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코로나19로 잃어버린 여행…여행업계, 집콕 생활 중인 여행객들을 위한 이벤트 진행

기사입력 2020.04.21 10:33
  • 코로나19로 여행 계획을 취소하고 집콕 생활 중인 사람들이 많다. 또한, 국내 스타들 사이에선 관광 명소 배경에 자신의 사진을 합성해서 SNS에 게재하는 ‘어디 갈래 첼린지’가 유행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한창이다. 이에 여행 관련 업계에서는 여행을 가고 싶지만 떠나지 못하는 여행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여기어때, ‘잃어버린 여행을 찾아드립니다’ 이벤트


    국내 대표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서비스 여기어때가 코로나19로 ‘여행을 잃어버린 고객’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 앱에서 진행 중인 ‘잃어버린 여행을 찾아드립니다’ 이벤트는 감염병으로 인해, 야심 차게 준비한 여행이 무산 된 고객들의 사연을 받는다. 이들 중 추첨을 통해 3인을 선정, 총300만 숙박 포인트를 선물할 예정이다. 1인당 100만 숙박 포인트를 지원하는 규모다. 숙박 포인트는 여기어때 앱에서 올해 연말까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아쉽게 연기한 여행을 차후 다시 계획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사연은 가족 여행, 커플 여행, 친구 여행, 혼자 여행 중 테마를 선택한 후, ‘잃어버린 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적으면 된다. 사연 접수는 4월 30일까지며 당첨자는 5월 8일에 발표한다.

    굿럭컴퍼니, ‘아무 여행 챌린지’ 프로모션


    여행 짐 서비스 기업 굿럭컴퍼니는 8월 31일까지 ‘아무 여행 챌린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굿럭컴퍼니는 코로나19로 인해 계획했던 여행을 취소하고 집콕 생활 중인 ‘여행족’들을 응원하기 위한 ‘아무 여행 챌린지’를 굿럭의 공식 블로그에서 진행 중이다.

  • ‘아무 여행 챌린지’는 ‘전세계 교통편 다찾기’ 서비스를 통해 본인이 가보고 싶은 혹은 가봤던 좋은 여행지의 출발과 목적지를 입력·검색 후 결과만 캡처해 블로그에 댓글로 남기면 응모된다. 8월 말까지 참가자 전원에게는 유럽·미국·호주·아시아 250여 개 도시, 1,300여 개의 굿럭 짐보관소에서 짐 1개를 24시간 맡길 수 있는 무료 쿠폰을 선물한다. 해당 쿠폰은 매달 말일에 개별 발송하며, 올해 12월 말까지 사용 가능하다.

    진에어, '백일후愛' 이벤트


    진에어는 ‘백일후愛 떠나는 여행’을 진행한다. ‘백일후愛’는 기내에서 탑승객이 작성한 엽서를 100일 후 발송해주는 특화 서비스로, 진에어는 현재는 항공 여행이 힘들지만 100일 후 코로나19 진정을 염원한다는 의미를 담아 이벤트를 마련했다.

  • 이번 이벤트는 진에어 홈페이지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에어 국제선 취항지 중 가고 싶은 여행지와 가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참여 고객은 추첨을 통해 내가 가고 싶은 여행지 왕복 항공권(1인 2매, 10명), 사전 초과 수하물 5kg 무료 쿠폰(10명), 배럴핏 레깅스(50명), 아로마티카 라벤더 릴렉싱 마사지 바디오일(100명), 배럴 온라인 스토어 20% 할인 쿠폰(200명) 등 사은품이 제공된다. 모든 참여자에게는 진에어 전 노선에서 사용 가능한 5천원 할인 쿠폰이 증정된다. 선물은 5월 13일 이메일을 통해 이벤트 참여자에게 개별 안내된다.

    타이어뱅크, 봄 여행 추억 회상 이벤트


    타이어뱅크는 과거 추억을 공유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과거 봄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 이번 이벤트는 4월 21일까지 진행되며 과거 본인의 봄 여행 추억을 타이어뱅크 페이스북에 사진으로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 종료 후 참여자 추첨 후 스타벅스 커피와 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