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셀프로 고급 헤어 살롱 느낌 그대로…‘홈살롱템’ 주목

기사입력 2020.04.20 08:27
  • 코로나19로 장기화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면서 헤어샵을 방문하는 언택트 문화의 일환으로 집에서 관리하는 ‘홈살롱족’이 늘고 있다.

    헬스 앤 뷰티 스토어 롭스에 따르면 지난 2월 13일부터 3월 12일까지 헤어 제품의 온라인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98% 증가했다. 헤어 살롱 제품을 온라인으로 쉽게 구매, 셀프 케어가 가능해지면서 샴푸부터 트리트먼트 영양 케어 등 다양한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탄탄한 케라틴 복구 케어

    잦은 염색과 펌 등의 시술로 극손상된 모발이 고민이라면 약해진 모발 섬유를 복구하고 모발 깊이 케라틴을 공급할 수 있는 케라틴 케어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다비네스 ‘너리싱’ 라인
    ▲ 다비네스 ‘너리싱’ 라인

    이탈리아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의 ‘너리싱’ 라인은 국내 상위 500여개의 살롱에서 사용중인 제품으로 극손상된 모발에 영양과 활력을 불어넣는 케라틴 복구 케어 라인이다. 바이애시딕 본드 콤플렉스와 100% 식물성 케라틴이 함유돼있어 약해진 모발 섬유를 복구하고 건강한 모발로 가꾸어준다.

    다비네스 너리싱 라인은 효능에 따라 모발에 케라틴 및 영양을 공급하는 ‘샴푸’, 모발 복구 액상 트리트먼트 ‘케라틴 부스터’, 모발 재생 및 보호 미스트 ‘케라틴 씰러’ 등 제품별로 극손상모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부드럽고 찰랑이는 머릿결

    최근 국내 헤어 살롱 전용 사이즈를 출시하며 고급 살롱 제품으로 다시 한번 유명해진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는 아르간오일의 함유로 모발에 광택을 더하고 엉킴을 방지해 부드럽고 찰랑이는 머릿결을 선사한다.

  •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햇빛의 유해 성분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해 외부 환경으로 인한 곱슬을 방지하며 차분한 모발을 유지해준다. 모든 모발이 사용할 수 있는 오리지날형과 가는 모발 및 밝은 염색모 전용 라이트형으로 구성돼있어 모발 컨디션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샴푸 후 모발에 골고루 도포하면 아르간오일의 진한 영양감을 느끼며 부담없는 홈케어가 가능하다.

    얇고 힘없는 모발을 위한 클리닉

    탄력있는 모발을 위해서는 풍성한 볼륨이 중요하다.

  • 무백 ‘벚꽃볼륨클리닉’
    ▲ 무백 ‘벚꽃볼륨클리닉’

    최근 미니멀 헤어케어 브랜드 무백에서 선보인 ‘벚꽃볼륨클리닉’은 전국 프랜차이즈 헤어 살롱에 입점한 제품으로 가늘고 힘없는 모발의 탄력을 증진하고 풍성한 스타일로 가꾸어준다. 뿐만 아니라 모발 밀도를 증가해 탈모 증상 완화에도 큰 효과를 보인다. 샴푸 후 두피에 도포하면 워터 타입의 제형이 크림으로 변하면서 두피와 모발 깊이 빠르게 흡수돼 간편한 홈케어가 가능하다.

    두피의 피지와 건조한 모발을 케어

    클로란 ‘시트러스 지성두피 스케일링 샴푸’는 외부 환경으로 인해 지성화 된 두피의 스케일링을 도와주는 제품이다.

  • 클로란 ‘시트러스 지성두피 스케일링 샴푸’
    ▲ 클로란 ‘시트러스 지성두피 스케일링 샴푸’

    핵심성분인 시트론 추출물이 두피의 피지를 씻어내 두피 청정과 활력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모발에 수분을 충전해 보다 촉촉한 헤어로 유지시켜준다.
     
    특히, 피부 pH 밸런스와 유사한 약산성 성분의 순한 세정력이 두피의 유수분 균형을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민감한 두피도 사용 가능하다. 또한, 비타민 B5(판테놀)가 건조하고 지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주며, 싱그러운 시트러스 향이 두피와 모발 냄새를 제거하여 두피 데오도란트 효과를 선사한다.

    건강한 두피 관리로 탈모 관리

    최근 연령대와 상관없이 탈모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낮 시간 활동 중에 미세먼지나 오염물질이 두피모공에 끼이고 각자의 피부 타입에 따라 피지가 분비되거나 각질이 쌓이게 된다.

  • 자올 닥터스오더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
    ▲ 자올 닥터스오더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

    자올 닥터스오더의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는 건강한 두피 PH농도와 유사한 PH5.5의 약산성 샴푸로 두피에 붙은 미세먼지와 모공 속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특히, 두피 단백질을 빼앗는 합성 계면활성제 설페이트 등의 유해물질을 완전히 배제하고, 100% 자연유래 계면활성제와 특허 받은 조성물 등을 함유해 두피에 필요한 영양을 풍부하게 공급한다.

최신뉴스