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마트24, 위워크 13개 지점에 셀프매장 오픈

기사입력 2020.04.21 16:15
진보된 키오스크 시스템 적용…고객이 직접 상품 결제
  • 위워크 메인 라운지에 도입된 이마트24 '셀프 미니' 매장/이마트24 제공
    ▲ 위워크 메인 라운지에 도입된 이마트24 '셀프 미니' 매장/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는 공유오피스 플랫폼 '위워크(WeWork)'와 업무협약을 맺고 위워크가 운영하는 13개 지점에 셀프 콘셉트매장 '셀프 미니(SELF MINI)'를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위워크 메인 라운지에 냉장, 냉동, 일반 진열공간을 디자인하고 도시락, 김밥, 샌드위치 등을 비롯해 음료, 스낵 등 주요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이다.

    위워크 라운지에서 미팅을 하거나 휴식을 취하는 고객들은 바로 옆에 있는 이마트24의 셀프미니에서 언제든지 자유롭게 원하는 상품을 고르고 무인 키오스크를 통해 직접 결제할 수 있다.

    근접성, 긴급성 등 장점을 지닌 편의점이 시대의 변화와 기술의 진보에 맞춰 고객 바로 옆에 위치하는 초근접 콘셉트의 매장을 선보이고 있다.

    미니 셀프 매장에는 진보된 무인 결제 시스템을 적용됐다. 또한 보안이 철저한 위워크 전용공간 내부에 있어 도난의 우려가 없고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셀프 결제 키오스크 덕분에 별도의 근무자 없이도 운영할 수 있다.

    류승훈 이마트24 미래사업팀장은 "시대가 급변하는 현대사회에서 그 자리에 머물러 있으면 도태된다는 생각으로 기존에 없었던 콘셉트 매장을 선보이고 있다"며 "혁신적 시도를 지속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안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위워크는 전세계 37개 국가, 140개 도시, 740개 지점을 통해 66만2000명 이상의 이용 멤버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공유오피스 기업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