장에서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자사 모바일 배달 앱인 ‘본오더’에서 간편하고 안전하게 배달 주문할 수 있는 최적의 어버이날 선물이다.
기프트카드는 고유 일련번호가 포함된 이미지 형태로 제공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별도의 메시지를 추가해 SMS로 전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예약 문자 발송 기능까지 활용할 수 있어 일정에 맞춰 선물하기에 제격이다. -
떡보의 하루는 어버이날 선물에 제격인 ‘카네이션 떡케이크’ 5종을 출시했다. 카네이션 모양의 앙금이 떡 위에 데코레이션 되어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에 적합하며 남녀노소 좋아할 맛을 겸비했다. 원하는 날 전날에 주문하면 당일 생산된 당일 떡케익 배달이 이루어져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
면역력이 약한 부모님을 위해 바디프랜드 안마기를 추천한다. 파라오 S II는 등과 종아리 부위에 열선을 탑재해 최대 60도 온기를 사용자에게 전달한다. 상·하지에 특화된 마사지를 통해 신체 각 림프절 주변으로 림프액을 보내 순환을 돕고, 냉·온열 기능과 수면 마사지 프로그램까지 더해 면역력 개선에 효과적이다.
또한, 외식이 어려운 어버이날, 홈파티로 보다 특별한 날을 선물하는 건 어떨까. 최근 특급 호텔에서 다양한 투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면역력이 중요한 요즘, 부모님에게 전하기 좋은 선물로 KGC인삼공사(정관장)의 ‘홍삼정’도 있다. 120년 전통의 노하우로 6년근 홍삼을 진하게 달여 다양한 홍삼 유효성분이 함유된 100% 홍삼농축액으로, 홍삼 본연의 맛과 향이 우수한 정관장 대표 홍삼 제품이다. 면역력 증진과 기억력 개선, 피로 개선, 항산화, 혈액 흐름 등에 도움을 주어 건강을 위한 선물로 적절하다.
홍삼 전문 명품 브랜드 ‘천지인 홍삼’은 6년근 홍삼정 3종(명작, 예작, 미작)을 각각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캡슐 형태의 홍삼 제품인 ‘메가사포니아 골드’와 하루 1포씩 간편하게 짜먹을 수 있는 스틱 형태의 ‘홍삼정 데일리원’도 각각 30%와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는 중년남성을 위한 종합 비타민, 비타민B군, 비타민C 제품을 담은 ‘아버지 활력세트’와 중년여성을 위한 종합 비타민, 칼슘, 유산균 등을 담은 ‘어머니 행복세트’를 각각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를 비롯해 관절 건강, 혈행 건강, 눈 건강, 항산화 건강 등 다양한 기능별 맞춤 세트를 최대 53% 할인가에 선보인다.
-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은 일식 레스토랑 ‘스시조’, 중식 레스토랑 ‘홍연’, 베이커리 ‘조선델리’의 메뉴를 상시 배달 서비스로 제공한다.
롯데호텔 서울은 업계 최초로 ‘드라이브스루 픽업 서비스’를 마련했다. 1층 ‘드라이브스루 픽업’으로 지정된 공간에 정차한 뒤 주문 번호만 확인하면 예약해 둔 음식을 받을 수 있다. 픽업 가능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 반,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이며 픽업 4시간 전에 예약해야 한다.뷔페 레스토랑 라세느의 대표 메뉴인 양갈비와 랍스터로 픽업 상품을 준비했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