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성능은 기본이고 디자인까지 예뻐…슬기로운 집콕생활에 어울리는 디자인 가전

기사입력 2020.04.24 18:03
  •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에서 의식주 뿐만 아니라 SNS, 오픈 채팅 등을 통해 인터넷 회선으로 연결된 사람들과 일상을 공유하는 사람들이 많다.

    위메프에 따르면 지난 3월 1일부터 4월 11일까지 소형 가전 판매량은 크게 증가했다. 커피머신(248%), 와플 메이커(237%), 빔프로젝터(392%)와 블루투스 스피커(52%) 등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이에 관련 업계는 성능은 기본이고 디자인까지 가미된 제품으로 ‘SNS 갬성’을 자극하는 가전을 선보이고 있다.

    브레빌 브렉퍼스트 세트


    프리미엄 가전의 특징 중 하나는 스테인리스 소재 적용으로 손꼽힌다. 반짝이는 표면이 빛을 반사하며 다양한 분위기로 연출 가능할 뿐만 아니라, 견고함은 물론 내구성도 탁월하기 때문이다.

  • 호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브레빌(Breville)’이 선보인 ‘브렉퍼스트 세트’는 전면에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해 브레빌 특유의 모던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브레빌 ‘더 소프트 탑 럭스 무선 전기포트 BKE735’는 소비자의 안전을 위해 최적으로 설계된 전기포트다. 특수 덮개를 사용하여 버튼을 누르면 부드럽게 열려 뜨거운 물이 튀거나 스팀에 의한 화상을 방지한다.

    브레빌 ‘더 소프트 탑 럭스 무선 전기포트 BKE735’는 소비자의 안전을 위해 최적으로 설계된 전기포트다. 특수 덮개를 사용하여 버튼을 누르면 부드럽게 열려 뜨거운 물이 튀거나 스팀에 의한 화상을 방지한다. 내부 필터도 탈부착이 가능해 물때를 제대로 제거할 수 있다. BKE735는 물 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수위표시 윈도우가 양쪽 사이드에 위치하여 어떤 면으로도 편리하게 확인 가능하며, 360도 돌아가는 포트 하단으로 주전자 방향 상관없이 원하는 방향에 전기 코드를 꽂을 수 있다.

    네스프레소 그랑 라티시마


    네스프레소 ‘그랑 라티시마’는 화이트 컬러의 세련되고 우아한 디자인으로 홈카페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좋다. ‘그랑 라티시마’는 버튼 한 번으로 다양한 밀크 레시피를 만들 수 있어 집에서 전문적인 라테를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 프리미엄 블랙부터 라테, 카푸치노, 마키아토, 플랫 화이트, 핫 밀크, 핫 폼까지 6가지의 밀크 레시피를 제공하며, 커피는 리스트레토(25ml), 에스프레소(40ml), 룽고(110ml) 3가지 스타일로 추출할 수 있다.  밀크 저그에 우유를 넣고 버튼 한 번만 누르면 누구나 쉽게 프리미엄 밀크 커피를 완성할 수 있으며,  더욱 커진 밀크 저그로 여러 잔의 밀크 커피를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일렉트로룩스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일렉트로룩스의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퓨어(PURE) A9’은 프리미엄한 디자인으로 주목 받고 있다.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특유의 모던하고 심플함을 강조해 어느 공간에서도 조화를 이룬다.

  • 패브릭 소재의 5각 펜타 디자인에 가족 소재의 손잡이, 메탈의 어우러짐은 정제되고 깔끔함을 연출해 인테리어 가전으로도 손색 없다. 이런 장점 덕분에 롯데백화점 MVG라운지와 럭셔리 리조트 아난티 같은 제품의 디테일한 심미성까지 따지는 곳에서도 퓨어 A9을 선택했다.

    이 밖에 현대적인 감각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빛 밝기를 감지해 숙면을 도와주는 나이트 모드, 미세먼지 농도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4단계 라이팅 및 편리한 이동을 도와주는 가죽 소재 손잡이와 바퀴 등으로 소비자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또한, 최신 모바일 트렌드를 반영, 앱(App)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기질 수치뿐만 아니라 제거된 오염물질 등 실내공기질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모온 오비큠 무선청소기


    은은한 파스텔 색상은 건조해보이는 인테리어 공간에 색상만으로 감성을 불어넣는다. 특히 단조로운 컬러 일색인 리빙공간에 파스텔톤 가전 하나만 제대로 살려도 센스 돋보이는 나만의 공간 사진 연출도 가능하다.

  • 디자인 생활가전 브랜드 `모온`(MO-ON)의 오비큠 무선청소기는 파스텔톤 감성 담은 심플한 디자인 무선청소기로 론칭 후 인기를 끌고 있다. 본체 기준으로 무게를 0.9kg까지 줄여 무게 때문에 손목이 아프다는 사용자들의 불편을 해소시켰으며, 항공기에 사용되는 고품질 고성능의 BLDC모터를 사용해 흡입력을 높였다.

    뮤럴 디지털 캔버스II


    공간의 분위기를 결정 짓는 요소는 다양하지만 무엇보다 간편한 방법은 벽면을 활용하는 것이다. 특히 소품과 조화롭게 어울리는 그림 하나만 있어도 갤러리 못지 않은 공간으로 변신 가능하다.

  • 넷기어코리아의 뮤럴 디지털 캔버스 II는 3만점 이상의 세계 명화를 집 안에서 간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디지털 캔버스다. 3년 멤버십 라이선스가 함께 제공되는 뮤럴 디지털 캔버스로 빈센트 반 고흐, 클로드 모네, 구스타프 클림트, 키스 해링 등 유명 작가들은 물론 영화 아티스트, 그래픽 디자이너 등 현대 유명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일반 디지털 액자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질감 표현이다. 뮤럴 캔버스는 자체 보유 기술인 ‘트루아트(TrueArt)’를 통해 붓터치의 질감을 생생하게 재현, 실제 작품을 눈앞에서 감상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디지털 액자의 가장 큰 단점으로 꼽히는 빛 반사와 눈부심을 방지하는 디스플레이로 어느 방향에서 보더라도 깨끗하고 선명한 작품 감상이 가능하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