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미엄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 트렌드가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도 프리미엄 전략을 고수하며 영역을 확장하려는 식품·외식업계 브랜드의 행보가 눈길을 끈다.
-
bhc가 운영하는 창고43은 최고 품질의 토종 한우만을 선보이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이다.
창고43의 ‘창고스페셜’은 등심, 안심, 채끝 등 최고급 부위로 구성돼 각종 모임에서 우선시 되는 시그니처 메뉴이다. ‘창고특안심’은 소 한 마리 당 2~3% 정도만 생산되는 희소 부위로, ‘설화등심’은 눈꽃을 연상하게 하는 마블링으로 고객의 꾸준한 선택을 받고 있다.
창고43의 프리미엄 전략은 양질의 서비스에서 빛을 발한다. 창고43은 최상의 한우 맛을 전달하기 위해 담당 서버가 직접 무쇠솥 위에 메뉴를 올려 조리하는 방식을 택했다.
공간 운영에서도 창고43만의 프리미엄 전략이 돋보인다. 모던하고 격조 있는 인테리어를 기반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 고객들이 편안하면서도 품격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식사 겸 미팅이 가능한 독립 룸을 운영해 비즈니스 미팅, 가족 및 연말 모임 등 다양한 목적으로 창고43을 활용할 수 있게 했다.
-
푸드 컴퍼니 쿠캣은 지난달 29일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 지하 1층에 그로서란트 콘셉트의 쿠캣마켓 프리미엄 매장을 오픈했다.
'그로서란트'(grocerant)는 식료품점(grocery)과 레스토랑(restaurant)의 합성어로, 식재료를 현장에서 구입해 즉석에서 맛볼 수 있는 매장을 말한다. 쿠캣마켓 스타필드 코엑스몰점에서는 쿠캣 PB(Private Brand, 자체 브랜드) 간편식과 이를 활용한 다이닝 메뉴를 판매한다. 쿠캣의 질 좋은 PB 식품을 다양한 방법으로 체험하고 즐길 수 있게 하는 것이 목적이다.
쿠캣마켓 코엑스몰점은 약 110평(353㎡) 규모로, PB 제품 섹션과 레스토랑 섹션, 주류 섹션 등 3개 섹션으로 구성돼 있다. PB 제품 섹션에서는 HMR 간편식과 디저트 식품, 다이어트&헬스 식품, 쿠캣 굿즈 등 4개 카테고리에서 총 130여 종의 제품을 판매한다. 모든 제품은 쿠캣마켓 온라인몰 판매가와 같은 가격으로 판매되며, 쿠캣마켓 포인트도 적립할 수 있다.레스토랑 섹션에서는 간장 새우장 덮밥, 매크닭 빠네, 갈비 덮밥, 까만 당면 찜닭, 버터장조림 달걀 덮밥 등 쿠캣 PB 제품과 콘텐츠 레시피를 활용해 김미경 대한민국 국가 공인 조리기능장이 직접 요리한 10종의 고급 다이닝 메뉴를 선보인다.
주류 섹션에서는 천수현 국가 대표 전통주 소믈리에가 엄선한 복순도가 손막걸리, 한강주조 나루생막걸리, 모월 약주 등 40종의 우리술을 판매한다. 천 소믈리에가 제안하는 각 술과 어울리는 쿠캣 간편식과의 페어링 팁도 소개한다. -
CJ푸드빌은 빕스 1호점인 등촌점에 도입해 성공 가능성을 입증한 ‘빕스 프리미어(VIPS Premiere)’를 지역 거점으로 확산한다. 빕스는 광주 ‘광천점’을 리로케이션하고, 안양 ‘비산점’, 인천 ‘예술회관점’을 리뉴얼해 ‘빕스 프리미어’로 선보인다.
‘빕스 프리미어’는 고급육인 블랙 앵거스를 우드 파이어 그릴에 구운 최상급 스테이크를 프리미엄 샐러드바와 함께 즐기는 ‘프리미엄 스테이크 다이닝’ 콘셉트다. 엄선된 재료로 섬세하게 만든 메뉴와 세련되고 품격 있는 분위기로 특별한 다이닝 경험을 제공한다.
-
커피 프랜차이즈 스타벅스는 2016년부터 리저브 바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리저브 바 매장은 극소량 원두를 수확해 한정 기간 스페셜티 커피를 선보이는 프리미엄 매장이다. 스타벅스는 기존 매장 대비 세련된 인테리어로 바 내부를 꾸미고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해 이를 선호하는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
-
국내 대표 패밀리 레스토랑 애슐리도 다양해진 고객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고급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애슐리는 2014년 기존 매장의 프리미엄 버전으로 세계 각국의 진미를 즐길 수 있는 애슐리 퀸즈 매장을 출점했다. 애슐리 퀸즈 매장은 현지 맛과 분위기 구현을 위해 라이브 스테이션에서 조리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