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케이크, 과자 선물세트 등 유통업계, 5월 어린이날 맞아 한정판 제품 출시

기사입력 2020.04.28 16:25
  •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아 유통업계는 5월에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제품을 선보이거나 어린이에게 선물하면 좋을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 농심켈로그는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 ‘신비아파트’와 첵스초코의 콜라보레이션 기획 패키지 ‘첵스초코X신비아파트 플레이팩’ 13만개를 4월 30일부터 전국 대형마트 등에서 한정 판매한다.

    첵스초코 마스코트 체키와 신비아파트 캐릭터들이 시리얼을 즐기는 내용의 노래, ‘시리얼송’ 영상도 인기 유튜브 채널 ‘리틀투니’에 공개됐다.

    이번 기획 패키지는 첵스초코 마시멜로 2개와 신비아파트 증강현실(AR) 카드 2종으로 구성됐다. 동봉된 증강현실 카드는 스마트폰 전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촬영하면 카드 속 캐릭터가 3D 현실에 소환되고 미니게임까지 즐길 수 있다. 신비아파트의 5명 캐릭터로 제작된 증강현실 카드는 플레이팩 구매 시 동봉되어 있다. 또한 도깨비 ‘신비’와 ‘금비’의 종이인형 도안과 미로찾기 게임까지 제품 패키지에 디자인되는 등 아이들을 위한 여러 재미 요소도 추가되었다.

  • 파리바게뜨는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인기 캐릭터 케이크를 선보인다. 파리바게뜨는 EBS 교육방송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협업해 ‘자이언트 펭수 케이크’를 선보였다.

    파리바게뜨만의 귀여운 동물 캐릭터로 꾸민 케이크도 선보인다. 달콤한 초콜릿 케이크시트 위에 기린가족의 행복한 소풍을 표현한 ‘기린 가족 해피 피크닉’, 숲 속 동물 마을을 주제로 온 가족이 달콤한 초콜릿 케이크와 고소한 호두 아몬드 케이크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듀얼 케이크 ‘통나무 마을 동물 친구들’을 선보였다. 케이크 구매 시, 귀여운 동물을 그린 종이 머리띠도 제공한다.

    어린이들이 선호하는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들도 눈길을 끈다. 새로운 아기상어 인형을 누르면 ‘샤크(S-H-A-R-K)’송이 나오는 핑크퐁 케이크인 ‘해변가에서 노래하는 핑크퐁과 상어친구들’, 콩순이의 북을 누르면 신나는 ‘우리들 음악회’ 노래가 나오는 ‘콩순이와 함께 우리들 음악회’, 뽀로로와 크롱의 빛 에너지판에 핸드폰 손전등을 비추면 장식물들이 신나게 움직이는 ‘네덜란드에 간 트래블러 뽀로로’, 시크릿쥬쥬의 별의여신 장식물로 장식하고 상큼한 딸기잼과 커스터드 크림이 조화로운 사랑스러운 핑크빛 케이크인 ‘시크릿 쥬쥬 별의여신 케이크’ 등이다.

  • 뚜레쥬르는 디즈니, 카봇 등 다양한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케이크와 제품을 선보인다. 미니 마우스 요거베리 생크림은 디즈니의 '미니 마우스'를 모티프로 반짝이는 핑크빛 글라사주를 입힌 케이크에 미니 마우스와 머리띠 장식물을 올렸다.

    겨울왕국2 케이크 2탄 '엘사 스노우 애플'은 자신의 정체성을 깨닫고 흰 드레스를 입은 모습으로 변신하는 영화 속 엘사의 모습을 화려하게 재현했다. 크랜베리 크림과 아삭한 사과 과육이 어우러져 달콤하면서도 상큼한 맛을 낸다.

    헬로카봇의 인기 캐릭터 유니크루저와 친구들의 출동 장면을 생동감 있게 재현한 초코 케이크 '헬로카봇 싸움의 신 유니크루저'도 선보인다. 완성도 높은 피규어와 합체 장난감, 로봇 가면 입체 받침 등으로 재미 요소를 더했다.

    어린이들의 인기 아이템 공룡 케이크도 새롭게 출시한다. '다이노월드2 티라노의 습격'은 진한 초콜릿 케이크 위에 공룡 피규어를 올리고 케이크 받침으로 우거진 숲을 표현했다.

    '띠띠뽀 띠띠뽀 휭거마드레느세트'는 띠띠뽀, 지니, 디젤 등 기차 모양의 패키지 속에 개별 포장된 마드레느를 넣었다. 상단을 누르면 띠띠뽀 애니메이션 주제곡이 나오는 장난감을 함께 구성해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카페 원(Café One)’과 ‘파티세리(Patisserie)’는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독특한 컨셉의 케이크 초콜릿 케이크와 사랑스러운 동물 캐릭터 생크림 케이크들을 비롯하여,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을 위한 카네이션 부케 컨셉의 레드벨벳 플로리아드 케이크 등 총 4종의 수제 케이크들이 한정 기간 판매된다. 

    5월 1일부터 5월 17일까지 구매 가능한 케이크로는, 스펀지 시트 사이에 진한 초콜릿 가나슈(초콜릿과 크림을 섞어 만든 소스)를 채우고, 아이들이 즐겨먹는 킨더 초콜릿으로 케이크 전체를 감싸 성 벽 모양을 만든 후, 다크 초콜릿과 화이트 초콜릿에 디핑해 만든 통 딸기 초콜릿을 듬뿍 얹은 ‘샤또 루즈(Château Rouge : 붉은 성)’ 케이크와, 레드 벨벳 케이크 시트 사이에 고소하고 부드러운 크림 치즈를 겹겹이 넣고, 버터크림으로 섬세하고 화려하게 카네이션 부케 모양을 연출한 ‘메르시(Merci : 감사)’ 플로리아드 케이크가 있다.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부드러운 초코 스펀지 시트 사이에 다크 체리와 달콤한 초콜릿 무스 크림을 혼합해 넣고, 딸기 생크림으로 매끄럽게 감싼 후, 귀여운 토끼의 눈, 코, 입 모양을 초콜릿으로 장식한 ‘쁘띠 버니(Petit Bunny : 귀여운 토끼)’ 케이크와, 스펀지 케이크 시트 사이에 신선한 망고와 생크림을 가득 채우고, 망고 생크림으로 케이크 시트를 감싸 달콤함을 더한 후, 달콤한 초코 생크림과 초콜릿을 사용해 귀여운 아기 사자를 표현한 ‘쁘띠 리옹(Petit Lion : 귀여운 사자)’ 케이크도 만나볼 수 있다. 5월 가정의 달 특별 수제 케이크 셀렉션은 5월 1일부터 17일까지 호텔 1층에 위치한 ‘카페 원’과 2층에 위치한 ‘파티세리’에서 예약 및 구매 가능하며, 케이크 가격은 3만 9천원부터 6만 8천원 사이이다.

  • 크라운제과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과자 선물세트 5종을 출시했다. 레트로 감성의 선물세트와 귀여운 캐릭터 가방, 과자세트로 구성했다. 모든 선물이 1만원 이하의 가격대라 합리적인 실속 선물로 제격이다.

    복고 스타일 책가방 모양으로 재미를 더한 과자 선물세트 3종은 5월 한달 간 10만개만 한정판으로 판매된다. 죠리퐁, 하임, C콘칲 등 6가지 인기과자로 구성된 포켓몬스터 ‘피카츄’ 백팩 선물세트와 4가지 스낵과자를 담은 스낵색은 어린이날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 배스킨라빈스는 개봉을 앞둔 인기 영화 ‘트롤(Trolls)’과 손잡고 5월 이달의 맛 ‘판타스틱 트롤’을 출시한다.

    배스킨라빈스의 ‘판타스틱 트롤’은 영화 ‘트롤’ 속 주인공 ‘파피’와 ‘브랜치’ 캐릭터를 활용한 아이스크림 신제품이다. 분홍색 ‘체리 아이스크림’과 파란색 ‘키위 샤베트’ 두 가지 플레이버로 구성됐으며, 알록달록한 트롤 캐릭터 모양 젤리가 콕콕 박혀있다. 상큼하고 풍성한 과일 맛과 젤리의 쫄깃한 식감, 스트로베리 리본의 달콤한 맛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이달의 케이크 ‘트롤 프렌즈(25,000원)’도 선보인다. 캐릭터 ‘파피’, ‘브랜치’, ‘다이아몬드’를 재현한 디자인으로, 트롤 아이스크림을 포함해 초콜릿, 베리베리 스트로베리, 블루솜사탕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다. ‘트롤’과 협업을 기념한 시즌 케이크 ‘트롤의 월드투어(26,500원)’도 함께 선보인다. 영화 속 공연장을 연상시키는 화려한 컬러 조합이 특징인 제품으로, 배스킨라빈스의 인기 아이스크림 4종으로 구성됐다.

  •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 로얄코펜하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컬렉터블 시리즈 신제품으로 ‘2020 빙앤그론달 어버이날·어린이날 기념 접시’를 출시한다.

    ‘어버이날 기념 접시’는 덴마크 아티스트 앨런 테켈슨(Allan Therkelsen)이 디자인한 작품으로, 북유럽의 해안에서 주로 서식하는 바다 오리와 동물 퍼핀 가족의 모습을 담았다. 혹독한 환경의 해변가에서도 작은 둥지를 틀고 정성스럽게 아기 퍼핀을 돌보는 어미 퍼핀의 모습은 부모님의 사랑이 잘 표현되어 따뜻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어린이날 기념 접시’는 덴마크 일러스트레이터 스벤 베스터가드(Sven Vestergaard)가 디자인한 작품으로 친구와 함께 바이킹 놀이를 하며 즐거워하는 어린이의 천진난만하고 사랑스러운 모습을 그렸다.

    빙앤그론달 어버이날·어린이날 기념 접시는 1969년과 1985년에 각각 첫 출시된 이래로 매년 새로운 테마의 그림을 담아 선보이는 컬렉터블 라인 중 하나다. 로얄코펜하겐의 장인들이 직접 수작업으로 채색한 뒤 유약을 바르고 자기를 굽는 언더글레이즈(underglaze) 기법으로 제작된다. 해당 연도가 지나면 틀(주형)을 파기하고, 다시 생산하지 않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소장가치가 높아지는 것이 특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