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호텔에서 '셀프격리' 할까? 호텔업계, 안전과 편리함 제공하는 패키지 출시 및 청정 공간 운영

기사입력 2020.04.20 17:51
  •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 되면서 답답한 집에서 벗어나 안전하게 ‘셀프격리’ 할 장소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 국내 호텔들은 ‘룸콕’으로 셀프격리 하기 좋은 패키지를 선보이거나 안전한 휴식을 제공하기 위해 청정 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 롯데호텔서울에서는 ‘슈퍼 위크 데이(Super Weekday)’ 패키지를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패키지 이용객은 투숙 첫째 날 오후 12시 체크인한 후 둘째 날 오후 5시에 체크아웃해 최장 29시간 동안 호텔에서 다양한 패키지 특전을 이용할 수 있다. 이그제큐티브 타워 그랜드 디럭스 룸 1박, 얼리 체크인, 레이트 체크아웃, 르 살롱(3인), 롯데호텔서울 식음 상품권 5만원, 웰컴티 및 무료 발렛 주차 (투숙당 1회)의 혜택을 제공하는 상기 패키지는 일요일부터 목요일 사이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33만원부터다. 라세느 디너까지 추가로 즐기고 싶다면 3인 기준 42만원으로 이용 가능하다.

    특히 이그제큐티브타워 오픈 이후 오직 성인 전용으로 운영했던 럭셔리 다이닝 공간 르 살롱(LE SALON)을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최초로 어린이에게도 개방해 조식, 가벼운 스낵, 애프터눈티를 가족 모두가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롯데호텔월드의 ‘컴포터블 드라이빙(Comfortable Driving)’ 패키지는 면역력 강화를 위한 건강음료 2잔이 제공되며 방역 완료한 프리미엄 세단으로 SRT수서역과 호텔을 1회 왕복 해주는 ‘안심 차량 서비스’로 심리적 안정감을 더해준다. 가격은 22만원부터이다.

  • 일상에 지쳐 호텔에서 충분한 휴식 시간을 갖고 싶다면 ‘힐링 포레스트 (Healing Forest)’ 패키지를 이용하면 된다. 오전 9시 얼리 체크인, 오후6시 레이트 체크아웃으로 최대 33시간까지 투숙할 수 있어 온전한 여유를 즐길 수 있다. 클럽라운지의 혜택을 2일간 즐길 수 있으며, 객실 내 미니바도 1회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가격은 24만원부터이다.

  • 더 플라자에서는 스위트 객실, 한화리조트는 뽀로로 객실을 아이 안심 클린존으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더 플라자는 호텔의 시그니처 객실인 플라자 스위트를 아이 안심 클린존인 ‘퓨어 플라자 스위트’로 탈바꿈했다. 퓨어 플라자 스위트는 이탈리아 출신의 세계적인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구성한 스튜디오 형태의 객실에 나노드론 공기청정기, 항 알레르기 케어 성능 카펫, 덕시아나 침구류 등을 배치해 퓨어(Pure)&릴렉스(Relax)를 콘셉트로 한 휴식과 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독일 프리미엄 공기 청정기 나노드론(NANODRON)은 독일에서 수작업으로 만드는 620만 원(1대) 상당의 초고가 공기청정기로 정전기 방식 공기 정화 시스템을 사용해 미세먼지, 초미세먼지뿐만 아니라 바이러스, 곰팡이, 박테리아, 알레르기 항원 등 유해물질을 제거한다. 공기청정기 1대가 20년 된 소나무 50그루를 실내에 두는 것과 같은 쾌적함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 한화리조트는 거제 벨버디어와 설악 쏘라노, 대천 파로스, 용인 베잔송, 경주의 뽀로로 객실을 ‘아이 안심 클린존’으로 지정했다. 전문 방역업체와 객실뿐만 아니라 객실 내 미끄럼틀, 블록 놀이 공간, 안전매트 등도 세심하게 방역해 아이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수안보온천, 경주에서는 공기청정기, 스타일러 등이 갖춰진 힐링 객실을 운영 중이다. 또한 해운대는 유아 의자, 젖병 소독기, 유아욕조, 침대 가드 등을 대여하는 아이사랑 서비스 객실을 운영한다.

  •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은 엄격한 사전 방역 체계를 적용한 청정존 시스템을 도입해 서비스 품질을 격상시켜 운영하고 있다.

    청정존(Clean Island) 시스템은 호텔이 최상으로 유지하고자 하는 질적 기준을 반영한 방역 및 소독에 중점을 두고, 전문 업체에서 제공하는 맞춤 자문을 통해 진행된다. 특히 시설 내 고객과 직원의 접촉이 발생하는 부분을 식약처 공식 인증 소독제를 사용해 적정 주기마다 반복하여 소독하는 고강도 사전 방역으로써 호텔 로비와 레스토랑을 포함한 공용 시설과 청결에 특히 민감한 주방 공간 및 모든 객실에 적용된다.

    또한, 청정존 시스템은 전직원 마스크 착용, 전직원 일3회 체온 체크, 손 세정제 비치, 화장실 및 엘리베이터 등 공공장소 두 시간 간격 소독, 사전 방역과 오염 방지를 위한 매뉴얼 준수 및 실시, 로비 라운지.바 가구 비대면 배치, 주방 사전 방역 작업 실시, 위생 키트를 고객에게 증정하는 등의 다각적인 서비스를 포함한다.

    특히 객실의 경우 자체 사전 방역 검증 제도인 ‘그린룸(Green Room)’ 시스템을 활용해 사전 방역 작업에 대한 신뢰도를 한층 높였다. 객실 내부 역시 접촉이 발생되는 부분을 반복 소독하여 모든 투숙객에게 빈틈없는 사전 방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든 식당과 라운지, 그리고 미팅룸은 ‘사회적 거리두기(Social distancing)’를 지킬 수 있도록 전면 재배치하고, 필요한 신규 설비는 추가 설치한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의 ‘Clean Island(청정존)’ 시스템 운영은 경제활성화가 시급한 요즘 외국에서 방문하는 기업인들에게 바이러스 위협이 없는 안전하고 쾌적한 활동 공간을 마련해 주는데 큰 의미가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