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즐기는 비대면 커피…로봇카페 ‘비트’, 정안알밤휴게소에 첫 고속도로 매장 오픈

기사입력 2020.04.30 10:00
  • 커피 전문 브랜드 달콤커피가 로봇카페 비트(b;eat)의 고속도로 휴게소 1호점 ‘정안알밤휴게소점’을 공식 오픈했다.

  • 사진제공=달콤커피
    ▲ 사진제공=달콤커피

    고속도로 휴게소 최초로 로봇카페가 설치된 정안알밤휴게소(상행)는 하루 평균 이용객이 수 만 명에 달하며, 지역 특산물인 알밤을 활용한 특색 있는 먹거리에 고속버스 환승 정류장까지 갖춰 수많은 행락객들이 찾는 천안논산고속도로의 대표적인 인기 휴게소다.

    정안알밤휴게소 서명교 소장은 "비트를 통해 이제 휴게소 이용객들도 로봇이 만든 고품질의 커피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며 "24시간 비대면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커피를 제공하고, 다양한 볼거리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향후 다른 휴게소에서도 로봇카페를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안알밤휴게소에 도입된 로봇카페 비트는 24시간 비대면 무인으로 운영된다. 단 2평 남짓한 공간에서 아메리카노, 라떼, 주스류 등 50가지 다양한 메뉴를 원두, 시럽, 진하기 등 고객 취향에 따라 빠르고 안전하게 제공한다. 키오스크 또는 앱 주문을 통해 로봇이 커피를 제조하고, 디스플레이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로 가족 단위 행락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